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6] ChinaPrint 2013-PREPRESS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CHINAPRINT-PRINTCHINA

by 월간인쇄계 2013. 9. 9. 14:47

본문

CGS - CGS는 연포장 교정 및 레이아웃 생산 솔루션 ORIS FLEX PACK // WEB SYSTEM과 디지털 프레스 작업에 컬러 정확성과 반복성을 지원하는 ORIS Press Matcher// WEB을 소개했다.
특히 ORIS FLEX PACK 응용 프로그램의 중심에는 CGS가 특허를 취득한 롤랜드 VersaCAMM VS 시리즈 프린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사용자 지정 인터페이스와 결합해 색상 관리 소프트웨어를 반복, 생산 유연성을 제공한다.


 

아주하이텍 - 아주하이텍은 초정밀 리니어모터 적용으로 안정적인 모션제어와 섬세한 움직임을 더해 고품질의 하이엔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고 192ch 레이저 다이오드 사용으로 2,400dpi, 1,030㎜×800㎜ 환경에서 50pph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노광속도를 구현한 Prism-알파와 초정밀 128ch 기술을 적용하고 고출력, 고정밀 레이저 시스템을 탑재하고 국전 기준으로 최대 40장을 생산하는 Prism-PRO를 소개했다. 


암스키 - 중국 저작권국과 세계 저작권 협회에서 공동 주최한 중국 특허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평가부문 : 오토포커스, 파이버각도 오토조절)을 수상한 Amsky는 AUSETTER T848과 Aurora T8256 등 다양한 장비를 참관객들에게 선보였다. External Drum과 48채널이 적용된 AUSETTER T848는 2,400dpi, 1,030㎜×800㎜기준으로 시간당 22장을 출력하며, 최대 플레이트 사이즈는 1,130×920㎜이다. 


클론 - UV CtP장비와 써멀 CtP 장비를 제작, 공급하고 있는 CRON은 VLF 6664GI+ 등 다양한 장비를 출품했다.
한 관계자는 “CRON CtP는 필요한 판재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판재 변경에도 쉽게 설정이 되어있으며 다양한 판재와 해상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일반적으로 CtP는 해상도가 한가지만 설정되어 있지만 CRON CtP는 1,200~3,000dpi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그파 - ‘POWER TO PRINT’라는 주제를 가지고 ChinaPrint 2013에 참가한 AGFA는 AVALON C20을 비롯해 AVALON A8T, AVALON C8 등 다양한 CtP 장비와 더불어 AGFA Apogee 워크플로우를 소개했다.
Apogee 워크플로우는 디지털프린트의 링크와 함께 타사 디지털 프레스의 통합을 설정하는 Apogee &  Digital Printing, 전사적 컬러 제어를 위해 설계된 Apogee Color Quality Manager, 작업 추적과 필름 출력 및 교정을 제어 할 수 있는 프리프레스 워크플로우 솔루션 Apogee Control, 자동 터잡기 솔루션 Apogee Impose, 인쇄 비용 절감과 고품질,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설계된 Apogee Inksave 등 고객 사용자 편의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각 분야별로 다양한 솔루션이 분류, 제공되고 있다. 또한 참관객들은 부스 한 벽면에 설치된 AGFA의 디지털 플레이트를 활용한 장식물과 함께 잉크젯 UV잉크에 관심을 표시했다.

 

x-rite - x-rite의 부스에는 다수의 참관객이 컬러 매니지먼트/프린트 매니지먼트 솔루션 적용을 검토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x-rite의 새로운 분광 농도계인 eXact를 비롯해 인쇄판 농도계 iCPlate2, 컬러 관리 프로그램 Color iQC 등 다양한 솔루션이 소개되었다.
계측장비의 새로운 기준인 ISO 13655:2009를 지원하는 eXact는 알루미늄 밴드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시켰으며, 최신 Li-lon 배터리 기술을 사용해 보다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졌다.
컬러 터치스크린 방식을 채택해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측정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번의 측정으로 3가지 광원(M0, M2, M3모드/ISO 13655:2009)에 대한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Real M1 모드를 통해 True D50 광원에서 얻을 수 있는 전체의 스펙트럼을 이용, 형광물질(440nm~65nm)에 대해 더 정확한 측정 값을 얻을 수 있는 M1 Part1을 지원하는 최초의 장비이다.


토레이 - 현재 산업 전반에 친환경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트렌드는 인쇄 산업에서도 강조되고 있다. 이에 현상액을 사용하지 않고 폐수 발생량을 감소시키는 무습수 인쇄에 대한 인쇄 산업인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지난 Drupa 2012에 이어 무습수 인쇄기술을 소개한 TORAY의 부스에는 다양한 인쇄 샘플물이 전시되었으며 무습수 인쇄용 판재, 무습수 인쇄 관련기술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화광수마 - 중국인쇄업계에서의 가파른 CtP장비 사용 증가를 대변하듯이 ChinaPrint 2013에는 글로벌 업체를 비롯해 많은 수의 중국 로컬 업체들이 참가했으며, 화광수마의 부스에도 다수의 참관객이 방문해 전시된 CtP 장비들을 관람했다. 화광수마는 HG-C88T와 HG-C115T 등 다양한 장비를 전시했다. 한 관계자는 “화광수마 UV-CtP장비는 안정된 레이저 광학시스템을 채택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특징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