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8]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에이스기계㈜에서 선보이는 SIGNATURE ACE와 SIGNATURE MK 자동 접착 솔루션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23. 11. 10. 09:00

본문

자동카톤접착기 전문 생산 기업 에이스기계㈜(대표이사 이철/www.acegluer.com)는 이번 전시회에 SIGNATURE ACE와 SIGNATURE MK 숏 타입을 전시한다. 

에이스기계 전시 부스의 디자인 컨셉은 고객들과 편하게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드루파와 같은 해외 전시 부스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인쇄와 패키지 업계 관계자들이라면, 누구라도 편하게 부스를 방문해서 업계 종사자들과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을 만드는 데에 초점을 두고 에이스기계의 기술력과 자동접착기 제품군에 대한 정보 전달을 하면서, 고객사에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SIGANTURE ACE는 국내 시장 인기 모델로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장점으로 하는 모델이다.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기능과 옵션 장치들이 이미 장착되어 있어, 웬만한 접착 작업은 ACE 모델로도 가능하다. 이런 점에서 국내 시장에서 많은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으며 코로나 시기에는 마스크 박스, 백신 포장박스, 자가진단키트 포장박스 등을 전국 각지에 설치된 에이스기계의 SIGNATURE ACE가 대량 생산했고, 현재도 많은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모델을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SIGANTURE ACE

SIGNARUE MK는 립스틱 박스 등의 초소형 박스부터 일박 마닐라 상자까지 접착 작업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엔트리급 모델이다. 이러한 특성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등 해외에서도 MK 모델에 대한 꾸준한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700, 900 사이즈 제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단면은 물론 3면 작업까지 가능해서, 작업의 범용성이 커서 작지만 강한 모델로 역할을 똑똑히 하고 있다.

특히 에이스기계에서는 공간 효율성 증대를 위한, 길이가 비교적 짧은 자동접착기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 총 길이를 약 11m 정도로 축소한 숏 타입의 MK를 새롭게 제작, 출시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베스트셀러 SIGNATURE ACE와 함께 SIGNATURE MK 숏 타입을 전시할 예정이다.

SIGNATURE ACE는 전신인 SIGNATURE ORIENT를 현대식으로 보완해서 개발한 모델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꾸준한 수요가 있었다. 하지만 에이스기계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2020년, 그동안 축적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서 풀 체인지급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대대적인 홍보 또한 전시회 등을 진행했다. 그 결과 코로나 시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상당한 계약과 설치가 계속되고 있으며, 꾸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SIGNATURE MK는 ACE 모델보다 작은 엔트리급 모델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개발했으며 기존 접착기들이 주로 1100 사이즈 위주로 구성되는데 비해 SGNATURE MK는 700, 900 사이즈로 설계되었으며 단면과 3면 접착에 특화된 모델이다. 또한 기존 SIGNATURE MK 역시 설치하기 어려운 협소한 공간을 가진 고객사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길이를 11m로 축소한 숏 타입을 개발했는데, 이번 K-PRINT 2023에서 이 SIGANTURE MK (숏 타입)을 SIGNATURE ACE와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SIGNATURE MK

에이스기계는 2020년 ACE 모델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이후 국내 판매가 크게 성장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더욱 뚜렷하고 유의미한 실적을 올리고 있는데, 꾸준한 개발 능력과 고객 니즈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을 기반으로 역시 2020년부터 수출과 해외 수주가 크게 증가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에는 무역협회로부터 7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는데, 단 1년 만인 올해 2023년에는 1,0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이 유력할 정도로 수출 성장세가 뚜렷함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뿐 아니라, SIGNATURE라는 브랜드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에이스기계는 1995년 미국으로의 1호 수출 이후 35개국 이상의 국가에 자동접착기를 수출하고 있다. 꾸준한 제품개발과 수출에 매진한 결과, 현재 연 매출이 수십 조에 달하는 WestRock, MPS, Graphic Packaging International 등 글로벌 패키징 그룹사와 거래를 하는 등 국제 시장에서도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30년 이상 개발, 제작, 커스터마이징 경험을 바탕으로 대표 고급모델 Elite, 스테디셀러 Premier, 국내 베스트셀러 Ace 모델 등 접착 솔루션 등은 물론, 오토피더 (SIG-FEED), 오토패커 (SIG-PACK)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자동화 장비들을 꾸준하게 개발, 생산, 수출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