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후지제록스, 나무 심기 행사에 친환경 제품 전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1. 6. 28. 14:24

본문

01


한국후지제록스, 나무 심기 행사에 친환경 제품 전시
옥수수 플라스틱, LED 프린트헤드 등 친환경 기술 탑재한 제품 전시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www.fujixerox.co.kr)는 지난 4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지구와 나를 위한 행복심기’ 행사에 참가해 친환경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에너지 절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코엑스 주변에 나무를 심는 식목 행사와 에너지 체험 행사 등 일반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이 날 행사에 최신 복합기를 전시해 그린 오피스 구현을 지원하는 친환경 기술을 소개했다. 전시된 컬러 복합기 아페오스포트-IV C5570은 후지제록스의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을 대거 탑재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옥수수 소재의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제품의 일부에 사용했으며, LED(발광 다이오드) 프린트 헤드 기술을 적용해 전력 소비를 기존 모델 대비 70%까지 줄였다.
친환경 기술 소개와 함께 탄소캐시백 프로그램과 같은 기업의 다양한 환경 활동에 대해서도 알렸다. 한국후지제록스가 이 달 초부터 참여한 에너지관리공단 주관의 탄소캐시백 프로그램은 온실가스 감축 및 녹색 소비 장려를 목적으로 기업이 고효율 저탄소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포인트를 적립해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후지제록스 김수영 전무는 “나무 심기, 에너지 체험 등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을 확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한국후지제록스는 앞으로도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은 물론이고 탄소캐시백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환경 활동에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