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1] 코니카미놀타 아큐리오젯(AccurioJet) KM-1e LED UV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 Idealliance ISO/PAS 15339 시스템 인증 획득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2. 12. 14. 09:00

본문

산업 및 상업 인쇄, 그리고 패키징 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코니카미놀타비즈니스솔루션(Konica Minolta Business Solutions Ltd.-이하 코니카미놀타)의 아큐리오젯 KM-1e LED UV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가 지난해 12월 아이디얼라이언스 마스터 엘리트 ISO/PAS 15339(Idealliance Master Elite ISO/PAS 15339)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의 인쇄기술위원회에서 재정한 ISO/PAS 15339의 특성화 기준 인쇄 조건(CRPC-Characterized Reference Print Conditions)에 지정된 컬러 스페이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디지털 인쇄 장비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ISO/PAS 15339 시스템 인증 프로세스는 특성화 기준 인쇄 조건에서 정의한 인쇄 조건 세트에 대해 CMYK 입력 데이터와 인쇄된 시트의 컬러 간의 관계를 측정하고, 이러한 인쇄 기준 조건에 대한 시스템의 컬러 재현이 지정된 기준 조건을 만족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심사해 그 기준을 충족시켰을 경우 인증이 부여된다. 특성화 기준 인쇄 조건에는 현재 인쇄 장비에서 재현될 수 있는 CMYK 컬러 가뭇의 크기가 증가함에 따라 7개의 특성화 기준 인쇄 조건이 있으며, 이 가운데 6개는 기존의 특성화 기준 인쇄 조건이며, 이번 평가에 사용된 일곱 번째의 특성화 기준 인쇄 조건은 LED UV 잉크젯 인쇄기에 적용되는 가장 큰 컬러 스페이스이다.

마리오 모틸로(Mario Mottillo) 코니카미놀타 대표는 “아큐리오젯 KM-1e는 절대적인 컬러의 일관성을 갖고 있으며, 놀라울 정도로 넓은 컬러 재현율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이번  아이디얼라이언스의 마스터 엘리트 ISO/PAS 15339 인증을 취득함에 따라 코니카미놀타의 G7 캘리브레이션 지원이 가능한 낱장 프로덕션 인쇄기 포트폴리오에 엄청난 가치를 더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이번 인증에 대한 의의를 말했다. “코니카미놀타의 LED UV 잉크젯 기술과 후가공 솔루션은 북미 시장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코니카미놀타의 위치를 ​계속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KM-1e가 이룩한 컬러 품질에 대해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로부터 인정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KM-1e LED UV 잉크젯 인쇄기는 코니카미놀타만의 고유한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잉크젯 인쇄의 근본적인 문제 가운데 하나인 잉크 도트 움직임 제어를 해결했다. 이러한 문제점은 그 동안 인쇄 품질과 작업 가능한 피인쇄체에 대한 제한을 가져왔다. KM-1e LED UV 잉크젯 기술은 잉크가 피인쇄체와 접촉하는 즉시 잉크 방울을 동결시켜 광범위한 피인쇄체 및 피인쇄체 중량에서 즉시 완벽하게 건조되어 인쇄되는 방식으로, 탁월한 컬러의 안정성과 일관성, 그리고 우수한 결과를 제공한다. 시간당 3,000매에 달하는 매우 높은 생산성을 갖고 있는 29인치 매엽 인쇄기는 코니카미놀타의 강력한 하이 엔드 잉크젯 매니저(High End Inkjet Manager)와 향상된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번 시스템 인증을 진행한 코니카미놀타의 컬러솔루션즈 이사인 마크 보한 박사(Dr. Mark Bohan)는 “아큐리오젯 KM-1e은 환상적인 컬러 스페이스를 갖고 있으며, 이미지 일관성 및 반복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특성화 기준 인쇄 조건을 목표로 하는 아이디얼라이언스의 시스템 인증 작업을 진행하는 것은 정말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아이디얼라이언스와의 파트너십은 코니카미놀타가 하고 있는 일에 있어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인증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탁월함을 추구하는 것을 높이 평가합니다”라고 언급 했다. 

코니카미놀타는 아큐리오프레스 C14000/C12000(AccurioPress C14000/C12000), 아큐리오프레스 C4080/C4070(AccurioPress C4080/C4070) 및 아큐리오프레스 C6100/6085(AccurioPress C6100/6085)에 대한 아이디얼라이언스 ISO 15339 마스터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디얼라이언스의 전무 이사인 조단 고스키(Jordan Gorski)씨는 “코니카미놀타는 고객이 가장 엄격한 표준을 달성할 수 있는 제품을 보유하도록 지속적으로 뛰어난 기술과 품질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코니카미놀타는 컬러 품질에 대한 헌신과 노력은 이번 아이디얼라이언스의 시스템 인증으로 다시 한 번 입증되었습니다”라고 평가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