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인쇄문화협회, IT 융합형 디자이너 인력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12. 7. 11. 16:27

본문

01

 

경기도인쇄문화협회, IT 융합형 디자이너 인력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인력난에 허덕이는 지역 인쇄출판업계에 일자리 창출과 인력양성차원에서 진행해

 

(사)경기도인쇄문화협회(회장 김현덕/www.pg.or.kr)는 지난 6월 18일 IT 융합형 디자이너인력양성사업인 인디자인과 전자책 인력양성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
IT 융합형 디자이너인력양성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수원시가 지원하고 경기도인쇄문화협회가 주관하여 지난 5월 7일부터 6월 18일까지 약 2달 동안 실시 되었다.
수원의 휴먼컴퓨터아트학원에서 실시했던 인디자인과 전자책 교육은 지역 여성 경력 단절자와 청년층 30여명을 대상으로 인력난에 허덕이는 지역 인쇄출판업계에 일자리 창출과 인력양성차원에서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경기도인쇄문화협회 김현덕 회장은
“인디자인은 요즈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의미가 깊고 전자책 사업은 전국최초로 시행되는 것으로 전자책 시장에 있어 필요 인력을 사전에 양성하는 것은 국가IT산업발전에 따른 중요한 정책으로 작용 할 수 있을 것이다”고 피력했다. 인디자인과 전자책 평가에서는 최우수상으로 권순정, 우수상에 이기라씨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이에 앞서 경기도인쇄문화협회는 지난 6월 15일 3명의 교수진과 업계 관계자를 초청하여 수료생 대상으로 취업지도와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즉석에서 채용 효과 등 수료생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기도 했다.
경기도인쇄문화협회 김정욱 사무처장은 “협회차원의 국가민간자격인 포토샵과 일러스트, 인디자인, 전자책, 코렐디자인, 옥외광고디자인 등의 자격증을 보유 하고 있다”며
“이를 통하여 인쇄와 출판, 디자인 분야의 본격적인 일자리 창출과 인력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인쇄문화협회는 오는 7월 2일부터 전국 최초로 옥외광고디자인 인력양성을 경기 화성소재 장안대학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옥외광고산업은 인쇄산업과 인접한 사업 분야로서 인쇄와 출판, 광고 분야에 취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엔 경기도옥외광고 협회와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