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8] Seminar-한국후지제록스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14. 10. 1. 13:37

본문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7월 18일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 쇼룸에서 후가공 솔루션 고객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고객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후지제록스 신상헌 수도권영업부문장의 인사말과 참가업체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쇼룸에는 한국후지제록스 재료/후가공/소프트웨어 분야 협력업체들이 다양한 장비와 솔루션을 전시, 시연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미나에 앞서 사회를 맡은 한국후지제록스 BD(Business Development)팀 윤광상 과장은 “디지털 인쇄 고객의 사업 성장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후지제록스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고객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웹 비즈니스 창업’과 ‘디지털 인쇄 사업의 매출증대 전략’, ‘디지털 인쇄 시장 동향 및 성공 사례’를 주제로 세미나가 성공리에 진행되었으며, 하반기에는 ‘워크플로우 자동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다양한 주제로 고객 세미나를 계속해서 개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국후지제록스 고객 세미나 활동을 정리했다.
한국후지제록스 신상헌 수도권영업부문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고객 세미나에 참석해준 고객 여러분과 세미나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지원해준 협력업체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90년대부터 POD 사업을 약 20년간 진행하며 국내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노력한 한국후지제록스는 철저히 고객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국후지제록스 고객 지원 활동을 밝혔다. 이어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하는 후가공 솔루션 세미나가 고객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를 기원한다”고 마무리했다. 참가자들은 “소량 다품종 트렌드에 맞추어 디지털 인쇄 장비 뿐만 아니라 후가공 솔루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한 자리에서 다양한 후가공 솔루션과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성공적인 디지털 인쇄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워크플로우와 후가공, 소프트웨어 등 관련 분야와의 협력이 중요한데, 이를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했다.

 


다음은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한국후지제록스 협력업체의 발표 내용이다.
•HOT MELT 접착제 전문 제조 판매회사 동우테크(www.ecomelt.co.kr)는 Hot Melt 접착제의 정의 및 적용분야를 설명했다. 고형분 100%로 물이나 용제를 함유하지 않고 열가고성 수지, 열에 의한 용융상태로 적용, 냉각에 의한 고체화로 접착력을 발현하는 Hot Melt접착제는 제본과 포장, 목공, 조립, 점착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디지털 인쇄 후처리기 상품 전문업체 한일듀프로(www.duplo.co.kr)는 중철기(DBM-150)과 에어식 접지기(DF-1200), 오시기(DC-445), 슬릿터/컷터/크리져(DC-645), 제본기(DPB-500EVA), 제본기(DPB-500PUR), 에어식 종이추림기(HJ-1000) 등 다양한 후가공 솔루션을 참가 고객사에 설명했다.
•디지털 인쇄 후가공 전문업체 와이피엘(www.ypl21.co.kr)은 일본 우찌다사의 A3 명함 재단기 보급형 모델 에어로컷 나노(AeroCut-Nano)를 소개했다. 에어로컷 나노는 안정적인 에어 자동급지 방식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터치스크린을 장착했으며, 특허기술인 인스타셋바(InstaSet bar)를 통해 작업 전환 편의성을 향상시켜 다양한 규격의 재단 작업이 용이하다.
•디지털 인쇄 후가공제본장비 전문기업 위(www.wedps.co.kr)는 PUR 제본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PUR 제본은 책의 유연성이 우수해 180도 이상 펼쳐도 책이 손상되지 않고, 폴리우레탄 접착제를 활용해 적은 양이라도 강력히 제본한다. 또한 풀두께가 얇아 깔끔한 제본을 지원하며 ‘Poly Urethane Reactive’라는 친환경 무독성 접착제를 사용해 유럽에서는 대부분 PUR 제본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PM파트너즈는 독일의 수동/전동 유압재단기 메이커EBA와 이탈리아 수동/전동 TRIMMER  폼포드 재단기 NEOLT, 핀란드 무선제본기 열접착 제본기 메이커 FASTBIND 등 다양한 세계 후가공 메이커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POD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아이락커뮤니케이션(www.ilark.co.kr)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WEB TO PRINT 환경에서 고객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집 환경을 제공, 다품종 소량의 다양한 인쇄물들을 온라인으로 주문, 출력한 후 배송하는 웹 기반 POD 솔루션과 솔루션 워크플로우 등을 소개했다.
•인쇄기획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웰(www.ewell.co.kr)은 온라인 인쇄 시장의 확대와 POD 소량 인쇄주문, 온라인 시장 접근 편리성 제공, 기존 쇼핑몰 방식의 상품관리 및 주문 체계에서 벗어나 인쇄업체의 제품관리 및 주문관리 등 인쇄기획사에 맞춰진 맞춤 솔루션 P.O.S(Print Online Shop)을 발표했다.
•인쇄관련 솔루션 전문공급기업 인성데이타(www.isds.co.kr)는 WEB TO PRINT와 연동되는 오프셋, 디지털 인쇄장비 최대 사이즈 자동 합판 프로그램 Exress Quick Fit Gaining을 비롯해 고객이 원하는 가변데이터를 전문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하는 가변 데이터 생성 편집 프린트 에디터 Priend Variable Editor를 참가자들에게 설명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