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4.03] 대한인쇄문화협회, 제76회 정기총회 개최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24. 5. 16. 09:00

본문

대한인쇄문화협회(회장 김병순/www.print.or.kr)의 제76회 정기총회가 지난 2월 20일 피제이호텔에서 개최되었다.

김윤중 서울인쇄조합 이사장과 이영수 대한그래픽기술협회 회장, 홍우동 문화협회 전 회장과 김남수 문화협회 전 회장, 이충원 인쇄연합회 전 회장, 김정전 한국레이벌인쇄협회 회장 등 전현직 인쇄단체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총회는 정부포상 및 협회장 표창과 개회사, 감사보고, 부의사항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깁병순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에는 한국인쇄진흥재단의 공익법인화와 모금 활동, 인력난 해소를 위한 외국인 유치 활동, 세계인쇄회의 참석, 2024년도 국고지원 예산 협의, 국제인쇄산업전시회 및 인쇄문화의 날 행사 개최, 수출 진흥을 위한 해외도서전 참가, 수입 인쇄용지의 반덤핑관세 부과 연장 반대 활동 등을 적극 전개하고 한국인쇄진흥재단의 사업 방향과 예산 등을 연구해서 문화부에 제출했다”고 하면서, 재단 수익 창출을 위한 인증제 도입과 정부 지원 확대, 유관 단체들과의 공조를 통한 인쇄물 제값받기 활동 전개, 인력난 해소를 위한 외국인 고용확대 방안 추진 등 올해 사업 계획을 밝히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이날 정부 포상 및 협회장 표창 순서에서는 삼원인쇄㈜ 원종철 회장이 공로패를 수상했으며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김유석 대표이사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갑우문화사 문정현 팀장을 비롯한 12명의 인쇄인들이 협회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한솔상사 전화옥 팀장과 7명이 인쇄조합 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