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2.09] Technology Guide-고부가가치 인쇄

_인쇄기술정보_

by 월간인쇄계 2013. 7. 8. 12:09

본문

 

기능성 인쇄와 인쇄전자를 위한 관련 장비 제조 기업을 살펴보도록 하자. 다음 열거된 업체들은 drupa 2012를 통해 각사의 최신 기술 및 제품들을 시연해 보였으며, 현재 기능성 인쇄와 인쇄전자 관련 기자재 공급 부문에 있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체들이다.           

 


3D-Micromac(3D-마이크로맥)
인쇄전자를 위한 전체적인 라인을 제공하는 업체로 박막 장비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합하기 위해 플렉서블(flexible-마음대로 구부리거나 펼 수 있는) 서브스트레이트에 박막을 입히는 제품 및 기계를 위한 롤타입의 마이크로 플렉스(Micro Flex) 모듈 제품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모듈로 디자인 된 마이크로 플렉스는 플렉서블 태양전지와 CIS/CIGS(박막형 태양 전지), 오가닉 인쇄 베이스, 인쇄 전지, RFID태그, 또는 롤로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플렉서블 전자제품을 위한 부품의 유연한 제작이 가능하다. 롤타입의 잉크젯과 로터리 스크린 인쇄분야에 적용 가능한 구리 나노잉크의 인쇄 및 소결도 가능하다.
www.3d-micromac.com

애드포스


애드포스(Adphos)
애드포스는 고성능 건조 시스템의 제조사로 새로운 세대의 애드포스 NIR-스마트 건조기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이 업체의 건조 시스템으로 모든 아웃풋과 전자제품의 컨트롤이 독특하게 이뤄지는데, 건조 모듈들은 회로기판의 기술 덕에 완전 통합되어 버스시스템 또는 W-LAN으로 컨트롤 되는 기계에 연결될 수 있다. 고광택 또는 플라스틱 카드에 150 m/min으로 디지털 인쇄할 수 있는 장비와 센서티브한 플라스틱 필름에 100 m/min 으로 인쇄할 수 있는 인쇄전자 어플리케이션용 잉크젯 메일러베이스(Ink-Jet Mailerbase)가 주력제품이다.
www.adphos.com


알타나(Altana)
알타나 그룹은 에란타스(Elantas), 에카르트(Eckart), 비크(Byk) 그리고 액테가(Actega) 등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 에카르트는 인쇄전자를 위한 기능성 잉크를 개발,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유명하다. 에카르트의 첫 전도성 구리 잉크인 VP66990은 5마이크론 잉크 두께에 평방미터당 20오옴이하의 표면 저항성을 갖고 있다. 건조가 빠르며, 오일 기반의 베이스의 조성을 사용, 오프셋과 리소그래피 모두에 적합하다. 이 잉크의 전도도는 소결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www.altana.com


BDT
로트웨일(Rottweil)의 BOT 미디어 오토메이션은 BDT 토네이드 기술로 용지와 보드, 필름, 그리고 다른 여러 서브스트레이트를 효과적으로 단일 모듈을 이용해 이동, 분해, 전달, 그리고 저장할 수 있다. 토네이드는 소용돌이에 의한 압력의 자연적 저하로 어떤 종류의 객체든 들어올려 어느 정도의 거리를 이동시킬 수 있다. BDT는 토네이드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 출시 하고 있다.
www.bdt.de


비에로매틱


비에로매틱(Bielomatik)
인쇄 전자 분야를 위한 Speed Liner T-165 멀티레이어 라미네이팅 장비 등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 이 장비는 컴팩트하며, RFID 생산라인 유닛의 확장 모듈로 의류의 행택 제조에 사용된다.
www.bielomatik.com


코트마(Coatema)
스마트코터를 폴리머 태양 전지, 배터리, 연료전지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코트마 스마트코터는 복잡한 최종 제품을 서브스트레이트와 화학약품을 최소로 이용해 처리할 수 있다. 5-in-1 인쇄 및 코팅 모듈을 개발, 엔트리 레벨의 슬롯 다이와 나이프, 딥, 마이크로 롤러, 그리고 인그라빙 롤러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는 각각의 모듈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이 모두가 하나의 제품으로 제작되어 이를 이용해 효과적인 코팅을 할 수 있다. 스크린인쇄와 플렉소 인쇄, 울트라소닉 스트레이, 그리고 다른 공정을 위한 모듈도 제공하고 있다.
www.coatema.com


이데일(Edale)
패키징 인쇄를 위한 표준에 중점을 둔 제품 및 RFID 태그 공정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 유닛인 Edale Lambda는 네 개의 특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다. 롤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250, 330 또는 430㎜ 웹으로 분당 150미터까지 인쇄할 수 있다. RFID 칩을 용지에 단순히 탑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복잡한 인쇄 및 핫멜팅 건조 공정까지 모두 처리 가능하다. 모듈 검수로 결함 없는 RFID 태그 생산이 가능하다.
www.edale.com


후지필름(Fujifilm)
라지 포맷 및 상업인쇄를 위한 인쇄 헤드 및 코팅을 위한 재료를 제공하고 있다. Dimatix DMP-2831 및 DMP-3000 프린터는 코팅 유닛을 갖고 있는 프린터로 제팅 리퀴드를 이용, 다양한 인쇄전자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인쇄용 헤드를 교체해 사용, 하이브리드 프로덕션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들 장비의 장점이다.
www.fujifilm.com


IAI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즈(AI Industrial Systems)
최신 시트 마스터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용지 기반의 보안 서류제작에 있어 레이저로 번호나 로고 등을 인쇄할 수 있는 장비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홀로그램, 우체국용 체크 등의 보안인쇄물 제작에 적용되고 있으며, 웹 기반의 롤타입 인쇄가 가능한 Web Master Flex라는 제품도 생산되고 있다.
www.iai-industrial-systems.com


크루즈(KURZ)
레온하르트 크루즈는 회절성 Trust 실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위조방지를 위한 시변각장치인 시변각 마크를 적용, 위조업자들보다 한 발 앞선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한편 크루즈는 핫 포일 스탬핑이나 콜드 포일링에 기반을 둔 새로운 마킹 제품인 Light Line Unique 회절성 디자인 포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우 광범위한 종류의 회절성 또는 일렁이는 효과를 줄 수 있는 레인보우 포일을 생산하고 있다. Light Line Unique는 유관으로는 구분할 수 없는 정보를 디자인 포일에 담고 있으며, 이는 돋보기를 이용해서만 읽을 수 있다. 금속성 컬러 부분과 완전 투명한 부분이 어우러져 디자인 되는 것이 특징이다.
www.kurz.de

IAI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즈

 

란다(Landa)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잉크젯 인쇄기를 개발한 란다는 란다 나노잉크를 비롯해 나노잉크를 8색까지 이용, 보다 넓은 컬러 가뭇을 구현할 수 있는 매엽 및 윤전 나노 그래픽 인쇄기를 제조하고 있는 업체다. 이 장비들은 코팅 및 비코팅 표면에 모두 인쇄 가능해 거의 피인쇄체의 재질에 관계없이 모두 인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특수 표면처리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란다 나노그래픽 인쇄기는 오프셋 인쇄기에 버금가는 컬러와 속도를 제공하며, 장당 인쇄단가 또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www.landanano.com


멜저(Melzer)
멜저는 인레이를 위한 완전 자동 생산 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다. 시스템은 라미네이팅 공정을 구성하고 있으며, 플레이트된 안테나 인레이를 생산한다. 이러한 제품은 여권 커버등에 사용 된다. 이 업체는 또한 유연하며, 모듈화 된 SL-600 RFID 태그 컨버팅 라인도 생산하고 있다. 이 장비는 시간 당 60,000제품을 생산해 낼 수 있으며, 음료수나 제약회사 약품의 보안을 위한 소형 포맷의 RFID 태그 제작에 유용하다.
www.melzermaschinenbau.de


폴리 IC


폴리  IC(Poly IC)
레온하르트 크루즈의 자회사로 Poly Logo에 중점을 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투명하고 전도도 있는 Poly TC 필름과 Poly Logo등의 제품은 Poly IC 범주 가운데 핵심 제품들이다.
Poly Logo제품은 릴투릴 제조공정을 이용해 플라스틱 서브스트레이트로부터 Poly IC에 의해 제조된다. 결과물은 서브스트레이트 베이스에 개별적인 전자조성을 갖고 있는 릴이다. 이 릴 위의 조성은 표준 컨버팅 기술을 사용해 카드 또는 패키징으로 통합될 수 있다. 박막의 유연한 Poly Logo제품은 입장권이나 바우처 등과 같은 카드 또는 패키징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큰 장점이 된다.
www.polyic.com

 

노베르트 슈리프리 머시넨(Norbert Schliifli Maschinen)
반도체와 실험실용 인쇄 장비에 특화된 스위스 업체다. 과학적인 연구 활동 프로젝트도 주기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이 업체의 표준은 인쇄 전자의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www.nsmz.com


티엠


티엠(Thieme)
CEO카메라 시스템에 의한 자동 스크린 정렬 및 자공 서브스트레이트 정렬 기능을 갖고 있는 Thieme Lab1000 정밀 스크린 인쇄기를 제작,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인쇄전자 제품 및 태양열 전지, RFID 태그, 그리고 유기 전자 등을 위한 부분 코팅 및 기능성 인쇄가 가능하도록 디자인 된 장비이다. 정밀한 싱글 레이어 및 멀티 레이어의 인쇄가 가능하며, 스크린과 서브스트레이트, 그리고 인쇄 미디어의 작업 교환 시간이 매우 짧다는 특성을 갖고 있다.
www.thieme-us.com


엔비저블(Ynvisible)
포르투갈 업체인 이 기업은 다양한 종류의 서브스트레이트에 적용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비슷한 어플리케이션인 일렉트로크롬 디스플레이 제작에 전문성을 갖고 있다. 이 제품의 제작 비용은 기존의 터치스크린 제작 비교,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www.ynvisible.com

자료제공_drup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