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4] 한국코닥㈜, 제닌 존슨 부사장 기자 간담회 개최

_인쇄업계관련_/기자간담회

by 월간인쇄계 2023. 6. 13. 09:00

본문

▲ (좌측부터) 한국코닥 정유미 차장, 코닥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영업 책임자 제닌 존슨 부사장, 한국코닥 변영진 대표이사

한국코닥㈜(대표이사 변영진/www.kodak.com/ko)이 지난 3월 23일 프라자호텔에서 코닥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영업 책임자이자 코닥의 운영 및 대체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제닌 존슨(Jenine Johnson) 부사장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코닥 변영진 대표이사와 박승태 이사, 정유미 차장이 동석한 이날 간담회에서 존슨 부사장은, “팬데믹 기간 동안 코닥은 디지털 인쇄 및 스마트 워크플로우 기술의 추가 혁신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했으며, 이를 통해서 KODAK PROSPER ULTRA 520 프레스, KODAK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 KODAK PRINERGY 비즈니스 솔루션 및 KODAK PRINERGY 액세스를 포함해서 여러 가지 새로 개발된 제품을 발표할 수 있었다”고 하면서, “디지털 인쇄는 더 큰 지속 가능성을 향한 세계적인 추세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인만큼, 관련 장비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며, 무현상 판재 소노라(SONORA), 잉크젯 디지털 인쇄 솔루션, 수성 잉크젯 잉크 및 작업 워크플로우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같은 혁신적인 코닥 제품을 통해 인쇄사들이 에너지, 물 및 화학 물질 소비를 줄이고 폐기물을 제거해서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코닥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영업 책임자이자 코닥의 운영 및 대체 채널 부사장입니다. 

AT&T, 루슨스테크놀로지(Lucent Technologies), 어바이어(Avaya) 및 피트니 보우스(Pitney Bowes)와 같은 기술 전문 기업에서 영업,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2021년 가을에 코닥에 합류했습니다. 

▲ 코닥 아시아 태평양 제닌 존슨(Jenine Johnson) 부사장[사진_월간인쇄계]

방한 목적과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은 코닥에게 중요한 시장입니다. 우리는 고객 및 채널 파트너와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새로운 코닥 제품의 발전을 공유하며, 고객사들이 그들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주 서울에 있는 동안 주요 채널 파트너 및 고객과의 관계를 보다 긴밀하게 하면서, 오프셋과 디지털 인쇄를 모두 변화시키는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성공적으로 소개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코닥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코닥은 팬데믹과 기타 글로벌 문제로 인한 여러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고 고객을 포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이 기간 동안 건설적인 비즈니스 발전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야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공급망 문제와 원자재, 에너지 및 운송에 대한 막대한 비용 증가에 직면했으며, 비용 상승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지만 가격 인상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공급망 중단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고객에게 배송 보장과 안전 재고를 확보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도 코닥이 디지털 인쇄 및 스마트 워크플로우 기술의 추가 혁신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했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팬데믹 기간 동안 KODAK PROSPER ULTRA 520 프레스, KODAK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 KODAK PRINERGY 비즈니스 솔루션 및 KODAK PRINERGY 액세스를 포함해서 여러 가지 새로 개발된 제품을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코닥이 지향하는 시장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코닥은 광고, 출판 및 패키징 인쇄를 포함한 전체 그래픽 아트 시장을 위한 제품 및 생산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합니다. 

KODAK PROSPER 고속 잉크젯 프레스는 코닥 고유의 연속식 잉크젯 기술을 사용합니다. KODAK ULTRASTREAM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KODAK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경쟁 제품에 비해 가장 빠른 속도로 뛰어난 오프셋 품질 인쇄를 제공하고 뛰어난 어플리케이션 유연성을 제공하며 인쇄업체가 기존 오프셋에서 디지털로 더 많은 작업을 수익성 있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최대 속도가 410mpm(1,345fpm)인 세계에서 가장 빠른 디지털 프레스인 KODAK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와 PROSPER 6000 프레스는 KODAK Stream 잉크젯 기술로 작동됩니다.

KODAK PROSPER Plus 및 PROSPER S-시리즈 임프린팅 시스템은 오프셋, 플렉소 또는 그라비어 프레스 및 후가공 라인에 통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날로그 인쇄 프로세스에 디지털 유연성을 추가하고 생산성이 높은 하이브리드 생산 시나리오를 가능하게 합니다.

KODAK PRINERGY는 인쇄업체의 생산성을 높이고 처리 시간을 단축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강력한 자동화, 오프셋, 플렉소, 디지털 및 그라비어 생산 지원, 거의 모든 타사 소프트웨어 및 장비와의 호환성, 가장 광범위한 디지털 프레스와의 연결성을 갖춘 PRINERGY는 모든 규모의 인쇄 회사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 KODAK PRINERGY

코닥은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플레이트세터 포트폴리오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완전한 CtP 솔루션인 KODAK MAGNUS 및 KODAK TRENDSETTER 플레이트세터 및 관련 자동화 솔루션, 오프셋 판재 및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를 개발, 제조, 판매 및 서비스하는 세계 유일의 회사입니다. 즉, 인쇄업체는 코닥에서 통합적인 솔루션을 얻고 모든 책임은 코닥에 있습니다.

친환경 무현상 판재의 최신 버전인 KODAK SONORA XTRA는 더 빠른 이미징 속도, 더 강력한 이미지 대비, 개선된 내구성, 프리프레스와 오프셋 인쇄에서 지속 가능성과 폐기물 절감을 제공합니다.

▲ KODAK SONORA XTRA

지속 가능성에 대한 코닥의 역할과 방향은 무엇입니까?

코닥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 인쇄 커뮤니티가 환경 성과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관행을 구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무현상 판재, 잉크젯 디지털 인쇄 솔루션, 수성 잉크젯 잉크 및 작업 워크플로우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같은 혁신적인 코닥 제품은 에너지, 물 및 화학 물질 소비를 줄이고 폐기물을 제거해서 인쇄업체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모든 것이 궁극적으로 상당한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합니다. 코닥은 인쇄사들이 친환경 인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귀중한 자원을 보존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과 솔루션을 계속해서 개발할 것입니다. 당사의 지속 가능성 보고서 2022 업데이트는 Kodak이 구현한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과 유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UNSDGs)에 대한 약속을 포함하여 최근 몇 년 동안 달성한 성과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현재 인쇄산업은 경기침체와 인력난 등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요즘 중요한 이슈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생각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닥은 공급망 문제, 기술 부족 또는 지속 가능성 요구 사항 증가 등 현재 문제를 해결하고사업 위험 요인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인쇄 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과 협력해서 이 어려운 단계에서도 고객이 비즈니스 성공과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성공해야만 코닥도 함께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력/숙련 노동력 부족의 경우 자동화와 디지털 인쇄로의 전환이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프레스는 일반적인 오프셋 인쇄기보다 작동하기 쉽고 작업 노동력이 적게 듭니다.

오프셋과 디지털 인쇄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보십니까?

우리는 디지털 인쇄가 향후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오프셋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프셋과 일치하는 품질로 KODAK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오프셋 공정 및 생산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품질 고려 사항 때문에 더 이상 디지털 인쇄를 배제할 이유가 없으며 디지털은 계속해서 발전될 것입니다. 디지털의 성장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의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 KODAK PROSPER ULTRA 520 프레스

우선, 인쇄 작업량의 지속적인 감소 추세와 더 빠른 납기 요구에 따라 디지털은 제판을 위한 리드 타임이 필요하지 않고 사실상 작업 준비 없이 생산을 시작할 수 있으며, 많은 적용분야에서 오프셋보다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전통적인 오프셋 인쇄의 품질 수준에서 이루어집니다. 

원자재 비용 증가와 지속적인 공급망 문제를 고려할 때 오프셋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은 인쇄사들이 알루미늄 공급 문제로 인한 판재 수급 어려움이라는 사업 불안 요인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인쇄는 더 큰 지속 가능성을 향한 세계적인 추세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디지털은 에너지 집약적인 공정에서 생산되는 귀중한 자원인 고품질 알루미늄을 주로 사용하는 인쇄판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복잡한 생산과 인쇄판재의 운송 및 보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KODAK PROSPER 프레스는 기존의 솔벤트 기반 잉크에 비해 사람과 환경에 더 안전한 나노입자형 수성 안료 잉크를 사용합니다.

디지털 인쇄의 성장은 또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숙련된 현장 인력의 구인난 가중에 따라 가속화되었습니다. 디지털 인쇄기는 일반적인 오프셋 인쇄기보다 작동하기 쉽고 교대당 노동력이 적게 듭니다. 오프셋 작업 길이가 감소함에 따라 오프셋에 비해 디지털 인쇄기가 갖는 노동력 이점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오프셋이 앞으로도 오랫동안 중요한 인쇄 프로세스로 남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전통적인 오프셋 인쇄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의 모든 요소를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무현상 판재와 함께 CtP 기술 및 PRINERGY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