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니폰스크린, IPEX2010 참가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10. 6. 25. 11:24

본문



다이니폰스크린, IPEX2010 참가

새로운 인쇄산업의 미래를 여는 디지털 솔루션을 집중 소개



다이니폰스크린(http://screen-korea.com)은 지난 5월 열린 IPEX2010을 통해 “YOUR WISH is our print on demand” 를 테마로 고객사들이 새로운 인쇄산업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필요한 디지털 솔루션들을 집중 소개했다. <사진>
특히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Value-added printing”, “Media Mix promotion”, “Environment-friendly production” 을 중심으로 다양한 데모와 샘플을 선보였고, 품질에 자신이 있다며 각 기종 별 다양한 샘플들을 직접 배포하기까지 했다.  
그 동안 인쇄산업에 있어 프리프레스 솔루션 공급업체로 이미지를 다져왔던 스크린은 이번 IPEX 2010을 계기로 POD시장을 위한 솔루션 공급업체로 이미지 쇄신에 전적으로 나섰다. 
IPEX 2010을 통해 선보인 주요 제품들은 세계 최초 B2사이즈의 매엽방식 디지털 인쇄기 Truepres Jet SX, 초고속 잉크젯 프린팅시스템(칼라/흑백)인 Truepress Jet 520, 옥외 광고용 UV프린터 Truepress Jet 2500UV 외 다수의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이 가운데 Truepress Jet 520의 경우, 미국과 유럽시장에서는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3대나 보급된 윤전방식의 초고속 잉크젯 프린팅 시스템이다. 

초고속 풀컬러 잉크젯 가변프린팅 시스템
Truepress Jet 520
Truepress Jet 520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개인을 타겟으로 한 가변 데이터 인쇄물을 처리함에 있어 생산성, 인쇄품질, 러닝코스트 등, 뛰어난 토탈 밸런스를 갖춘 제품으로 고객 맞춤형 DM, 각종 청구서, 지역신문, 맞춤형 학습지, 서적, 잡지, 카탈로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Truepress Jet520은 스크린의 장기간 축적해온 프리프레스 기술과 최신 잉크젯 기술의 융합으로 탄생한 풀컬러 가변 프린팅 시스템으로써, 신뢰성 높은 피에조 DOD(Drop On Demand) 잉크젯 헤드를 채용하고 있다. 전압에 의해 형태가 변하는 피에조 소자에 의해서, 잉크 분사량을 매우 정밀하게 컨트롤하며, 멀티톤 인쇄를 실현하여 부드러운 계조 재현을 가능케 한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조작이 쉽고, 유연성 있는 장비 배열이 특징이다. 또한, 용도에 따라 A4 양면, A4 2-up 양면 등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최대용지폭 520mm, 최대 생산성 128m/min (A4 860 페이지) 의 고속인쇄가 가능다.
Truepress Jet520은 DM토탈 솔루션 공급 기업인 (주)조우니에 지난해 1호기를 공급한 데 이어 최근 2,3호기 추가 공급하는 등 이미 국내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최강의 POD 솔루션이다.   
이번 IPEX 2010에서는 흑백전용 Truepress Jet520EX 모델도 선보였다.

세계 최초 B2사이즈 잉크젯 가변프린팅 시스템
Truepress Jet  SX
스크린이 야심차게 개발한 Truepress Jet SX는 낱장형 급지방식으로는 세계 최초 B2사이즈(530×740㎜)가 지원 가능한 잉크젯 가변프린팅 시스템이다. 
기존 디지털인쇄기들의 최대 단점인 사이즈의 한계(A3)를 극복한 점과 기존 토너방식으로는 따라잡을 수 없는 안정적인 컬러 인쇄 품질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동시 양면인쇄가 가능한 Truepress Jet SX는, 프리코팅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인쇄 후 바로 후가공 처리(잉크의 속건성이 매우 뛰어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옵셋인쇄와 비교해서 작업시간을 극도로 단축할 수 있다.  
다양한 용지 대응은 물론, 1440dpi 를 지원하는 고품질 가변인쇄로 책 표지, 대형 포토 앨범, 포스터 등 대형 사이즈 인쇄물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와이드 포맷용 UV 잉크젯 프린팅 시스템
Truepress Jet 2500 UV
Truepress Jet 2500UV는 대형 사이즈의 고속인쇄가 요구되는 사인/디스플레이 시장용으로 개발된 범용성 높은 대형 잉크젯 인쇄장비로써, 최대 두께 50㎜의 롤/평면 미디어에 모두 대응 가능하며 최대폭 2500㎜까지 인쇄 가능하다. POP, 포스터, 보드, 판넬 및 건자재, 벽지 등 다양한 미디어에 대응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해상도는 300, 600, 900, 1200, 1500dpi의 5 가지 해상도를 실현하여 사진과 같은 고품질을 구현하며 최대 시간당 67.5 ㎡를 인쇄할 수 있다.
이번 IPEX 2010에서는 지금까지 소개한 솔루션들 외에도 유판방식의 디지털 인쇄기 Truepress 344 외 다양한 CTP 와 워크플로가 소개되었다. 
스크린은 이번 IPEX 2010을 통해 POD시장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공헌함과 더불어, 디지털 인쇄업계를 주도하는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02)727-08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