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인쇄센터,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워크플로우와 CtP 수프라세터 가동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10. 8. 26. 14:51

본문

01


서울인쇄센터,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워크플로우와 CtP 수프라세터 가동
업체들 공동이용으로 원가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여



(재)서울인쇄센터(이사장 조정석)는 최근 하이델베르그 사의 프리넥 워크플로우와 써멀 CtP, 수프라세터를 도입하고 가동을 시작했다. <사진>
서울시의 인쇄업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공동이용장비로서 선택된 프리넥 워크플로우와 CtP는 교육의 목적과 함께 인쇄 업체들의 공동 이용으로 인쇄원가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치된 프리넥 워크플로우를 살펴보면, 프리프레스, 인쇄, 디지털 인쇄 분야 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들이 설치되어 인쇄 공정 통합 워크플로우의 그 효과와 장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편집된 문서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하여 출력 결과물을 생성해 주는 전문화된 솔루션으로 프리넥 프리프레스 매니저(Prinect Prepress Manager), PDF 기반 워크플로우에서 최고의 생산성을 자랑하는 RIP인 프리넥 메타디멘죤(Prinect MetaDimension), 터잡기 프로그램 중 유일의 한글 프로그램으로 버저닝(Versioning) 기능을 갖추어 다국어 작업 (매뉴얼, 화폐 등)이 가능한 프리넥 시그나 스테이션(Prinect Signa Station)이 있다.  또한 프리넥 인테그레이션 매니저는 경영 정보 시스템 (MIS), 프리프레스, 인쇄 및 후가공 간 데이터 흐름을 조정하고 조율하는 중앙 인터페이스 역할을 한다. 인쇄실의 작업을 관리하며 동시에 자동화로 손지 절감의 역할을 하는 프리넥 프레스룸 매니저(Prinect Pressroom Manager), 기존의 인쇄 워크플로우에 디지털 인쇄를 통합시킬 수 있는 프리넥 디지털 프린트 매니저(Prinect Digital Print Manager)가 설치되었다. 이외에 완벽한 PDF 워크플로우를 위한 프리넥 PDF 툴박스(Prinect PDF Toolbox), 웹-투-프린트의 기초가 될 수 있는 프리넥 리모트 액세스(Prinect Remote Access) 등이 설치되었다.
써멀 CtP인 수프라세터(Suprasetter)는 하이델베르그에서 직접 개발한 레이저를 장착하고 최고의 이미징 품질뿐 아니라 높은 생산성을 자랑한다. 또한 인텔리전트 다이오드 시스템(IDS)은 하나의 다이오드가 손상으로 작동을 멈춘다 하더라고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며 계속 구동될 수 있다. 온도 보정 기능은 수프라세터 레이저의 내부 온도와 드럼의 표면 온도를 안정시켜 레이저의 수명을 최대한 지속될 수 있도록 하고 핀맞춤이 부정확해 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서울인쇄센터는 이 수프라세터을 이용해 친환경의 무현상판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