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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HP, 아비즈에 'HP인디고 2호기' 제공하고 POD사업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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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월간인쇄계 2010. 5. 31.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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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HP, 아비즈에 ‘HP인디고 2호기’ 제공하고 POD사업 박차


한국HP는 지난 4월 디지털 인쇄 전문기업 ‘㈜아비즈(http://www.photoabyz.com/)’에 ‘HP 인디고 프레스5500’ 2호기를 제공했다. <사진>
온라인 개인 맞춤 POD(Printing On Demand) 서비스를 하고 있는 ㈜아비즈(Abyz)는 기존 대량생산 옵셋 개념의 인쇄를 탈피하고 다품종 소량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인쇄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인쇄 업계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업체이다
특히 아비즈는 지난 2007년 업계최초로 ‘HP 인디고 프레스5500’를 도입해 출력업계에서 새롭게 디지털 프린팅의 개념을 처음 선보이면서 온라인 개인맞춤 출판시대에 발맞춰 디지털인쇄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서비스를 해왔다.
또한 아비즈는 온라인 자동 인쇄 주문처리w2p(web to print) 시스템을 구축하여 타 업체보다 더욱 더 빠른 온라인 인쇄 출력을 경쟁력으로 삼고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쉽게 편집/주문/결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하며 포토북, 포토캘린더, 포토카드 상품 등 사진과 디지털 인쇄를 접목시켜 기존 인쇄 매출 외 포토관련 부가상품 매출이 해마다 증가되고 있다.  
이에 나아가, 최근에는 HP 인디고의 품질 및 출력 퀄리티, 납품 기한 등의 고객 만족 실현과 POD (Printing On Demand)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HP 인디고’ 2호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 아비즈는 포토북 이외에도 제안서 및 회사소개서, 매뉴얼, 다이렉트 메일(DM) 등 개인 및 기업의 각종 문서양식을 서비스 하는 등 보다 다양한 맞춤형 POD (Printing On Demand)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아비즈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개인 맞춤 출판 사이트인 퍼블로그(www.publog.co.kr)에서는 소비자 개인의 블로그(Blog)를 책(Book)으로 발행(Publish) 하는 신개념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퍼블로그에서는 주력 판매 상품으로 여행스토리 및 일기 등을 감성적인 색채의 사진과 함께 담아낼 수 있는 포토북, 탁상달력을 서비스하고 있다.
퍼블로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포토북은 사용자가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 별도의 편집 디자이너 없이도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직접 편집하여 세상에 단 하나뿐이 없는 나만의 개인 맞춤 화보집을 만들 수 있어 요즘 유행하는 DIY (Do It Yourself) 상품에 맞는 신개념 북 서비스이다.
또한, 디카 사진을 인화지로 뽑는 가격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퍼블로그에 접속해 쉽게 편집하고 가볍게 책으로 만들 수 있어 학생, 주부, 직장인, 일반기업 등 모두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퍼블로그(www.publog.co.kr)에서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자 ▲포토북 주문 수량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는 <포토북 최대 40% 할인 이벤트> ▲진행 중인 이벤트를 내 블로그에 스크랩하면 배송비에 해당하는 적립금 2,500원을 지급하는 <무료배송이벤트> ▲이벤트 기간 중 최대 구매자를 선정하여 HP 포토 프린터 및 다양한 경품을 주는 <구매 왕 이벤트>를 오는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퍼블로그에서는 포토북 출판 비용이 부담되는 고객들을 위해 100일 동안 장미를 가꾸면 포토북을 무료로 출판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로그 홈페이지에서(www.publog.co.kr) 확인 가능하다.
아비즈 송창훈 대표는 “ HP 인디고 프레스 추가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타사보다 한 발 빠르게 제공할 수 있었다.” 며 “ 이번 2호기 도입을 통해서 더욱 다양한 POD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든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출력 서비스를 선도하는 업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그래픽 솔루션 비즈니스 김병수 이사는 “HP 인디고를 사용한 많은 고객들이 성능과 출력 품질에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어 뿌듯하다.” 며 “ 또한 한국과 같이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PO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HP가 더욱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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