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7] PR-팩컴코리아

_인쇄업계관련_/PR

by 월간인쇄계 2013. 9. 10. 12:07

본문

 

팩컴코리아(대표이사 김경수/www.gopacom.co.kr/이하 팩컴)가 지난해 8월부터 트윈링 사업부를 신설, ‘와이어콤(wirecomb)’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트윈링 제품 제작· 공급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인쇄물의 기획 및 컨설팅에서 인쇄 및 후가공 및 포장·배송에 이르기까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도 원스탑 토탈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해 온 인쇄전문 그룹 팩컴은 그동안 인쇄 및 후가공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적 역량을 바탕으로 제책 분야의 주요 제품인 트윈링 제작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인쇄명가의 전통과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안전 및 품질 기준의 강화
트윈링 제책은 무선제책, 양장제책과 더불어 일반화된 제책 방식 중 하나로 노트와 캘린더, 다이어리, 교재 및 기타 인쇄물 등에 폭넓고 다양하게 적용되는, 편리하고 간편한 제본 방식으로 애용되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의 개발 가능성이 높아 인쇄물 제작 및 제책 산업 발전에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트윈링이 주로 적용되는 아동 출판 및 문구 시장은 고품질의 제품은 물론 안전성에 대한 요구 또한 점차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
팩컴은 이미 국내외 출판 시장에서 다양한 인쇄물은 물론 문구 제품 등에 요구되는 까다로운 각종 안전 인증을 통과한 트윈링 제책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무엇보다 인쇄에서 후가공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축적된 팩컴의 전문성과 오랜 노하우는 제책 분야로 새롭게 발을 내딛는 와이어콤에겐 큰 자산이 아닐 수 없다. 제책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준비된 역량에 힘입어 와이어콤은 인쇄에 이어 제책 시장에서도 경쟁력 높은 고품질의 트윈링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SGS 무독성 실험 통과, 친환경 제품 개발 강화
트윈링은 소비자의 인체에 접촉되기 쉬우므로 무엇보다도 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높다. 이에 와이어콤은 생산되는 트윈링 제품 샘플에 대해 직접 SGS(세계 최고의 검증, 검사,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홍콩 지사에 품질 테스트를 의뢰하여 9가지 성분 항목에 걸쳐 시행된 무독성 실험에 통과함으로써 안정성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다. 와이어콤은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제품 생산은 물론 팩컴의 친환경 인쇄기반 조성 노력과 발맞추어 앞으로 후가공 제품의 친환경 소재 개발 및 기술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여 고객 안전은 물론 고객만족을 최대화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트윈링 에지 클린칭 장치 특허 등록
또한 트윈링 제품은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소모품으로서 성분뿐 아니라 사용시 안전성에도 유의해야 한다. 와이어콤은 트윈링 제본 제품의 최종 사용자의 안전을 생각하여 커팅된 트윈링 엣지(링 끝부분)를 구부리는 ‘트윈링 엣지 클린칭’ 장치를 개발하여 특허 등록을 마쳤다. 트윈링 엣지 클린징 장치를 통해 날카로운 트윈링 엣지 부분을 둥글게 구부려 마감함으로써 트윈링이 적용된 책자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최대한의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이와 같이 트윈링 엣지부분을 구부려 마감한 제품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앞으로는 국내 시장에서도 아동책자 제작에 적용되어야 할 필수 안전기준으로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다.
 
인쇄와 후가공 공정 통합 관리로 품질 안정화 
한편 와이어콤은 이미 인쇄 및 후가공 분야에서 성과를 이룩해온 팩컴의 역량을 기반으로 인쇄와 후가공 산업의 통합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선도적인 모델로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들어 후가공 업계에서는 제책 전과정의 공정에 대한 통합적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는 선진국의 후가공 업체가 지향하는 모델로서 국내에서도 프리프레스 및 인쇄와 더불어 후가공 공정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됨으로써 신속한 작업과 품질 안정화를 꾀할 수 있는 혁신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다.
와이어콤은 나날이 변화하는 인쇄 및 후가공 산업의 요구와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발맞추어 기본 규격 및 사이즈와 다양한 컬러 제품의 생산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어떤 형태의 제품도 생산할 수 있는 전문성과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품질의 트윈링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김경수 대표는 팩컴만의 전문성과 정신을 강조하며 “팩컴은 고도의 전문성과 유연성을 두루 갖추고 있으면서 고객의 가치를 최고로 실현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는 기업이다. 와이어콤은 고품질에 기반한 안정성과 친환경성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어떤 크기의 제품도 신속·정확하게 제작함으로써 늘 고객의 기대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려고 노력할 것이며 그것이 바로 팩컴의 정신”임을 밝히며 신규 브랜드인 와이어콤을 통해 다시 한번 고객들의 신뢰를 두텁게 다지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기사제공_팩컴코리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