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제 플라스틱/고무 산업전시회 K 2022 설명회 개최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22. 9. 29. 09:00

본문

환영사 라인메쎄㈜ 박정미 대표이사[사진_월간인쇄계]

 

국제 플라스틱/고무 산업전시회 K 2022 설명회 개최

오는 10월 19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 예정

 

국제 플라스틱/고무 산업전시회 K(KUNSTSTOFFE)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대표이사 박정미/www.rmesse.co.kr)가 지난 7월 5일 서울웨스턴조선호텔에서 국제 플라스틱/고무 산업전시회 K 2022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라인메쎄 박정미 대표이사와 메쎄뒤셀도르프 게르노트 링글링 아시아 지사장, K 전시회 율리히 라이펜회이저(Ulrich Reifenhäuser) 자문위원장, 관련 분야 단체와 업체 관계자 매체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설명회는 박정미 대표이사의 인사말과 링글링 지사장의 K 2022 전시회에 대한 설명, 라이펜회이저 위원장의 세계 플라스틱 산업 동향과 중요 과제에 대한 발표, 지난 전시 동영상 상영,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가장 최근 K 전시회는 2019년 10월 코로나 확산 직전에 개최되었고, 진정 국면에서 오는 10월 개최된다”고 인사말을 시작한 박정미 대표이사는, “코로나로 인해서 플라스틱, 고무 관련 국제 전시회가 거의 열리지 못했고, 최근 차이나플라스 전시회도 온라인으로 대체되면서 새로운 원료와 기술을 직접 확인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관계자들의 니즈가 K 2022 전시회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하면서, “전시회 관람을 계획하고 있는 관련 기업과 단체, 미디어들에게 보다 상세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오늘 설명회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1952년부터 70년간 세계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K 전시회 

플라스틱 대량 생산이 막 시작된 1952년 270개 독일 업체가 참여해서 시작된 K 전시회는 1963년 전문무역전시회로 전환한 이후 플라스틱과 고무산업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만남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K 2022 전시회는 팬데믹으로 큰 변화를 겪은 플라스틱/고무산업이 새로운 방향 설정을 필요로 하는 최적의 타이밍에 개최된다. 18개 전시홀에서는 세계 각국의 관련 기업들이 기계 및 장비와 원료 및 부수재료, 반제품과 부품, 강화 플라스틱 제품 등을 선보이게 된다. 

밸류 체인 전반에 걸친 순환 사이클의 필요성이 강조된 지난 전시회에 이어 이번 K 2022에서는 순환경제와 기후보호, 디지털화를 중심 테마로 하고 있다. 

K 공식 특별전인 ‘미래를 만들어가는 플라스틱’은 이번에도 개최되며 업계가 순환경제를 향해 근본적으로 변모해가는 모습을 각 분야의 포맷에 맞춰 전시할 예정이다. 

‘사이언스 캠퍼스’ 특별전에서는 산학간의 소통이 진행되며 전시사와 방문객들은 플라스틱과 고무 산업에서 이뤄진 과학전 발전에 대한 일목요연한 해설을 만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과 의견을 교환할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야외 공간에 마련되는 순환경제포럼 특별전에서는 13개국에서 온 업체들이 참여해서 순환경제에 대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관련 전시도 겸하게 된다. 

6번 홀에서 열리는 러버 스트리트 특별전은 전시회 역사상 가장 오래된 전시로, 고무와 관련 업계 트렌드를 볼 수 있는 40년 가까이 K에서 유지되고 있는 특별전이다. 

새로 선보이는 스타트업 존에는 15개 스타트업 기업들이 플라스틱과 고무산업에 대한 혁신적 아이디어와 제품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은 다양한 혁신과 새로운 소식을 볼 수 있다.

자체 온라인 매거진 K-MAG에서는 관련 분야 뉴스와 트렌드 등을 전달하고 있으며 K-monthly에서는 가입자들에게 전시회 관련 정보와 여러 플라스틱 전시회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높은 국제성과 바이어의 구매력으로 플라스틱 시장을 선도하는 K는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전 세계 자동차와 포장, 전기/전자, 통신, 건설, 의료기기, 항공우주 등 여러 핵심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방문한다. 

세계 각국의 3천 여 관련 분야 업체들이 이미 지난해 5월 참가 신청을 마친 K 2022 공식 사이트(www.k-online.de)에서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의 분야와 국가, 출품 제품들을 미리 만나 볼 수 있으며, 전시회에서 제공하는 매칭 서비스를 통해 사전 미팅 약속을 정하면 보다 원활하게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며 사전 등록 절차는 전시장 입장을 위한 시간 절감을 위해 필수적이다. 

K 2022 전시회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라인메쎄에 문의하면 된다. 

☎ 02)798-4343

 

The World's No. 1 Trade Fair for Plastics and Rubber

Die weltweit bedeutendste Messe der Kunststoff- und Kautschukindustrie findet vom 19.-26.10.2022 in Düsseldorf statt ▷ Auf zur K 2022!

www.k-online.d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