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2]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 2023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기타 해외 전시회

by 월간인쇄계 2023. 4. 13. 09:00

본문

이미지출처_ https://www.innovationdays.com/en/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 2023(Hunkeler Innovationsdays 2023, www.innovationdays.com)이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스위스 루체른 전시 센터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디지털 인쇄산업계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인쇄 및 후가공 기자재전으로 그 입지를 차곡차곡 다져온 이 행사는 전 세계 디지털 인쇄산업계의 최신 기술 및 제품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전시로 명성을 얻고 있다. 

매 2년 마다 개최되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 2019년 이래 4년만에 개최되는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 2023에서는 디지털 인쇄산업계를 위한 보다 혁신적이고도 선도적인 기술과 솔루션들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따라서 이번 전시회는 동종 업계 종사자들간의 네트워킹은 물론 다양한 디지털 인쇄 환경에 있어 고도의 자동화를 기반으로 한 유니크하면서도 실용적인 통찰력을 얻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 디지털 인쇄 및 후가공 솔루션 플랫폼 

디지털 인쇄 산업의 향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가 4년 만에 개최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매 2년마다 개최되던 행사가 4년 만에 열리게 되는 만큼 이번 전시회는 보다 깊이 있고 폭 넓은 디지털 인쇄 산업의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실제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이미지출처_ https://www.innovationdays.com/en/

전 세계 6,500여 명의 방문객을 불러 모아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던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 2019에서는 상업용 인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잉크젯 솔루션을 중심으로 패키징 인쇄용 디지털 솔루션과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이 소개되었다. 

이번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 2023에서는 보다 진보된 잉크젯 기술은 물론, 교세라, 리소, 리코, 스크린, 자이콘, 제록스, 캐논, 코니카미놀타, 코닉앤바우어, 코닥, 하이델베르그, HP 등을 비롯해 뮬러마티니, 시트마, 스코딕스, 씨엠씨, 제이디엠, 폴라, 호리존 등 100여 개의 글로벌 디지털 인쇄 및 종이 후가공 산업 대표주자들이 ‘차세대 자동화’라는 주제로 자동화 공정에 초점을 둔 저마다의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쇄와 후가공, 소프트웨어, 그리고 소모품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인쇄 및 후가공에 걸친 모든 영역에 걸쳐 최신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를 통해 다수의 출품 업체들은 예년과 같이 독자적인 기술 및 제품들을 유럽 및 세계 무대에 최초로 올릴 계획이다.

고도로 자동화된 디지털 인쇄 산업용 워크플로우 시연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는 항상 고유의 컨셉과 분위기로 특징지어져 왔다.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플레이어들이 총 2개의 홀에 컴팩트 하게 모여 서로 협업해 통합한 생산공정을 온라인을 통해 함께 시연하는가 하면, 니어라인 및 오프라인 솔루션을 실제 생산 공정과 같이 설치해 데모하기도 한다. 따라서 방문객들은 디지털 인쇄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용적이면서도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체험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다. 각기 다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들간의 긴밀한 협업으로 구성된 워크플로우의 시연이 이뤄지므로, 실제 인쇄사의 생산 라인과 유사한 환경에서 각 기자재들이 어떻게 하모니를 이뤄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가에 대한 노하우를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것이다. 

이미지출처_ https://www.innovationdays.com/en/

디지털 인쇄용지로부터 시작해, 프라이머, 잉크, 코팅액, 접착제 등의 기본적인 재료는 물론, 출판인쇄와 상업인쇄, 트랜젝션 및 다이렉트 메일 인쇄 등 여러 디지털 인쇄의 총체적인 생산 라인을 직접 경험하고 확인함으로, 고도의 자동화를 기반으로 한 작업 효율성 증대와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그리고 보다 수준 높은 품질 및 공정 관리의 도입과 접목이 가능한 테스트베드가 되는 것이다. 

오늘과 내일의 디지털 인쇄 사업 설계를 위한 모델 하우스

현재 디지털 인쇄 산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내일 디지털 인쇄 산업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 2023을 방문하는 것이 가치 있는 일이 될 것이다. 라인강에서의 11일 보다 루체른에서의 3일이 디지털 인쇄 산업계 종사자들에게는 더 유익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이렇게 훌륭한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 2023 전시회는 모두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그리고 2월 28일 전시회 기간 중 개최되는 전 세계 도큐먼트 엑스퍼트 네트워킹의 장인 독스넷온사이트(Doxnet-on-site, www.doxnet.de) 미팅은 보너스라 하겠다. 

 

Hunkeler Innovationdays 2023

The international print industry event is focused on high-performance digital printing and finishing.

www.innovationday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