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9] Open House-원익큐브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14. 10. 29. 10:02

본문


원익큐브(www.wonikcube.com)는 8월 22일 서울 광진구 원익큐브 데모센터에서 오픈하우스 & 데모센터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산업인쇄 관계자와 인쇄산업매체 기자가 참석한 가운데 원익큐브 소개, HP 인디고 WS6600 디지털프레스 장비 소개 및 데모 시연, 데모센터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진구 원익큐브 데모센터의 특징은 원익큐브 최초로 산업용 장비 HP 인디고 WS6600 디지털프레스 풀옵션 장비를 전시, 시연하는 것”이라고 밝힌 윤경훈 부장은 “이전에는 산업인쇄 고객들이 데모 시연을 요청하면 HP 산업용 프레스 도입 업체에 의뢰 후 진행이 되었다면, 앞으로는 고객의 요청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원익큐브 데모센터에서 직접 데모, 시연,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향후 운영 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오늘 초대된 고객사들은 시간 간격을 두고 초청되어 1:1로 데모 시연을 진행중이며, 이와 같은 1:1 데모시연은 앞으로도 수시로 가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원익큐브는 전문 서비스 인력 풀 구축을 비롯해 고객 관리 서비스 ‘4SF’(Sleepless Service-24시간 서비스, Speed Service-신속한 서비스, Scheduled Service-비포 서비스, Special Care Service-대량인쇄지원서비스, Free Education Service-오퍼레이터 기술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한 지원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 HP APJ 서비스 고객 조사 2년 연속으로 한국이 1위를 차지하는 등 객관적인 지표에서도 고객들이 서비스에서 높은 만족도를 표하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서비스 활동을 강조했다.


원익큐브 IT 사업부
한국HP와 인디고 비즈니스에 대한 파트너쉽 관계를 바탕으로 한국의 상업인쇄 및 산업인쇄를 포함한 일반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HP 디지털 인쇄기에 대한 제품 판매에서부터 운영자 교육, 기술지원, 업그레이드 및 부품/소모품 공급에 이르는 모든 제반 서비스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독일 Envision TEC과 3D 프린팅과 관련된 산업영역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HP 인디고 WS6600 디지털프레스
애플리케이션의 다양성과 우수한 생산성, 간편한 관리를 지원하는 HP 인디고 WS6600 디지털프레스는 대용량 라벨 및 패키징 생산을 위한 경제적이고 고품질의 웹 인쇄 솔루션이다. 한 관계자는 “산업용 HP Indigo WS6600 디지털프레스의 활용분야가 가변데이터 활용을 비롯해 소량 다품종 생산, 다양한 미디어 적용, 화려한 컬러와 디자인 적용 등의 특징을 바탕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12~450 micron까지 다양한 두께의 미디어에 인쇄를 지원하는 HP 인디고 WS6600 디지털프레스의 특징에 맞춰, 실제 고객들이 다양한 두께의 샘플 작업물을 의뢰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작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원익큐브 데모센터에는 여러 국가에서 HP 인디고 디지털프레스를 통해 제작된 다양한 샘플이 전시되어 있다. 최근 HP 는 코카콜라와 하이네켄, 삿포로, 크리넥스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 진행된 코카콜라 캠페인은 그라비어 인쇄에 디지털 인쇄를 접목시키고 가변데이터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실크스크린으로 작업된 라벨은 다양한 컬러를 쓰는 것이 어려웠다. 반면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이전에는 작업이 어려웠던 화려한 디자인과 컬러를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원익큐브 데모센터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680-63 자양빌딩 C부속동 1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