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산동아㈜, GMG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 도입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10. 5. 31. 11:43

본문



두산동아㈜, GMG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 도입


하이엔드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 공급업체인 독일 GMG사의 한국총판인 휴닉스(대표 명노삼)는 최근 두산동아㈜(대표 성낙양)에 GMG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사진>
1945년 창사이래 국내 최고의 교육문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두산동아는 고객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지식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60여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국내 최고의 교육 출판사로 국정교과서 및 검정교과서 사업영역에서 부동의 리더쉽을 유지해 왔을 뿐만 아니라, 참고서, 사전, 실용서 등 다방면의 영역에서 지속적인 리더쉽을 발휘해 왔다.
책을 출간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모든 역량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집중하며 책을 발간하는데 필요한 업무 프로세스의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두산동아는 2009년 2월 교정검증 솔루션인 GMG ProofControl을 도입하여 교정이 항상 일정하고 정확한지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더해 지난해 12월 GMG PrintControl 2.0을 도입하였다.
GMG PrintControl 2.0은 산업 표준 ISO 12647-2와 12647-3을 따라 인쇄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는 툴로써, PSO나 G7 방식으로 인쇄를 표준화 할 수 있다. 또한 자사의 In-house 표준을 세팅하거나 FM screen 인쇄 혹은 산업 표준이 아직 없는 패키지 인쇄의 표준을 세팅하는데 정확하고 효율적인 가이드를 한다. 지정된 단계에 따라 인쇄를 수행하게 되면 표준화 세팅이 완료되고, 세부화된 수치와 그래픽으로 분석하여 인쇄 업체가 보다 쉽게 인쇄 및 판 제작업무의 공정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GMG RapidCheck는 이렇게 세팅된 인쇄의 표준 파라미터들이 정확히 지켜졌는지 한번의 클릭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두산동아는 PrintControl을 통해 ISO 12647-2에 맞게 표준화된 인쇄를 할 수 있게 되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원활하게 될 것이며, 인쇄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가 어디에서 왜 발생되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3월에는 GMG ColorServer Professional 4.6을 도입하였다.
GMG ColorServer의 탁월한 컬러 변환 및 매니징 성능을 이용하여 HP Indigo 7000에서 옵셋 컬러와 동일한컬러를 인쇄하게 되었고, 옵셋 인쇄를 위해 입고되는 데이터들도 두산 인쇄 환경에 최적화되게 된다. 이로 인해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성능과 시장 점유율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HP Indigo의 능력을 100%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기존 옵셋 인쇄도 품질 향상과 생산성 향상을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GMG 솔루션은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인쇄 표준화를 위한 유용한 솔루션이며, 색상 품질 향상 및 관리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GMG 솔루션은 인쇄 표준화를 원하는 인쇄 회사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제품이다”라고 생산팀의 한은숙 대리는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