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4] Summit-한국어도비시스템즈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13. 6. 18. 13:33

본문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지난 3월 7일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의 솔트 팔래스 컨벤션센터에서 전세계 4,500 여명의 디지털마케팅 담당자들과 주요 기업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케팅 최신 트렌트와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어도비 2013 디지털 마케팅 서밋’을 개최되었음을 밝혔다.
어도비는 이번 서밋에서 마케팅 기업들로 하여금 보다 높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키는 동시에, 디지털 속도에 걸맞은 빠른 캠페인의 제작과 전달이 가능하도록 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를 출시 발표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한 곳에 필요한 모든 것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이다. 이것은 완벽한 분석 및 소셜, 광고, 목표 대상, 웹 경험 관리 솔루션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들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포함하는 소셜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더욱 빠르고 현명하게 데이터에서 인사이트, 실행 전략까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www.adobe.com/kr/solutions/digital-marketing.html)에서 찾을 수 있다.
어도비의 디지털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사업 총괄브래드 렌처(Brad Rencher) 부사장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광고 및 분석 담당자들을 하나의 팀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가치 있는 정보가 필요하다”라며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대시보드나 스프레트시트, 장문의 이메일이 아닌,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뿐 아니라, 서로 다른 팀 간의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함으로써 다음 단계로의 비즈니스 계획을 가능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3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된 이번 서밋에서 발표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다음과 같이 5개의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①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마케팅 담당자들과 마케팅 분석가들이 수많은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류해서 가치가 높은 고객을 파악하도록 설계됐다. 이에 마케팅 담당자들은 공유한 특성을 기반으로 고객을 빠르게 파악하고, 전환 가능성에 따라 점수를 책정할 수 있으며, 어도비 타겟을 사용해서 각각의 고객의 특징에 맞게 최적화된 제품을 생성할 수 있다.

② 어도비 타겟(Adobe Target)
많은 정보들을 분석해 전환율을 증가시키고, 고객이 다시 찾아오도록 하는 개인맞춤형 메시지를 제작하고 전달하며,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정확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③ 어도비 소셜(Adobe Social)
소셜 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와 협업을 돕는 솔루션으로서 소셜 액티비티와 비즈니스 결과를 연결해 소셜 미디어 투자에 대한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얻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소셜 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지원한다.

④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
마케팅 담당자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데스크탑 컴퓨터 간에 브랜드 구축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생성 및 관리, 맞춤화하고 전달한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클라우드 또는 다른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고객 참여도를 높이는 사용자 경험과 브랜드 충성도 강화를 가능하게 한다.  

⑤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Adobe Media Optimizer)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핵심 요소이자 디지털 광고 플랫폼인 ‘미디어 옵티마이저 스탠다드’는 검색 및 디스플레이,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위한 솔루션이다. 통합 디지털 광고 플랫폼으로 최대 투자 수익을 위해 채널 전체 광고 관리 및 최적화, 검색에 의한 예측, 디스플레이, 소셜 미디어 캠페인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버전인 ‘미디어 옵티마이저 스탠다드’는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완벽하게 통합되어 검색 엔진 마케팅 캠페인 능률을 향상시키는 규칙 기반의 비딩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디어 옵티마이저 스탠다드’는 경제적 비용 기준으로 캠페인에 대한 더욱 많은 관리 및 투명성을 확보하려는 미디어 구매 대행업체와 검색 엔진 마케팅 대행업체, 직접 광고업체에 최적화되었다. 즉 효과적인 광고 관리 플랫폼으로서 최고의 ROI를 위해 매체 및 툴에 대한 통합된 뷰를 제공하고,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최적화하며 정확히 예측하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어도비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5개 솔루션 각각에 새로운 모바일 기능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고객들은 이제 소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분석,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타겟으로 하는 콘텐츠, 광고 및 모바일 콘텐츠 관리 및 제공을 위해 새로운 모바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를 구성하는 5개의 솔루션에는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간단하게 마케팅 비용 효과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용 새로운 소셜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각각 새로운 모바일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마케팅 클라우드를 통합해, 마케터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사이의 효율적인 협업 과정을 완성했음을 밝혔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이사는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서밋은 업계 최고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거대한 행사이다”라고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서밋의 의의를 밝혔다.
“올해 서밋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기업 내 전략적인 리더로 성장하게 된 주요 원인을 살펴보고, 업계 선도적인 기업들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통해 어떻게 주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빠르고 스마트하게 확보하는 지 살펴볼 예정이다”고 이번 서밋의 주요 의제를 정리했다.
“실제 한국에서도 삼성카드 및 KT 등과 같은 선도 기업에서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채택해 사용 중이다”고 한국에서의 활용 사례를 언급하며 “어도비의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는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전세계 상위 10개 온라인 상점 및 은행 중 9곳, 전세계 상위 10개 미디어 기업 및 자동차 회사 중 8곳 등을 포함 유수한 기업들이 어도비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고 글로벌 기업의 어도비 솔루션 활용 사례를 설명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