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8] 한일듀프로㈜, B2 사이즈 DIGITAL SPOT UV COATER DDC-8000 공식 론칭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23. 11. 10. 09:00

본문

지난해 K-PRINT에서 자동화와 정확성, 다기능, 내구성이 강조된 인쇄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후가공 시스템 제품군을 소개해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한일듀프로㈜는 이번 전시회에 지난 IGAS 2022에서 588×1068mm 사이즈의 대형 인쇄물의 표면처리와 UV인쇄, 포일(박) 작업을 높은 품질 수준으로 처리할 수 있고, 필요한 기능만을 선택해서 시스템 조합을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큰 화제를 모았던 DDC-8000 DIGITAL SPOT UV COATER(이하 DDC-8000)와 함께 DC-618 시트 커팅기, OXO MULTI SKILL, PK DIGITAL CUTTING MACHINE 등의 후가공 제품군을 선보인다. 

한 대의 장비가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공정 자동화와 편의성을 통해 작업자의 개입이 많이 필요하지 않으면서, 소량의 인쇄물을 높은 정확도로 처리할 수 있는 내구성이 보장된 장비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한일듀프로㈜에서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부스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시연과 함께 장비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일듀프로㈜ 관계자는, “지난해 IGAS 2022에서 처음 선보인 DDC-8000은 오는 9월 국내 1호기가 설치될 예정이며, 이번 전시회에서도 큰 화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면서,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인쇄 환경에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후가공 장비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DDC-8000 DIGITAL SPOT UV COATER

지난해 IGAS 2022에서 작업 사이즈와 높은 수준의 품질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DDC-8000 DIGITAL SPOT UV COATER가 이번 전시회에서 공식 론칭된다. 

콤팩트한 설계로 대부분의 B2사이즈 디지털 인쇄 장비와 연동해서 사용하는데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DDC-8000은 급지+UV 인쇄, 급지+UV인쇄+박, 급지+표면처리+UV인쇄, 급지+표면처리+UV인쇄+박 등 고객사에서 필요한 기능만을 선택해서 시스템 조합을 할 수 있도록 해서 합리적인 장비 도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 대용량 석션 시트 휘더

최대 588×1068mm 사이즈의 대형 인쇄물 작업이 가능해서 특정 인쇄기 사이즈에 관계없이 작업할 수 있다. 최대 600gsm의 시트 중량으로 디지털 인쇄기 뿐 아니라 석판 프레스 미디어도 사용할 수 있으며 특허 받은 멀티 석션 급지 시스템은 작업 중 장비 정지 시간을 줄여주는 시스템으로 듀프로 장비 전반에 걸쳐 공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검증된 에어 급지방식이다. 

가변 데이터 인쇄용 바코드 리더(표준)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보다 복잡한 맞춤형 작업에 편리성과 생산성을 보장 받는다.

  • 자동 두께 감지(ATD)

DDC-8000은 모든 시트의 두께를 계산해서 자동으로 조정하기 때문에 다양한 두께의 미디어를 혼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 

  • 표면 처리 유니트(STU)

DDC-8000 표면 처리 유니트(STU) 옵션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라미네이팅 작업을 추가할 필요 없이 UV 인쇄를 할 수 있으며, 다른 인쇄 시스템에서 인쇄된 인쇄물을 UV인쇄하기 위해 해당 바니시 소모품을 재고로 보유할 필요가 없다. 

하나의 UV 잉크로 여러 개의 인쇄 시스템을 수용(DUV410잉크)하고, 표면 처리 유니트(STU) 사용으로 10미크론의 미세한 인쇄작업을 구현할 수 있다.

DUV410잉크 : 인디고, 오프셋 인쇄물, 그 외 출력물+라미네이팅

DUV320잉크 : 후지필름BI 출력물 전용

  • 자동 사이드 위치 등록 시스템

전체 시트 길이 등록과 석션 벨트 사이드 위치 등을 통해 인쇄물과 UV잉크의 정확한 매칭이 가능하다. 

  • 고해상도 인쇄 유니트

DDC-8000은 교세라 고해상도 600dpi 잉크젯 헤드를 사용, 우수한 품질의 스폿 UV코팅 작업을 할 수 있다. 10~80미크론 범위의 코팅 범위와 넓은 인쇄 면적을 함께 하는 매우 미세한 인쇄가 가능하고 단일 패스로 여러 두께의 코팅을 인쇄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