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6] ChinaPrint 2013-MATERIAL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CHINAPRINT-PRINTCHINA

by 월간인쇄계 2013. 9. 9. 14:55

본문

신그라픽스 - 중국 CtP 판재 생산업체 Xingraphics는 Fit XTRA 와 Fit M등 판재를 전시했다. Fit XTRA는 기존 Fit 기술에 기반을 둔 판재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다. 생산 프로세스가 간편하고 안정적이며 특수 포토센서티브 코팅을 통해 물리적, 화학적 특성을 안정화시키고 유지시킴으로서 다양한 인쇄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시중에 유통되는 관련 화학약품 사용에 적합하며 베이킹 정도가 우수해 장통 인쇄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웨스트랜드 - 지난 Drupa 2012에서 Loto tec이라는 고무 표면 코팅 기술을 댐프닝 롤러에 접목시켜 큰 호응을 얻었던 Westland가 이번 전시회에도 참가해 다양한 롤러 제품을 선보였다. 우수한 팽창저항과 탄성으로 치수를 안정시키는 WEROGRAPH를 비롯해 UV잉크와 UV세척제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한 WERO UV, UV와 일반인쇄 겸용 WERO MIX, Alcohol Free 또는 6% 미만 알코올 첨가 인쇄를 위해 개발된 맞춤형 원료가 적용된 WERO AQUA 등이 소개되었다.

 

트렐레보그 - 120여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스웨덴 기업 Trelleborg는 지난 Drupa 2012와 같이 베이지톤의 차분하고 모던하게 디자인된 부스 디자인에 갤러리의 작품과 같이 블랭킷을 전시해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재 Trelleborg는 오프셋 인쇄용 블랭킷 Vulcan과 Rollin, Printec, 플렉소 인쇄용 캐리어 슬리브 Axcyl 등 4가지 브랜드와 디지털 시장에서 HP Indigo용 블랭킷을 공급하고 있다.

 

이팍사 - 스페인 판재생산전문기업 ipagsa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오프셋 플레이트 솔루션을 이번 전시회에 소개했다. ipagsa의 베스트 제품인 써멀 플레이트 Arte IP21를 비롯해 써멀 Non Process 플레이트 Klasse NPN3, 고저항 써멀 플레이트 Universe HCR 등이 소개되었다.
Klasse NPN3는 인쇄기에서 현상하는 DOP판재 출력 후 어떠한 현상 과정 없이 바로 인쇄기에 걸어 인쇄를 진행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피니토 - 이탈리아 Printgraph사의 Finito S와 W, B, P, No-STICK 등이 소개되었다. Finito는 전세계 특허 블랭킷 언더패킷 제품으로, 기존의 종이패킹과 언더블랭킷의 단점을 해결, 인쇄품질까지 개선시켜주는 신개념 패킹 제품으로 지난 Drupa 2012에도 전시되며 관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 관계자는 “실제 적용 업체가 동일한 인쇄조건에서 패킹만 종이에서 Finito로 교체했을 때 망점이 잘 살고 인쇄 품질이 향상되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효과를 설명했다.

 

럭키화광그래픽스 - 써멀 CtP 생산 업체 럭키화광그래픽스는 다양한 플레이트를 전시했다. 럭키화광그래픽스의 한 관계자는 “현재 럭키화광그래픽스는 중국 플레이트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유럽과 한국에 수출되고 있다”고 수출 현황을 말하며 “앞으로도 플레이트 안정성 증대와 무현상 판재, 패키지 인쇄를 위한 플렉소 판재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켜 나가며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한잉크 - 위트 있는 잉크 조형물이 눈에 띄었던 대한잉크는 용제가 함유되지 않아 광택감소가 없으며, 오일의 도막건조 특성으로 내마모성이 우수하고 휘발용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Non-VOCs잉크 SolFree와 Non 스크닝 오프셋 잉크 Plus KleenTec, 밝은 색상과 선명한 색채를 구현하고 고농도의 형광 효과와 유화 적성을 강화시킨 형광잉크 BANDI SET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동양잉크 - 지난 2004년 중국 현지법인 제남황관유묵유한공사를 설립하며 중국과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동양잉크는 All In Print China와 ChinaPrint 등 중국에서 개최되는 인쇄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Directive/유해물질 제한지침) Free 잉크 PLATINUM과 aromatic(방향족) Free잉크 ARONON-W 등을 전시했다.

 

메가미잉크 - 오프셋과 특수 잉크, 윤전 등 각 인쇄 분야에 사용되는 다양한 잉크 제품을 제작, 공급하는 MEGAMI INK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SUPER GOLD/SILVER를 비롯해 UV 오프셋 잉크 MEGA CURE 등 다양한 제품을 부스를 방문한 고객에게 소개했다.
현재 MEGAMI INK는 SUPER GOLD/SILVER와 HIGH GLOSS GOLD/SILVER, SO SUPER GOLD/SILVER, LSL SUPER GOLD/SILVER, PANTONE METALLIC INK  등 다양한 별색 잉크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전시회에 출품된 제품과 함께 현재 국내에서MEGAMI 수성 코팅액과 수성 펄 잉크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말하며 “수성 코팅액은 인라인과 오프라인, 플렉소, 그라비아 용, 화이트 펄과 편광 펄, 형광 수성, GOLD/SILVER로 공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