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1] Seminar-GMP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14. 5. 8. 09:53

본문

 

㈜GMP(회장 김양평/www.gmp.co.kr)는 지난 해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파주 GMP 본사에서 ‘GMP International Laminating & Digital Finishing Solution Seminar’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 40여개국 65명의 GMP 고객사 CEO를 초빙한 가운데 파주 GMP 본사에서 김양평 회장의 주재로 신기술 및 신제품 소개와 향후 제품전략을 제시했다.
라미네이팅 기계(코팅기계)와 라미네이팅 필름(코팅필름) 및 디지털 피니싱 솔루션으로 높은 글로벌 시장점유율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GMP는 이번 신제품 발표 및 기술교육 세미나에서 전자동 인라인 POD 피니싱 시스템 및 커머셜 제품, 그리고 전자동 라미네이팅/슬리팅 기계군과 디지털 및 오프셋인쇄 후 처리가공의 독창적인 신기술인 SLEEKING 시스템을 선보였다. SLEEKING 시스템은 GMP가 세계특허를 보유하고 있는POD 및 오프셋 인쇄의 장점을 부각시켜 상호 보완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로 고품격 효과를 낼 수 있는 부분광택, 홀로그램, 금, 은박 스탬핑 효과 기술 등 다양하고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디지털 및 오프셋 피니싱 솔루션 기술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GMP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노하우,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전자동 기계 및 Roll to Roll 기계, 생산성을 더 한층 높일 수 있는 인라인 장비 및 시스템이 핵심 주제가 되었으며 고객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계적인 프린터 업체인 HP Indigo와 공동 개발한 은염 인화지 대체 시스템(Silver Halide Replacement System)의 새로운 인라인 장비 LamiMaster-34, POD용 자동 라미네이터인 PROTOPIC AUTO-540 시리즈, EUROLAM 시리즈 및 기계의 속도를 높여 생산성을 향상시킨 커머셜용 라미네이터인 Pioneer 시리즈, 국내외 사진시장 및 옥외 광고시장을 겨냥한 GRAPHICMASTER 시리즈 등 다양한 신모델 및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은염 인화지 대체 시스템(Silver Halide Replacement System)은 GMP와 HP 양사가 약 3년여 기간 동안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GMP의 피니싱 관련 첨단기술과 HP Press의 최신 Digital Press 기술이 인라인 상으로 접목된 기술이다.
이는 전통방식의 인화방식(Silver Halide System)에서 야기되는 화학약품 처리에서 나오는 폐기물과 Silver 가격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수익성이 감소하는 어려움을 개선한 것으로, GMP의 대체 솔루션을 사용하게 되면 환경적 문제가 없고 저비용(기존 인화지의 1/3~1/5가격)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며 더욱 다양한 특수 표면효과를 구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금번 새롭게 개발된 제품들은 소형 라미네이터에서도 일반 라미네이팅 뿐만 아니라 GMP가 개발한 Sleeking Solution을 이용한 다양한 효과의 연출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Roll 라미네이터에서는 디지털 프린터 인쇄물의 접착력을 2배이상 개선한 제품과 급지에서 절단까지 동시에 이루어지는 Protopic Auto Series는 작업인원 최소화로 경제성과 실린더의 압력 강화로 강력한 접착력은 기본이고, GMP에서 새로 개발한 Dual Heater를 장착하여 산업용 전기(380V)를 사용해야 했던 제품을 가정용 전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기존의 Key Pad방식에서 Touch Button방식을 적용하여 내구성 및 사용자 편리성과, 우수해진 품질대비 제품의 원가 상승요인을 개선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은 물론 기존의 라미네이터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제품의 디자인으로 미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이는 최근 인쇄 및 라미네이팅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POD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최적의 비용과 간단한 공정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또한 GMP의 제품설계기술, 생산기술의 노하우로 재료비 절감, 생산공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제품가격을 현실화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매년 전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GMP의 국제 세미나는 새로이 출시되는 제품에 대한 사전 충분한 교육의 기회가 되어 바이어와의 유대강화와 상호이익을 증진함으로써 매출증대에 초석이 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약 500만불 이상의 수주가 실현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MP는 세계적인 프린터 업체인 HP Indigo의 Gold Partner로써 그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와 신규기술개발 작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3년 7월에는 페루 기업과 305만 달러 규모의 교육 인쇄물을 카드화시킨 교재공급계약을 체결한 후 2개월 만에 모든 생산을 조기 완료해 당초 납기보다 선행출고 시킴으로써 GMP사의 유연하고 신속한 생산 대응체제를 다시 한번 과시하는 성과를 냈으며 이 프로젝트에 연 인원 12,000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 프로젝트는 페루 정부가 교육교재의 장기 사용 및 재활용을 위해 이 카드 교육교재의 제작을 GMP에 일임한 것으로, 단일 수주 · 품목, 단기납품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기록되었다. 페루 현지에서는 “선명한 컬러 교재이기에 시청각 교재로 이보다 더 이상 좋은 것이 없다”라며 GMP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다.



2013년 9월에는 리비아 정부사업인 가족증명서 (Family ID Card) 라미네이팅 진행으로,PASSPORT-175LSI (여권전용 코팅기)를 리비아에 약 1,500 여 대를 수출완료했으며, 본 제품이 일부 현지에 도착하여 리비아의 각 지역 관공서로 가족증명서 라미네이팅을 위해 공급되고 있다.
본 프로젝트는 이미 전 세계 시장에서 우수한 성능이 인정된 여권 라미네이팅용 전문 기계인 PASSPORT-175LSI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여 리비아의 사회적 데이터를 구축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라미네이터분야 뿐만아니라 한국기계연구원의 기술이전 사례 중에서 성공적인 기술이전 사례의 하나로 평가 받고있는 유도가열방식 히팅 롤 설계 제작기술은 기존의 수입에 의존하던 것을 국산화에 성공한 것으로 최근에는 국내 E사에 9.4억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처럼 GMP는 라미네이팅 기술 선도 기업뿐만 아니라 수출 주도형 기업으로 한국 인쇄산업 및 라미네이팅 기술분야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사무주변기기 제조사 미국 ACCO/GBC와 전략적 제휴로 전 세계 라미네이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유럽·독일 현지 판매 법인을 포함한 전 세계 35개국에 GMP 브랜드 독자 유통망을 구축해 100여개국 이상 수출하고 있다.
한편 김양평 회장은 2013년 11월 13일 한국기계연구원과의 기술협약을 통해 품질을 개선하고, 유도가열방식 히팅 롤 설계 제작기술을 이전 받아 상용화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 수출하는 등 산학연 기술협력을 통한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자료제공_GM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