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6] Press Conference-한국어도비시스템즈

_인쇄업계관련_/기자간담회

by 월간인쇄계 2013. 9. 9. 15:21

본문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http://www.Adobe.com/kr/)는 5월 14일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의 학생과 교사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인디비주얼’(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전 제품 라인이 한국에 공식적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교육기관은 교육 엔터프라이즈 계약(Education Enterprise Agreement/EEA)을 통해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Creative Cloud for teams)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옵션을 구입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프린트와 웹, 모바일 앱, 비디오 그리고 사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전문가급 콘텐츠 제작 및 배포가 가능하도록 30개 이상의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이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어도비는 학생과 교사를 위한 서비스와 툴을 확대하고 있으며 교육기관에는 5월 16일부터 6월 25일까지 월 2만1천원(VAT 포함)이라는 특별한 프로모션 가격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오는 6월에 제공되며, 어도비 포토샵CC(Adobe PhotoshopⓇ CC), 인디자인 CC(InDesignⓇ CC), 일러스트레이터 CC (IllustratorⓇ CC), 드림위버 CC(DreamweaverⓇ CC) 그리고 프리미어프로 CC(PremiereⓇ Pro CC)를 포함, 어도비의 차세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의 놀랄만한 신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크리에이티브 스위트(Creative Suite/CS)로 잘 알려진 어도비의 데스크탑 툴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로 새로이 브랜딩된 것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핵심요소로서 어떠한 기기에서든 협업 및 출판이 가능한 한층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게 된 점을 반영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크리에이티브 파일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세계적인 온라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인 비핸스(Behance)를 통해 저장, 협업, 공유할 수 있다.
어도비 솔루션은 한국의 학교 및 기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 솔루션은 학생들의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이력서 작업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교사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리치 미디어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을 돕고 학생들의 협업 능력 함양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최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실시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교육자의 41%가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툴과 트레이닝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 선보일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를 통해 학생과 교사는 성공적인 진학 및 사회 진출을 도울 최첨단 기술과 최신의 툴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어도비는 앞으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에 대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Adobe Creative SuiteⓇ 6)는 계속 구입 가능하며 지원 또한 되지만, 향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및 다른 CS 제품 출시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교육 라이선싱 프로그램
또한 어도비는 초·중·고교 및 대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교육 엔터프라이즈 계약(Education Enterprise Agreement/EEA) 프로그램은 관리가 쉬운 기간제 라이선싱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각 교육 기관들은 새로운 CC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EEA프로그램은 우리의 기관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크리에이티브 툴을 제공해 그들이 보다 생산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과 학습에 있어서 창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학생들이 필수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를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라이선싱 기간 중 각 기관은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모든 제품 기능과 업데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가격 및 이용 정보
학생 및 교사용 멤버십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인디비주얼(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에 포함되어 있다. 연간 멤버십 기반으로 월 3만2,000원 (VAT별도)에 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클릭) 통해 구입 가능하다.
또한 EEA 외에, 엔터프라이즈 기간제 라이선스 계약(Enterprise Term Licensing Agreement/이하 ETLA) 하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Creative Cloud for enterprises)를 구입하면 전 기관에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