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12] CEO Interview-한두패키지1

_인터뷰_/CEO Interview

by 월간인쇄계 2014. 5. 13. 15:00

본문

 

디자인에서 화상처리 인쇄물 제작까지 ‘One Stop Service’를 구축하고 있는 ㈜한두패키지(대표이사 김성원/www.handoo.co.kr)는 올해 미래 핵심 가치 창출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작업을 진행했다. 지난 1월 완공된 인천 남동공단 본사 증축공사와 함께 친환경 저심도 롤 전공정 무인 자동화 라인 구축 등이 그 활동이었다. 이를 통해 연구개발 로드맵을 전자소자 인쇄 롤과 RFID 인쇄 롤, 수성 및 저심도 롤 개발로 설정하고 있는 한두패키지는 올해를 기점으로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 평가 받고 있다. 급변하고 있는 인쇄산업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술 개발과 최신 설비 구축에 계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한두패키지의 향후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그라비아 실린더 제작을 위한 모든 공정 구축
한두패키지는 그라비아 실린더 제작을 위한 모든 설비 공정을 구축, 이를 통해 화상처리작업과 니켈/동도금, 연마, 레이저, 코팅, 조각, 크롬 등 그라비아 실린더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조각에는 최신형 G3 헤리오 조각기를 포함해 K305, K500 등의 헤리오 전자조각시스템과 전사인쇄와 표면인쇄, RFID와 e-printing에 최적화된 레이저스트림 FX 시스템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한두패키지 김현도 소장은 “현재 친환경롤과 전자소자롤 등 고객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지원하는 고품질 제품을 지원하기 위해 헤리오와 레이저스트림 FX 등 고사양의 제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헤리오는 그라데이션 표현과 원색 디테일에 레이저스트림 FX는 화질과 선명도에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각 방식을 함께 적용시킨 맞춤형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한두패키지는 국내 그라비아 롤 생산 업체중 유일하게 무인자동화 연마라인을 설치 운영해 오차범위 내에서 롤외경 경차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쇄시 인쇄재현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마공정도 최종 연마단계인 #6000까지 마무리 후 조각 및 레이저 작업을 진행한다. CFM Econo 정밀연마장비는 실린더의 직진도와 진원도를 보다 정밀하게 생산해 금속인쇄를 위한 실린더 제작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동판의 Cell과 Wall의 크기를 다양한 배율로 측정하는 셀현상 측정기와 실린더의 원주와 지름을 정확히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직경 측정기, 동, 크롬, 철의 경도를 측정하는 동도금 및 크롬도금 경도계, 레이저 빔을 통해 실린더를 수십단계로 나누어 측정하는 레이저 직진도 계측기 등 출하검사용 설비 투자와 선진(THINK)사와의 품질교류 활동 전개 등 그라비아 프린팅 롤 품질개선을 위한 QC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IT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
그라비아 실린더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공정을 구축하고 있는 한두패키지는 이와 함께 연구 개발 작업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한두패키지는 IT와 그라비아 인쇄가 접목된 IT 롤을 통한 금속인쇄를 위한 IT연구소와 CMS의 성공적인 구축을 통한 디자인 인쇄 품질의 제고 색상 재현성 확보와 인쇄 품질 균일성을 목표로 설립된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내 그라비아 업계 최초로 G7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한 한두패키지는 이를 통해 디자인데이터와 프린터 색상관리, 동판커브값, 잉크와 인쇄 작업환경 관리 등을 진행하며 디자이너와 인쇄현장 기술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