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1] 다이아믹㈜(DIAMIC Co.,Ltd), 써멀 레이저 감열필름 TRF-IR830 출품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IGAS

by 월간인쇄계 2023. 1. 10. 10:00

본문

1926년 설립 이후 잉크젯 용지와 인쇄용 필름과 판재, 제판 시스템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 판매해 온 미쓰비시제지㈜의 자회사인 다이아믹㈜(DIAMIC Co., Ltd)은 이번 IGAS 2022에서 써멀레이저 감열필름 TRF-IR830과 잉크젯 용지, CTP를 비롯한 인쇄 관련 기자재, 텍스타일 인쇄 관련 장비 등 자사의 제품군들을 선보였다. 

특히 써멀레이저 감열필름 TRF-IR830은 2022년 4월 일본 시장에 출시된 이후 6개월 여 만에 관련 분야에서 30% 이상의 업체들이 기존 제품을 TRF-IR830으로 대체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다이아믹㈜에서는 베트남 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다이아믹㈜ 친환경 써멀 레이저 감열필름 TRF-IR830 

써멀 레이저 감열필름 TRF-IR830은 인쇄 필름과 판재, 제판 시스템 관련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다이아믹㈜의 독자 기술로 새로 선보인 제품으로, 보다 친환경적이면서 고품질 인쇄 품질을 구현하고자 하는 관련 업체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호환되는 CTP와의 조합으로 고화질, 고정밀도의 필름 출력을 실현, 앞으로 관련 인쇄 업체들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코&드라이를 컨셉으로 새롭게 개발한 써멀 레이저 감열필름 TRF-IR830은, 이전 써멀 레이저용 제판 필름이 표면에 코팅한 카본 등의 층을 레이저의 열로 태워 화상을 형성하는 것과 달리, 레이저에 감열한 필름층을 흑색화시키는 독자적인 기술로 화상을 형성시킨다. 

TRF-IR830은 기존의 써멀 레이저용 제판 필름의 과제였던 카본 분진에 의한 제판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현상액을 사용하지 않고 폐기물도 일절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일본 시장에서는 ‘친환경적인 측면을 충분히 고려한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제판 필름’으로 이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들이 플렉소 인쇄와 레터프레스 등의 액체 감광성 수지판, 스크린 인쇄 제판에 최적이라는 평가를 하고 있다.  

전시 부스에서 만난 다이아믹㈜(DIAMIC Co.,Ltd) 나리타 토모야스(Tomoyasu Narita) 글로벌 영업 담당 부장은 써멀 레이저 감열필름 TRF-IR830에 대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써멀 레이저 감열필름 TRF-IR830은 미쓰비시제지㈜의 뛰어난 잉크젯 용지 제조 기술과 필름 기술의 융합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다이아믹㈜이 2022년 4월 출시한 이후 일본 국내 시장에서 30% 이상의 골판지와 스크린, 라벨 인쇄 관련 기업들이 기존 제품을 TRF-IR830으로 대체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곧 베트남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시 후 일본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플렉소 인쇄로 골판지를 인쇄할 때 기존 수지판 제판 공정에서는 카본 분진에 의한 제판 트러블 발생으로 품질과 환경적인 문제가 있었는데, 새로 선보인 TRF-IR830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보다 선명하고 높은 정밀도를 가진 제판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일본 고객사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면서, “TRF-IR830은 기존에 IR레이저 830mm 파장의 레이저를 가진 출력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면 별도의 장비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기존 제품과 달리 별도의 약품이 필요 없고 알콜로 닦아낼 수 있으며, 스크레치에도 강하고 여러 차례 재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시장에서 제품이 가진 강점으로 크게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제품 특징

  • 완전한 무현상 타입 제품

TRF-IR830은 현상 공정이 필요 없는, 드라이 타입의 필름이다.

현상액을 사용하지 않고 폐기물도 일절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쾌적한 작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IR레이저 830mm 파장의 레이저를 가진 CtP에서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 고화질, 고정밀

써멀 레이저에 의한 감열 반응으로, 정확하고 안정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스크레치에 강하고, 약품이나 화학 반응에 강한 내약품성을 가진다.

  • 고품질 필름이 요구되는 분야에 최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