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6] Focus-한국코닥&한국필름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4. 7. 29. 16:13

본문

 

한국코닥(대표이사 히로시 후지와라/www.kodak.co.kr)과 한국필름(대표이사 차의송/www.korfilm.co.kr)은 지난 5월 15일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코닥 히로시 후지와라 대표이사와 한국필름 차의송 대표이사, 코닥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부사장인 에반드로 메튜치를 비롯한 한국코닥과 한국필름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소개와 임직원 소개, 조인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국필름은 한국코닥의 플레이트 세터와 디지털 판재 및 소모품, 워크플로우 솔루션과 디지털 인쇄장비의 국내 판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국내 인쇄업계에서 Kodak Solution공급에 주요 채널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국코닥의 히로시 후지와라 대표이사는 “한국필름은 국내 인쇄 업계에서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며 40여년의 긴 역사를 가진 회사이며 특히 변화하는 인쇄 업계를 발빠르게 반영하여 조직을 구성하고 전문화된 기술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늘 도전을 추구하는 한국필름을 통해서 국내에 Kodak Solution을 더 활발하게 소개하고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그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필름의 차의송 대표이사는 “우선 한국코닥과 Kodak Solution의 국내 판매에 대한 전략적 제휴 협정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 코닥의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기술은 국내 인쇄시장에 꼭 필요한 요소들이며 오늘을 시작으로 코닥과 협력하여 국내 인쇄시장을 이끌어나가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필름
한국필름은 지난 40년 넘게 쌓아온 인쇄 기자재 공급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쇄용 필름 및 CTP용 써멀판재 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무현상, 무습수 판재등 다양한 종류의 차세대 인쇄용 재료 및 시스템을 공급 할 계획이다.
 
Kodak Commercial Imaging
코닥 상업 이미징 비즈니스는 혁신과 상업, 포장, 기능인쇄 및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시장의 고객을 위한 변화를 추구하며 코닥의 인텔리전트 테크놀러지와 다양한 솔루션은 고객에게 경쟁력과 ROI를 제공한다.
 
다음은 플레이트 세터와 디지털 판재 및 소모품, 워크플로우 솔루션, 디지털 인쇄장비 분야의 주요 Kodak Solution을 정리한 내용이다.
 

플레이트 세터


•Trendsetter Q800
코닥 월드 베스트셀러 CTP인 Kodak Trendsetter 모델은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하도록 재설계해 가장 최신 모델인 Trendsetter Q800을 출시했다. 지난 18년 동안 인쇄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경까지 생각한 Kodak Sonora XP 무현상 판재를 지원하며, 최신 하드웨어 구성 및 향상된 가동성을 갖추었다. 더욱 빨라진 처리속도와 신뢰성, 안정성 및 고품질 써멀 이미징 기술로 효율적으로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고 있다.

• Magnus Q800
새롭게 강화된 성능을 갖춘 Kodak Magnus의 신규 모델로 뛰어난 생산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며 소규모에서 대형까지 상업인쇄 사업자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해준다. 시간당 최대 62개의 판재를 제작하는 고속 플레이트 세터로 모듈식 디자인을 통한 확장의 용이성과 다양한 판재 옵션을 갖추고 있다.
강화된 성능을 통해 생산성, 유연성이 크게 증가하고 동시에 작업 비용은 크게 절감했다. 절전 모드는 전력 소비와 비용을 줄이며 원격으로 기기의 전원을 조정할 수 있는 더욱 향상된 원격 지원 기능은 작업의 유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디지털 판재 및 소모품


코닥 디지털 판재는 생산성 향상과 더 빠른 프레스 작업, 놀라운 인쇄물, 사진 품질의 이미지 등 차별화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비용, 환경 영향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 상업인쇄용 판재로는 Kodak Electra XD, Kodak Capricon GT, Kodak Trillian SP와 Kodak Sonora XP 무현상 판재가 있고, 신문인쇄용 판재로는 Kodak ThermalNews Gold, Kodak VioletNews Gold, Kodak Sonora News와 Kodak Thermal News PT 제품이 있다. 이와 더불어 현상액 등 소모품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 국내에 출시하는 Kodak Sonora XP 무현상 판재는 현상기와 화학약품의 사용이 전혀 필요없는 완벽한 무현상 판재로 일반 상업 매엽인쇄 수준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친환경 인쇄를 가능하게 한다.


워크플로우 솔루션
Kodak Prinergy Workflow는 코닥 워크플로우 솔루션의 대표 제품으로 워크플로우의 차세대 혁명이라고 불리우는 6버전을 올해 새롭게 출시한다. Prinergy는 프리프레스 혁신을 가져온 워크플로우 시스템으로 그래픽 커뮤니케이션스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Prinergy 워크플로우는 인쇄 제작에 인텔리전트 오토메이션을 도입하고 디지털 프레스와 CTP 장비를 중앙집중식으로 제어함으로써 사업자에게 더 많은 프리프레스 운영 능력과 제어력을 제공한다.
 

디지털 인쇄 장비


•Prosper 1000/5000XL디지털 잉크젯 인쇄기
코닥의 스트림 잉크젯 기술이 적용된 자동 가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연속지 타입의 디지털 풀컬러 잉크젯 인쇄기이다. 오프셋 수준의 품질, 고생산성, 낮은 출력비용을 구현한다.
높은 생산성을 기반으로 A4 사이즈 용지 기준, 월간 최대 1억 2천만 페이지를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된 Image Quality Management System을 통해 다양한 코팅, 비코팅, 광택 용지 등에서 최대 175lpi의 오프셋 인쇄에 준하는 일관된 출력 품질을 구현한다.
대량 가변 데이터를 자동처리하여 출력할 수 있는 강력한 인쇄 솔루션으로 트랜스프로모, 다이렉트 메일, 고지서, 사용내역 청구서, 다양한 2D, 3D 바코드, 난수, 절판도서, POD 출판 등 다양한 출력 어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Prosper S5/10/20/30 Imprinting System
코닥 스트림 프린트 헤드를 통해 고속의 가변데이타 인쇄와 윤전 오프셋 장비를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디지털 인쇄가 가능하다. 오프셋수준의 신뢰성, 생산성, 저렴한 소유비용 및 고품질 인쇄를 제공하며 현재 보유한 윤전인쇄기와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오프셋 인쇄물에 개인화 정보를 추가시키는 작업은 오프셋 인쇄기와 임프린팅 작업용 시스템 사이를 앞, 뒤로 반복적으로 오고 가면서 작업해야하기 때문에 시간, 노동력, 비용이 많이 드는 공정이었다. 하지만 코닥 Prosper S 시리즈 프린트 헤드를 통해 1:1 개인 맞춤형 인쇄물을 오프셋 인쇄기와 인라인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면서 고객에게 비용절감 및 납기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된다.

•Kodak NexPress
NexPress의 최신 모델인 Kodak NexPress SX는 독자적인 이미징 기술과 입증된 품질로 매일매일 일관된 생산이 가능하며 컬러의 도수에 상관없이 5도 인쇄 시에도 동일한 인쇄속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작업 생산성을 높이고 사업의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향후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이 진화함에 따라 제품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용지 확장성을 지원하는 용지급지대와 용지적재함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고 무선중철기를 인라인으로 연결하여 자동화된 후가공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간단히 인쇄 유닛을 교체함으로써 부가가치가 높은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CMYK 외에 추가로 5도 인쇄 유닛에 다양한 잉크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사진인쇄(Light black ink), 보안인쇄(Florescence ink), 엠보인쇄(Dimensional ink), 워터마크 인쇄(White clear ink), 색상영역확장(Red, Green, Blue ink), 마그네틱 인쇄(MICR)과 골드 펄 인쇄로 메탈릭 효과를 내는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