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7] 하이델베르그, 인쇄사 자율 생산의 다음 이정표 공개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23. 1. 6. 09:00

본문

하이델베르그(Heidelberger Druckmaschinen AG)가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프리넥 인쇄 워크플로우를 완전히 개선하고 있다. 새로운 워크플로우 제품군은 ‘프리넥 다이렉트(Prinect Direct)’라고 불리며 인쇄사가 자율 생산으로 가는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된다. 새로운 워크플로우의 모든 기능은 점차 클라우드 기반 앱의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프리넥 소프트웨어 솔루션 책임자인 크리스토페르 베르티(Christopher Berti)는 “새로운 Prinect Direct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를 통해 하이델베르그는 스마트 프린트 샵(Smart Print Shop)개념에 따라 인쇄사의 자율 생산에 한 걸음 더 다가 서고 있다. 새로운 Prinect 앱은 작업 생성에서부터 완성된 인쇄물 배송에 이르기까지 인쇄사의 생산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대부분의 수동 단계를 제거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스마트 프로덕트 앱으로 프리프레스 효율성 향상

고객이 인쇄사의 핵심성과지표(KPI)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Print Shop Analytics를 지난 가을에 출시한데 이어, 하이델베르그는 이제 새로운 프리넥 다이렉트 워크플로우의 두 번째 Prinect 앱인 스마트 프로덕트(Smart Product) 앱을 공개한다. 이 앱은 디자인 창의성이나 인쇄 제작 가능성을 제한하지 않고 프리프레스 단계에서 작업 생성을 안정적으로 자동화한다. 예를 들어, 생성된 PDF 파일을 자동 품질 관리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작업 생성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 등이 포함된다. 여기서 진정한 혁신은 PDF 외에도 ‘제품 의도’라고 하는 모든 추가 유형의 작업 데이터도 서로 비교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앱 사용자의 특별한 노하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인쇄 구매자에서 인쇄사 직원에 이르기까지 작업 생성 프로세스, PDF 단계 및 해당되는 경우 교정 승인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직관적으로 안내한다. 오류가 없고 명확하게 정리된 작업(‘스마트 프로덕트’로서 인쇄 준비된 PDF와 자동 생산이 가능한 인쇄물 특성으로 구성)이 생성되어 인쇄판에 임포지션되는 것에서 인쇄기까지 자율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프리넥 다이렉트는 작업 생성 시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해서 가장 비용 효율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독립적으로 결정하므로 인쇄사 직원이 적극적으로 결정 과정에 개입할 필요가 없다. 프리넥 다이렉트와 호환되는 기존 프리넥 프로덕션 매니저(Prinect Production Manager) 소프트웨어는 여전히 실제 인쇄 제작을 지원한다. 4분기로 예정된 시장 출시 시점에 스마트 프로덕트 앱은 여러가지 상업 인쇄물 종류들에 해당된 것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라벨과 패키징 인쇄 관련 부분은 후속 버전에서 다룰 것으로 보인다.

▲ 새로운 스마트 프로덕트 앱은 전체 작업 생성 및 프리프레스 프로세스를 가상으로 자동화해서 수동 개입을 최소화한다.

점진적으로 추가 Prinect 앱을 시장에 출시할 예정 

추가 Prinect 앱은 장기간에 걸쳐 점진적으로 도입될 것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완전히 디지털화되고 자동화된 인쇄사, 즉 진정한 스마트 공장을 만드는 것이다. 앞으로 새로운 프리넥 다이렉트 워크플로우는 현재의 경영관리 프로세스와 생산 프로세스가 분리된 것을 연결해 하나의 워크플로우에서 적절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것은 인쇄사를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고 자동화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인쇄사 운영을 중단하지 않고 무선으로 이루어진다.

기존 프리넥 고객을 위한 부가가치 및 투자 안정성

기존의 모든 Prinect 고객은 프리넥 프로덕션 매니저를 포함한 워크플로우 시스템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두 시스템 환경 모두 프리넥 다이렉트의 새로운 기능에 중점을 두고 향상되고 있다. 앞으로 출시될 다른 모든 Prinect 앱은 호환되며 어도비 PDF 프린트 엔진 기반 인쇄판 출력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 기존 기능을 사용한다.

베르티는 “프리넥 다이렉트 혁신은 기존 Prinect 고객의 투자에 더 많은 가치를 추가하고 투자 안정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월 19일 프리넥 유저 데이(Prinect User day) 개최

지난 5월 19일(오전 및 오후), 하이델베르그는 온라인 Prinect User Day를 개최해 하이델베르그 클라우드 전략, 새로운 프리넥 다이렉트 워크플로우 제품군 및 새로운 앱 기능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내용은 영어로 진행되었으므로, 한국어 자막을 포함한 내용은 한국하이델베르그㈜를 통해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