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5.08] 윈드몰러 앤 홀셔,‘퓨어 플렉시블 패키징’ 세미나 개최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25. 10. 14. 09:00

본문

독일 연포장 기계 전문기업 윈드몰러 앤 홀셔(Windmoeller & Hoelscher, 이하 W&H)가 주최하는 퓨어 플렉시블 패키징(PURE Flexible Packaging) 세미나가 오는 8월 21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테이크 호텔에서 개최된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태국 방콕, 필리핀 마닐라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이미 성황리에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는 W&H와 아시아 지역의 영업 파트너사들은 8월 중순부터 베트남 호치민, 말레이시아 샤알람을 거쳐 한국 광명까지 플렉소 인쇄 기술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연이어 개최하며, 연포장 산업 종사자들에게 최신 기술 동향과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는 공통의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W&H, 연포장 업계가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한 세미나 개최

최근 연포장 업계는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환경 문제의 부각과 함께, 생산 방식이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효율적인 대응이 요구되고 있으며, 여기에 숙련된 전문 인력의 부족까지 더해지며 업계 전반에 걸쳐 복합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연포장 업계는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기술 도입을 통해 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으며, 전반적인 시스템의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중심으로 기술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필름 압출과 인쇄, 그리고 컨버팅 분야를 선도하는 독일 기업인 W&H는 앞으로의 연포장 및 컨버팅 비즈니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응용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퓨어 플렉시블 패키징 세미나를 개최한다.

퓨어 플렉시블 패키징을 통해 글로벌 전문가들과 혁신 기술 공유 예정

W&H가 발표한 행사 관련 보도자료에 따르면, 지난 아시아 지역 세미나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다. 참가자들은 “활기와 영감을 얻는 자리였다”며, 최신 업계 동향과 기술 발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던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수년 전 인도 라지코트에서 진행된 세미나 역시 인상 깊은 행사로 기억되고 있으며, 당시에는 신규 발라지 패키징 공장에 설치된 W&H 그라비어 및 블로운 필름 라인, 그리고 노드메카니카(Nordmeccanica) 설비를 견학할 수 있는 오픈 하우스가 함께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광명 세미나에서도 세계적인 연포장 기술 전문가들이 최신 혁신 기술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W&H는 블로운 필름, 캐스트 필름 압출, 그라비어 및 플렉소 인쇄 등 핵심 분야에서의 최신 개발 사례를 공유하며,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적용 가능한 기술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속 가능성 중심 주제로 아시아 3개국 순회 세미나 개최

W&H가 개최하는 퓨어 플렉시블 패키징 세미나에서는 지속 가능성이 업계와 지역 사회의 핵심 이슈로 떠오른 만큼, 이를 중심 주제로 다양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W&H에서는 현재 보유 기술 및 생산 방식에 있어 지속 가능한 필름으로 부상하고 있는 캐스트필름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지속 가능한 필름 인쇄 기술, 그리고 디지털 인쇄 및 기타 인쇄 혁신 기술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익성 향상 전략을 비롯해 기존설비의 효율을 극대화 하는 방법, 그리고, 재활용 소재 생산 및 자동화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한 압출 공정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W&H의 자회사 가란트(Garant)는 종이 봉투 제작을 위한 친환경 솔루션을 선보이며, 비앤비패키징기술(B&B Verpackungstechnik)은 단일 소재 기반 파우치 및 대형 봉투 생산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W&H 아시아 태평양 파트너사인 노드메카니카는 지속 가능한 라미네이션 기술의 최신 개발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 등록 링크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기술 발표를 넘어 업계 전문가 간의 교류를 장려하는 자리로도 기획되어 각 발표 세션 외에도 참가자들은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8월 14일 베트남 호치민시, 8월 19일 말레이시아 샤알람, 그리고 8월 21일 한국 광명에서 각각 개최될 이번 세미나에 대한 참가 등록 및 정보 확인은 W&H의 좌측 QR 코드 접속을 통해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