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6] Presentation-라이프콘텐츠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4. 7. 29. 16:22

본문

 

디지털 출판 솔루션 전문 기업 라이프콘텐츠(대표이사 한상수)는 지난 4월 23일 서울 영등포구 이앤씨드림타워 세미나실에서 포토상품 편집기 픽스툴(Pixtool)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업계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라이프콘텐츠 한상수 대표가 픽스툴 솔루션의 개발 배경과 특징을 소개했다. 한상수 대표는 발표에 앞서 “지난 5년여의 개발과 디자인 작업을 통해 개발된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포토상품 편집기 픽스툴을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개최 배경을 설명하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욱 큰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형성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현장에는 포토북과 포토카드, 포토캘린더, 압축앨범 등 다양한 포토상품이 전시되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발표가 마무리 된 후 한상수 대표는 “픽스툴 솔루션은 빠른 속도와 높은 안정성,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를 통해 그 어느 포토상품 솔루션과 비교해도 우수한 완성도를 보유하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으며, 이를 많은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라이프콘텐츠가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축적한 포토상품 제작방식과 관련 후가공 장비, 자재, 품질 관리 프로세스, 서버 구성 및 운영 노하우를 포토상품 비즈니스를 구상하고 있는 분들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덧붙였다.


라이프콘텐츠
디지털 출판 솔루션 전문 기업 라이프콘텐츠는 점차 개인화 되어 가는 출판 수요에 맞춰 편리한 개인용 솔루션과 온라인 출판 시스템을 제공하여 맞춤형 개인 출판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단순 솔루션 제작이 아닌 모 회사인 ING Process의 오랜 디지털 이미지 보정에 대한 노하우와 우수한 원색 분해 및 컬러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전문화된 이미지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HP 인디고 5500 시리즈를 운영하며 고품질의 인쇄 결과물 제공, 그리고 디지털 프린팅 시장에 최적화된 자체 제본기술까지 이어지는 디지털 출판에 관련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포토상품 편집기 픽스툴(Pixtool)
포토상품 편집기 픽스툴 솔루션은 프로그램의 모든 요소와 디자인 리소스가 자체 개발과 작업을 통해 구성되었으며, 빠른 실행속도를 바탕으로 로컬 관리와 웹 관리 동시 지원, 탬플릿 자동 복구, 한글 번들 서체 41종 제공, 페이지 구성 제약 없는 메모리 관리, 편집 사이즈 변경, 화면 교정용 PDF와 JPG 내보내기, 편집창 자유자재 조절, 자체 리소스 개별 등록 등의 특징을 통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포토상품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 차별화된 시스템
•앨범 웹 서버 저장
픽스툴은 앨범을 웹서버에 안전하게 저장하기에 작업한 내 PC가 아니더라도 픽스툴만 설치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앨범을 불러와 편집할 수 있다.
•자동 복구 시스템
픽스툴은 자동 복구 시스템으로 편집 중 시스템 오류로 툴이 종료되고 다시 실행될 때 앨범이 완벽하게 복구된다.
•빠른 실행 속도와 호환성
픽스툴은 다른 포토앨범 편집 프로그램들과 달리 응용 프로그램 방식을 채택해 보다 빠른 실행 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버전의 Windows OS를 지원한다.



2. 자유로운 디자인 지원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포함한 레이아웃
사진들과 글 상자, 스티커 등을 미리 배치한 다양한 레이아웃을 표지/속표지/내지별로 제공하며 클릭 한번으로 쉽게 페이지의 편집구도가 짜여지게 한다. 또한 ‘직접 만들기’와 ‘따라 만들기’ 샘플앨범은 레이아웃을 앨범단위로 완성해 놓은 탬플릿으로 또 하나의 포토앨범을 빠르게 손쉽게 완성하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패턴과 조합이 자유자재로 가능한 스킨
앨범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스킨은 전문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가 제작한 표지/속표지/내지별로 다양한 컨셉의 스킨과 ‘배경 패턴/단색’ 기능을 추가해 감각적인 꾸미기가 가능하며, 9,260여개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소비자 선호를 충족시킨다. 또한 패턴의 색상, 투명도,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도 있어 그 다양성의 폭이 넓다.
 •다채로운 리소스로 풍부한 디자인 요소 지원
재치있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1,170여개의 스티커를 비롯해 70여개의 말풍선, 모양사진, 사진액자 등 다채로운 리소스로 풍부한 디자인 요소를 지원한다. 스티커는 위치와 크기, 색상, 회전 투명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특히 스티커 외곽 라인과 내부영역에 각기 다른 색상 설정이 가능해 전혀 다른 느낌의 스티커를 만들어 낼 수 있다.


3. 강력한 기능
•원클릭 편집 기능과 사용자 편의 기능
‘복사/붙이기/제자리 붙이기’를 비롯해 ‘앨범 모든 사진/글 제거’, ‘자동 만들기’, ‘다단 복제’, ‘좌우페이지 상세 설정’, ‘배경 단색, 패턴 설정’, ‘사진틀 사진 사이즈로 맞춤과 사진 바꾸기’, ‘스티커, 말풍선, 사진액자 패턴색 변경’ ‘스타일 설정’, ‘측정 팔레트/안내선’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과 원클릭 편집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전문가처럼 픽스툴을 사용할 수 있다.
 
4. 쉽고 편리한 UI와 단축키
•직관적이고 편리한 UI 디자인
픽스툴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들의 UI를 연구해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의 최적화를 이루었다.


라이프콘텐츠 

전화 02)323-7933 | 팩스 02)323-6488


취재_글_이혜정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