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4] Press Conference-한국어도비시스템즈

_인쇄업계관련_/기자간담회

by 월간인쇄계 2013. 6. 18. 13:28

본문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www.Adobe.com/kr/이하 한국어도비)는 지난 3월 11일 어도비가 제공하는 모든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의 한국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크리에이티브 스위트(Creative SuiteⓇ) 모든 제품군과 더불어 포토샵 라이트룸(PhotoshopⓇ LightroomⓇ), 어도비뮤즈(Adobe Muse™), 애크로뱃XI(AcrobatⓇ XI), 어도비 엣지(Adobe Edge) 툴과 서비스, 게임 개발용 툴과 포토샵 터치 앱(Photoshop Touch apps)과의 통합 기능을 포함한 모든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무제한으로 설치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멤버십 서비스이다.
이에 한국어도비는 3월 11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인쇄와 IT, 디자인 등 미디어산업 관련 매체 기자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이사의 인사말과 한국어도비 마케팅부 정기수 상무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개발 배경과 전망 발표, 폴 버넷(Paul Burnett)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부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밴절리스트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솔루션 시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미국과 일부 국가를 대상으로 작년 4월 출시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단 7개월 만에 전세계에 백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고 성과를 평하며 “어도비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물리적인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협업 환경과 최상의 쇼케이스를 제공해 창작의 허브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더불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사용자 유형과 소속된 조직, 기관 환경 따라 개인(Individuals)과 팀(Teams), 기업(Enterprises) 등 복수의 옵션으로 개발되었으며, 중소기업이 많은 한국 시장의 특성에 맞추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포 팀(Adobe© Creative Cloud for teams)을 국내에 먼저 런칭 하는 것을 결정했다”고 밝히며 향후 순차적으로 개인, 기업용 옵션을 서비스할 예정임을 설명했다.



한국어도비 정기수 상무는 “현재 콘텐츠 퍼블리싱은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 아이패드로 대표되는 디지털 디바이스의 성장 등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고 트렌드를 언급하며 “또한 이러한 변화는 매우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어 기술의 진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통상적인 12~24개월 주기의 업그레이드 사이클이 고객 가치 창출 활동을 지연시키는 장애 요소로 판단한 어도비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고, 그 해결책으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생각했다”고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배경을 정리했다.
“이를 결정한 어도비는 핵심 신기술에 대한 대응과 빠르게 개발, 보급되는 새로운 디바이스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채널 활용, 장소나 디바이스의 제약 없이 필요한 곳에서 액서스 할 수 있는 콘텐츠 딜리버리, 비디오와 사진, 인쇄, 웹 등 세분화된 크리에이티브 전문 분야 협업 지원, 신속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멤버쉽 가입 방식 운영을 통한 초기 진입 비용 완화에 포커스를 맞추어 서비스 개발을 진행했다”고 언급하며 이는 비즈니스/IT 임원과 그룹관리자, 구매 담당자,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등 다양한 유형과 환경의 사용자에게 편의성과 효율성 증대를 지원할 것이라고 기대 효과를 설명했다. 이어 “앞선 인사말에서 밝혔듯 한국 사용자들에게 처음 선보이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은 중소규모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로, 라이선스 구매 및 운영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툴과 대용량 스토리지, 전문가 서비스 등이 추가로 제공되어 중소기업의 업무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즉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는 보다 합리적인 비용 모델로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모든 크리에이티브툴과 서비스를 액세스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비디오와 인쇄, 사진, 웹 등 다양한 채널간의 협업이 요구되는 현 퍼블리싱 제작 트렌드에 있어 보다 원활한 협업 환경을 지원하고 어도비의 신기술과 기술 트렌드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신속하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라고 자부하고 있다”고 발표를 마무리했다.  
폴 버넷 이밴절리스트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제품군과 더불어 어도비뮤즈, 애크로뱃, 어도비 엣지 등 크리에이티브 툴과 엣지 애니메이트(Edge Animate), 엣지 인스펙트(Edge Inspect) 등의 엣지 툴/서비스,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포토샵 터치(Photoshop Touch) 등 터치앱과의 통합 서비스, 클라우드 저장장소, 트레이닝, 중앙 집중 관리 등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한편 이 날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포 팀 런칭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는 마이클 스토더트(Michael Stoddart) 어도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밴절리스트와 폴 버넷 크리에이티브솔루션 부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밴절리스트, 칼 슐레(Karl Soule) 어도비 다이나믹 미디어 부문 테크니컬 이밴절리스트가 디자인과 웹, 비디오 분야에 활용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시연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패키지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어도비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툴과 트레이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툴의 대표 업체로 손꼽히는 어도비의 향후 행보가 주목 되는 부분인 것이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이용자들이 어도비의 모든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포토샵 라이트룸, 어도비뮤즈, 어도비 엣지툴은 물론 게임 개발용 툴과 포토샵 터치 앱(인터넷 연결 필요) 통합 기능 등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는 액세스를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이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회원들은 앱과 웹사이트 퍼블리싱은 물론 대용량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어떤 디바이스나 새로운 제품에서도 동기화할 수 있으며 신기능 출시와 동시에 업데이트 특혜도 누릴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어도비뮤즈, 포토샵 라이트룸, 애크로뱃XI 등 다양한 추가 툴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조직 내외부에 있는 동료와 파일을 공유할 수 있고 최대 100GB의 클라우드 기반 저장 공간과 디바이스 동기화 기능을 사용해 언제 어디에서나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에 포함된 게시 서비스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를 제작해 호스팅하고 디지털 앱을 아이패드에 전달하는 등 콘텐츠의 활용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중앙 구매 및 라이선스 관리 툴을 사용해 팀의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관리하고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와 담당 관리자는 라이선스를 신속하게 추가, 할당 또는 양도할 수 있고 팀원의 사용을 추적할 수 있다.
•출시와 동시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은 개인 멤버십을 기반으로 하여, 데스크톱 툴과 함께 출판 및 파일 공유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 즉각적인 기능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 당 100기가바이트(GB) 상당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개인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20GB), 전문가 지원 서비스, 추가 사용자에 대한 빠르고 간편한 관리와 비용 정산, 효율적 라이선스 관리를 제공하는 중앙 집중식 관리 툴로, 기업으로 하여금 여러 곳에 분산된 가상의 팀원들에 대한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은 그룹 단위 창작 프로젝트 진행에 기동성을 더해 보다 쉽게 제작 및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특징을 말하며 “이와 더불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의 또 다른 강점은 리셀러들을 위한 밸류 인센티브 플랜(VIP)을 꼽을 수 있다. VIP 서비스는 리셀러들의 고객 관계는 물론 서비스 제공 방식 자체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발전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어도비의 밸류 인센티브 플랜은 리셀러들이 최소 라이선스 구매 요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며, 손쉬운 관리와 즉각적인 판매를 제공한다.


가격 및 구매 정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은 1년 약정 기준으로, 매월 약 11만 2천원(VAT 별도)에 이용 가능하다. 기존에 CS3 사용고객이나 총괄 라이센싱 프로그램을 통해 CS 소프트웨어를 구매한 고객의 경우, 특별가에 클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다.
팀 멤버십은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공식웹사이트(http://www.Adobe.com/kr/)및 어도비 리셀러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개인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계정을 등록한 고객의 경우, 프로그램 이전 비용 없이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취재_글_이혜정 기자 / 사진_김원경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