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8] 인쇄물 종류에 따른 효과적인 무선 제책 공정의 선택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22. 6. 22. 09:00

본문

이번 글에서는 무선 제책 공정에서 중요한 세부 과정인 책 블록의 효과적인 책등과 측면 압착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려 한다. 이는 완벽한 결합 제품의 품질이 지속적으로 높은지 확인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순전히 제품의 관점에서 본다면 흠 없이 커버를 붙이거나 후면 접착을 하는 문제이며 앞 뒤 양면과 책등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완벽하게 제책된 제품에 독특하고 안정적인 책등 형태를 제공한다. 최근 몇 년 동안 프레스(압력) 분야의 모든 개발은 제품의 품질의 최적화와 공정 자동화에 중점을 두었다. 뮬러마티니는 성능 등급에 따라 다른 프로세스를 사용한다.

대칭형 프레싱

오늘날 모든 뮬러마티니 프레싱 스테이션은 북 블록이 대칭적으로 눌러지도록 한다. 이것은 전면 및 후면 누름판이 동시에 북 블록에 도달해서 동시에 누름을 의미한다. 이렇게 하면 이동하거나 책 블록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왼쪽 그림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무선 제책 장비(왼쪽 1~3)와 달리 뮬러마티니 무선 제책 장비의 압착은 대칭적으로 수행된다(오른쪽). 전면 및 후면 누름판(press plate)은 동시에 책 블록에 도달하고(2) 동시에 눌러(3) 각이 지고 안정적인 책등을 만들어 낸다. 대칭적인 누름 동작은 한 번의 누름 작업으로 다양한 종이와 표지로 아름다운 책 등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바레오 프로(VAREO PRO)를 사용한 디지털 제작

바레오 프로(Vareo PRO)를 사용하면 처음으로 각 클램프가 자체 서보 모터에 의해 구동된다. 따라서 이 무선 제책 장비는 연속 구동 시스템의 높은 출력과 불연속 드라이브의 장점, 즉 가장 긴 누르는 시간을 결합한다. 커버를 누르는 시간과 압력은 터치 스크린의 각 제품에 맞게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혁신적인 개별 클램프의 드라이브 덕분에 정지 단계 동안 책 블록이 항상 눌러져 완벽하게 눌린 사각 모서리의 책등을 만들 수 있다. 커버와 접착제 층 두께가 자동으로 고려된다. 이를 통해 1등급 제책 품질과 지속적인 생산량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는 이 성능 등급에서 독보적인 특징이다.

중간 성능 : 알레그로(Alegro)의 이동 스테이션

알레그로 무선 제책 장비(Alegro perfect binder)의 클램프는 바레오 프로(Vareo Pro)와 다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서보 제어 MC(Motion Control) 커버 압착(press) 스테이션을 사용한다. 압착(press) 스테이션의 속도는 압착 스테이션 위를 달리는 클램프의 속도와 동일하다. 이것은 제품이 다른 무선 제책 장비보다 두 배 이상의 긴 시간 동안 중앙에서 압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테이션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이제 모든 데이터가 작업 티켓에 정의된다. 접이식 브로셔인지 소프트 커버 브로셔인지에 따라 압력(pressing) 스테이션이 그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된다. 그런 다음, 생산 중 가압 압력을 높이거나 낮추려면 각 스테이션에서 미세 수정을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즉 생산을 중단할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중간 출력 : KM610.M과의 긴 동기화 단계

KM610.M 무선 제책 장비(시간당 최대 5,000 사이클)는 고정 클램프의 뒤쪽 가장자리에 대한 활성 커버 정렬이 특징이다. 이는 커버 정렬이 클램프 체인(체인의 연장)과 무관함을 의미한다. KM610.M의 압축(pressing) 스테이션은 클램프에 대한 긴 동기화 단계를 가지고 있다. 

뮬러마티니 무선 제책 장비 KM610.M의 또 다른 장점은 공기압 시스템 덕분에 버튼을 누르면 압력 막대를 해제하고 고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장비 작업자는 더 이상 이를 위한 도구가 필요하지 않다.

Publica PRO를 이용한 고성능 브로슈어 제작

Publica PRO는 시간당 12,000, 15,000 또는 18,000 사이클을 생산하며 위쪽 압력 롤러와 아래쪽 2개의 압축(pressing) 스테이션이 있다. 선택 사양인 멀(Mull) 스테이션이 있는 Publica PRO12는 가능한 최대 동기화 단계로 Alegro 및 KM610에 필적하는 두 개의 중첩된 움직임으로 동기화된 시스템에 따라 작동한다.

PRO15 및 PRO18 버전에서의 무선 제책 장비의 압축(pressing) 스테이션은 순환 시스템에서 작동하므로 높은 생산 속도에서도 매우 부드러운 작동이 보장된다.

순환 시스템에서 무선 제책 장비는 제품의 책등과 측면의 짧은 지점 접촉에서만 작동한다. 테이블과 스윙 암은 각각 원형으로 움직인다. 장비에는 항상 두 개의 프레스 스테이션이 장착되어 있으며 포인트 접점이 충분한 EVA 접착제로 제품을 처리한다.

그리고 이 글을 읽는 후가공 분야 관계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것은 순환 시스템이 있는 Publica PRO의 프레스온 스테이션은 동기화된 시스템이 있는 프레스온 스테이션보다 상당히 저렴하다는 점이다.

글_로널드 레드만(Ronald Reddmann), 뮬러마티니 무선 제책 시스템 생산 매니저 │ 기사제공_뮬러코리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