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HP 이미징프린팅그룹,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1. 12. 26. 14:54

본문

01



한국HP 이미징프린팅그룹,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블로그와 트위터 등 다양한 채널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쉽고 친근한 이미지 전달 높게 평가 받아



한국HP 이미징프린팅그룹 (그룹장 임진환/www.hp.co.kr)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가장 잘 소통하는 기업으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방송통신위원회 산하의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로 지난 12월 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 4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 에서 한국HP 이미징프린팅그룹은 민간기업 하드웨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대중화로 소통경영이 화두가 되는 가운데 ‘고객소통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한국HP 이미징프린팅 그룹은 고객들과의 접촉면을 넓히고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궁금증을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http://hpprinting.co.kr)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hpprinting)를 운영하고 있다. 공식 블로그의 경우, 고객소통만족지수(SCSI) 64.24점을 얻어 전체평균 55.59점에 비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SNS 사용자들을 타깃으로 한 트위터(@hpprinter)와 미투데이(http://me2day.net/hpprinter) 계정을 통해 실시간 고객 소통 또한 강화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블로거 체험 프로그램인 HP프린팅 패널 프로그램(http://www.hpprinting.co.kr/notice/383) 또한 운영하고 있는데, 2000년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명실상부한 장수 패널 프로그램으로 파워 블로거들의 투명한 브랜드 체험 및 블로깅 문화를 이끌고 있다. HP 이미징프린팅그룹 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진환 그룹장은 “IT의 진보를 이끌어온 HP가 IT를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쌍방향 소통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주관하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www.icoa.or.kr)는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 인터넷 담당자와 학계, 공공기관, 민간 전문가들이 함께 대한민국 소통환경에 대해 연구하는 지식경제부 산하 비영리 민간단체다.
이번 대상 수상 기업 및 기관 선정은 지난 9월부터 11월 10일까지 전국의 성인 남녀 4,000명의 고객패널과 기업(관) 실무자, 그리고 전문가 86명의 패널을 대상으로 ICSI(인터넷소통지수)와 SCSI(소셜소통지수) 조사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