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0] Press Conference-만로랜드

_인쇄업계관련_/기자간담회

by 월간인쇄계 2015. 1. 6. 13:39

본문

(좌측부터) 만로랜드코리아㈜ 안형준 대표이사, 만로랜드 Heike Weber 아시아지역 영업책임자, Eduard Rakowsky 지역 서비스 매니저


만로랜드코리아㈜(대표이사 안형준/www.manroland.co.kr)는 지난 9월 4일 본사에서 인쇄산업매체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만로랜드코리아 안형준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만로랜드의 비즈니스 성과와 조직 개편안을 공유하고 주요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이를 위해 만로랜드 Heike Weber 아시아지역 영업책임자(Head of Regional Sales),Eduard Rakowsky 지역 서비스 매니저(Regional Service Manager)가 방문해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만로랜드 조직 개편과 프린트서비스  

Eduard Rakowsky 지역 서비스 매니저는 고객과 시장에의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본사 서비스 구조에 변화를 주었음을 밝히며 “이를 통해 새로운 전담 조직으로 각 지역 시장 고객과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Regional Service Manager(지역 서비스 매니저)와 모든 기술적 문제를 관장하는 Project Coordinator(프로젝트 코디네이터)가 신설되었다”고 조직 개편안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만로랜드에서 고객에게 성공을 위한 동력을 지원하기 위해 프린트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기계의 도입 년수에 따른 퍼포먼스 커브를 분석한 결과 도입 2년 정점을 찍은 후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에 만로랜드는 도입사가 기계 퍼포먼스를 보다 높여 사용할 수 있는 기술과 조직, 인력을 강화시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만로랜드의 프린트서비스를 설명했다. “기술 강화의 한 예로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만로랜드의 패키지 업그레이드를 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 포트폴리오의 확장을 비롯해 생산성과 제품 가치, 작업 가치 향상을 이룰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발표가 마무리 된 후 안형준 대표이사는 “Eduard Rakowsky 지역 서비스 매니저는 한국 시장을 담당하며 앞으로 국내 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이를 본사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고 밝혔다.

 

만로랜드 인라인 인스펙터


만로랜드의 비즈니스 성과

Heike Weber 아시아지역 영업책임자는 “2012년 영국의 엔지니어링 그룹 Langley Holdings plc가 전 세계 40여개국에 있는 국제 시장 조직을 갖춘 만로랜드 매엽 GMBH를 인수하며 글로벌 인쇄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면서 “2013년 독일 오펜바흐(Offenbach) 만로랜드 공장에서 100여대의 새로운 기계(528 인쇄 유니트)를 생산했으며, 만로랜드는 315.2백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013년 만로랜드의 비즈니스 성과를 설명했다. “만로랜드는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정밀 공학에서 전기, 전통적인 주조 및 마무리 작업까지 모두 한 공장에서 진행하며 제품 품질 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만로랜드 오펜바흐 공장의 특징을 밝혔다. 또한 지속 가능한 수익성을 창출하기 위해 만로랜드가 비용 감소와 수익 증대를 위해 지원하는 기술과 서비스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비용 감소를 위한 더 빠른 생산 준비 시간을 지원하는 Quick Change와 함께 추가적인 다양성을 위한 3B plus 포맷, 완전 자동 인쇄판 교환 장치 APL, PrePress와 Press를 연결시켜주는 네트워크 프로그램 Integration Pilot, 서비스 기술자들이 멀리 떨어진 곳에서 인쇄기를 검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원격 진단 기능을 가진 최대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Telepresence 기술을 비롯해 수익 증대를 위한 InlineFoiler, 통합된 색상 측정 및 제어 기술 InlineColorPilot, 저에너지 경화 UV 건조 기술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고객 비즈니스 향상을 위한 만로랜드의 주요 기술을 소개했다.

 

행사가 마무리 된 후 만로랜드코리아 관계자는 “오는 11월 5일 만로랜드코리아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취재_글_이혜정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