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워크플로우의 기능 향상에 노력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11. 10. 14. 13:47

본문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워크플로우의 기능 향상에 노력

MIS와 웹--프린트, 디지털, 패키징 인쇄 등 기능 향상 돕는 프리넥 비즈니스 매니저 출시 계획

 

 

경영정보시스템(MIS)과 웹--프린트 솔루션, 디지털, 패키징 인쇄는 최근 인쇄 산업의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하이델베르그는 특히 이 부분들에 관계된 프리넥 워크플로우 기능을 확대하게 되었다. <사진>

하이델베르그의 프리넥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하이델베르그가 올해 합병한 소프트웨어 제조사 CERM MIS 기술에 기초한 것이다. 이 솔루션은 프리넥 비즈니스 매니저(Prinect Business Manager)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시장에 점차 소개될 계획이다. 비즈니스 매니저는 응용 범위가 넓고 모듈식 디자인으로 다양한 크기의 인쇄 회사 모두에 이상적일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영 관리 프로세스를 워크플로우에 통합, JDF/JMF 기반의 프리넥 워크플로우로 새롭게 소개되는 프리넥 비즈니스 매니저의 통합은 공정 자동화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높이며 데이터 취급을 단순하게 하는 선도적인 기술이다. 이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 인쇄 회사의 경쟁력 제고를 도울 것이다. 이미 2단계 개발에 돌입한 프리넥 비즈니스 매니저는 생산 워크플로우와 같은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전용 솔루션을 공급한다. 그 결과로 작업 계획과 생산 데이터를 같은 시스템에서 볼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인쇄사의 워크플로우는 회사의 모든 부분을 포괄해 통합 단계로 발전, 최고 수준의 공정 자동화가 가능해질 것이다.

하이델베르그의 프리넥과 CtP 총책임자 크리스토퍼 베르티(Christopher Berti)는 “MIS와 생산 워크플로우의 통합으로 프리넥의 투명성과 자동화는 미래에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일례로 작업에 매우 급한 변경 상황이 발생해도 기계 선택과 원료 관리 부분 모두에서, 프리넥이 자동으로 실행된다”고 설명하며 “하이델베르그는 JDF 통합에도 많은 영역에서 따로 분리되어 있었던 두 시스템의 환경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프린트 (W2P)의 시장 잠재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 W2P의 확장된 프리넥 기능으로 하이델베르그의 고객들은 자동화된 솔루션으로 이 시장에 진입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앞으로 출시되는 프리넥 버전은 웹샵 (webshop) 인터페이스와 W2P 워크플로우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은 혼합된 폼을 제작하거나, 가장 적합한 생산 기술을 선택하는 등의 일을 자동화할 수 있다. W2P 기능은 또한, 중앙 프리넥 데이터베이스 즉 MIS와 생산 워크플로우로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방법으로 인쇄물 주문자는 맞춤형 W2P 포털을 통해 주문하거나 인쇄 승인을 할 수 있다. 모든 관계된 정보는 프리프레스와 인쇄, 후가공 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작업 관리와 회계 부서에 제공된다.

다양한 제조사의 디지털 인쇄기를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프리넥 디지털 프린트 매니저(Prinect Digital Print Manager) Ricoh와의 협력으로 새로운 기능을 향상, 확장되었다. 앞으로, 디지털과 오프셋 인쇄를 위해 하나의 워크플로우에서 작업 진행과 비용 계산에 가장 적합한 생산 기계를 선택, 레이아웃에 따라 인라인 후가공 등의 공정들이 자동화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칼라 매니지먼트가 워크플로우 내에 최적화, 디지털 인쇄에서의 특정 칼라가 오프셋에 해당하는 칼라와 매우 근접하게 일치될 것이다. 또한, 프리넥 디지털 프린트 매니저를 통해 HP Canon, Fuji Xerox , Kodak 사의 디지털 인쇄기 연결이 계속 가능하다.

박스와 라벨 제작은 고도로 산업화한 특성이 있어 모든 인쇄 공정의 완벽한 통합이 상업 인쇄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따라서 이 부분에서도 프리넥은 비용-효과적 제작과 지속 가능한 데이터 관리를 위한 종합적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포인트로 프리넥은 인쇄기와 다이커터 및 접착기의 작업준비 시간의 최적화에 집중하여, 생산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한다. 원료 절감과 안정적 작업, 최적의 반복가능성이 패키징용 워크플로우의 개발에 주안점이 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높은 생산성을 자랑하는 CAD/CAM 소프트웨어와 프리넥 패키지 디자이너(Prinect Package Designer)는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윤곽과 3D 이미지, 디멘죤을 일러스트레이터 플러그-인을 통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들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3D 점검을 바로 진행할 수 있고, 용지 대첩 기능도 지속적으로 확장되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또한, 생산 책임자는 계획과 비용 계산, 워크플로우 최적화 작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정확하고 명확히 구성된 생산 정보에 특히 만족할 것으로 예상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