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장 분석 기관 IDC, HP선정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0. 3. 11. 13:50

본문


시장 분석 기관 IDC, 통합출력 관리 서비스(MPS) 시장의 선두 업체로 HP선정

출력 비용 절감, 생산성 강화 및 에너지 절감 정책 확산의 일등공신


한국HP는 HP가 세계적인 시장 분석 기관인 IDC가 선정한 ‘통합 출력 관리 서비스 (이하 MPS)’ 분야의 최우수 리더 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MPS솔루션’은 기업의 출력과 관련된 모든 사무환경을 아웃소싱하는 서비스로 프린터, 복합기 등 기업의 모든 출력 기기를 통합적으로 유지 및 관리하는 프린팅 솔루션이다.
따라서 MPS는 고객들에게 출력 관리 간소화, 비용 최소화, 출력 성과 극대화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친환경 목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은 HP 솔루션을 통해 하드웨어, 전산용품,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와 더불어 효율성과 생산성을 강화하는 이미징 및 출력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IDC가 발표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HP는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중MPS서비스 계약을 가장 많이 체결한 기업으로 밝혀졌다. 이와 같은 HP의 시장 성공은 고객들의 ‘출력 비용 절감’과 ‘생산성 강화’ 및 기업의 ‘에너지 절감 정책’을 확산하는데 HP의 MPS솔루션이 필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왔기 때문이다.
실제 HP는 지난 2009년, IT 시장 조사 업체인 가트너(Gartner)가 실시한 ‘2009년 통합 출력 관리 서비스 매직 쿼드런트’에서 MPS시장을 이끄는 ‘리더 쿼드런트(Leaders Quadrant)’로 선정되었다. 가트너는 미래의 통합 출력 관리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자원의 보유 여부, 다양한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통한 영역 확대의 가능성을 기준으로 리더 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HP는 작년 포티조 그룹(Photizo Group)이 발표한  ‘2009년 통합 출력 관리 서비스 시장 전망’에서도2008년 데이터에 기반해 34%의 시장 점유율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HP는 이와 같은 평가에 대해 HP가 고객 수용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뛰어난 통합 출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 출력 환경에서 지속적인 비용 절감과 생산성 강화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의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부 부사장 피에르 멀레스(Pierre Mirlesse)는 “MPS서비스를 통해 얻게 되는 ‘친환경’ 의 가치는 출력 비용 및 생산성 개선과 함께 기업 고객들이 HP MPS를 선택하는 매우 중요한 이유”라고 말하면서 “성장일로에 있는 MPS시장에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깊이 이해하고 ‘실행능력’과 ‘비전 완성도’를 갖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것이 HP가 갖는 경쟁 우위”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