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2.10] Seminar-한솔제지/월간 인쇄계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13. 1. 15. 16:03

본문

 

CMS는 모든 그래픽 장비에서 동일한 컬러를 재현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시스템으로, 컬러 표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모니터를 사용하여 컬러를 교정하는 디자이너와 인쇄기를 통해 실제 인쇄물을 출력하는 인쇄사간의 갈등을 최소화시키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한솔제지 마케팅팀과 월간 인쇄계에서 공동으로 기획했다. 세미나는 2회로 나눠서 1부는 인쇄인(생산품질관리담당)을 대상으로 돈 허체슨(Don Hutcheson)씨가 해외 선진국의 CMS사례 및 성공/실패 요인과 해결방법을, 2부는 디자이너에게 타라TPS의 장덕수 매니저가 국내 인쇄환경의 특성과 CMS사례를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한솔제지 전성재 차장(인쇄박사_ISO/TC 130 Korea 위원장)이 한솔제지 인쇄표준화와 CMS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두산동아와 팩컴, 재능인쇄 등 대형인쇄/출판사와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 대기업 디자인팀 및 국내 유명 기획사 대표 및 팀장으로 구성된 한솔 디자인커뮤니티 회원들이 8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에 보편화 되어 있지 않은 인쇄 및 컬러표준화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매우 기뻤다”와 “인쇄인과 디자이너들이 서로의 입장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솔제지 마케팅팀 장상원 팀장은 공동 주관한 “월간 인쇄계 안혜정 이사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하면서 인쇄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이번과 같은 세미나를 일회성(단발성)으로 끝내지 않고 장기적으로 기획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정리_안혜정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