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소비자들의 정보 공유 위한 'HP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 개설
HP제품 사용자간의 자발적 커뮤니케이션 통한 지식 정보의 장 기대
한국HP는 ‘HP 지식 커뮤니티'(www.hp.co.kr/support/hpcommunity)’를 새롭게 개설하고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HP 고객 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HP 지식 커뮤니티 (www.hp.co.kr/support/hpcommunity)’ 는 HP 제품 사용자간의 기술 지원과 지식 공유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로 소비자들은 프린터 및 복합기, PC관련 문제해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 방법, 제품 정보 등 다양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
‘HP 지식 커뮤니티’ 에는 사용자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툴도 제공된다. 자신의 관심 분야 관련 정보를 서치할 수 있는 ‘검색’ 기능과 특정 주제로 문제 내용을 게시하거나 토론에 참여하는 ‘스레드(threads-사용자들의 글이 링크된 것)’ 기능, 특정 중요한 메시지를 저장하는 ‘북마크(bookmarking)’ 기능 등은 쉽고 재미있는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HP 지식 커뮤니티’ 안에서는 사용자간에 서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게시물 업데이트 알림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게시물이 업데이트 될 때 마다 개인 이메일로 내용이 전송되도록 할 수 있다.
한국에서 오픈 하기 이전 미국에서 먼저 개설된 영문 버전의 ‘HP 지식 커뮤니티’ 의 경우 이미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008년 11월에 개설된 이래 페이지 방문자 수가 이미 1,700만 건 이상을 넘어섰으며 등록 이용자 수도 28,000명에 달한다.
이 밖에도 HP는 온라인 세미나 등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HP 지식 커뮤니티’의 개설은 한국의 HP 고객들이 정보 공유와 커뮤니케이션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는지를 잘 보여준다. HP의 최신 온라인 측정 수치에 따르면 2009년에만 약 1천 600만명의 고객들이 HP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한국HP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대비 14% 가량 증가한 수치이며, 이러한 추세는 2010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의 조태원 부사장은“이번 ‘HP 지식 커뮤니티’를 통해 HP 제품 고객들간의 활발한 지식 정보의 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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