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0] K-PRINT Week 2014 Interview 동양잉크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15. 1. 6. 16:55

본문


Q K-PRINT Week 2014에서의 동양잉크 전시 컨셉은 무엇입니까.

국내 인쇄 산업 종사자들 중 1948년 설립되어 66여년간 인쇄산업에 고품질의 잉크 제품을 생산, 제공하고 있는 동양잉크를 모르는 분들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인쇄잉크 제품군을 통해 기존의 프레스 분야에 다져진 기반을 바탕으로 현재 동양잉크는 프리프레스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시켜 안정적인 품질의 CtP 장비와 CtP 판재를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점을 부스에 방문한 참관객들에게 중점적으로 소개했으며, 전시를 통해 장비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Q 동양잉크가 이번 전시에서 주력으로 소개하신 장비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K-PRINT Week 2014에서 동양잉크가 참관객들에게 주력으로 소개한 장비는 SMART-A UV CtP UV-128CH입니다. SMART-A UV CtP를 제조하는 HGDE사는 중국 웨이팡시 하이테크 산업단지에 위치해있으며, 20년간 인쇄기 및 후가공 장비를 생산하고 있는 HGPM(화광정공)이 투자한 회사입니다. ISO9001 인증 및 국제 관리 표준에 따라 최고 품질의 CtP 장비를 제조 하고 있으며, 2011년에는 저희와 손을 잡고 국내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CtP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SMART-A UV CtP는 세계 3대 LED 제조회사의 레이저를 독점으로 공급 받아 안정된 레이저 광학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판재투입과 간지제거, 파일출력, 판재 배출까지 완전 자동 시스템을 도입했고, Auto Load 카세트와 CtP 본체가 결합된 독창적 설계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멀티 레이저 파워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판재에 안정적인 이미지 출력을 지원하고 오토 밸런싱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판재 사용을 위해 신속하게 판재 사이즈를 변경합니다.



Q 최근 국내 CtP 도입 고객사들이 요구하는 점이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경제성이죠. UV CtP는 판재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최근 UV CtP로 전환 도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저희도 UV CtP 장비 출시를 기획한 것입니다. 또한 출력을 주로 진행하는 고객사에서는 속도가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SMART-A UV-128CH는 시간당 최대 47장(국전 1,030×800 기준)을 생산해내 속도를 중요시하는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때문에 앞으로도 이 점을 고객에게 더욱 강조해 나갈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CtP의 보급이 많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저희가 후발주자로 들어왔기 때문에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듣고 이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로 안정적인 품질과 경제적인 가격의 장비이죠. SMART-A UV CtP가 국내 고객에게 약 3년 전부터 소개가 이루어졌는데 지속적으로 장비를 개선, 개발해 최근 안정성이 더욱 강화되어 이를 본격적으로 어필하고자 합니다.


Q 다수의 업체와 국내 CtP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데, 동양잉크만의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바로 동양잉크라는 믿음직한 회사 브랜드입니다. 다수의 고객사들이 동양잉크를 믿고 CtP 장비를 구매해 주고 계시며 이에 맞추어 저희도 철저한 교육과 A/S 등 지원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향후 계획에 대해 밝혀주십시오.

동양잉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과거에는 인쇄 잉크만 주로 제공했다면 앞으로는 프리프레스와 프레스, 포스트프레스까지 인쇄분야의 모든 부분으로 사업분야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변화하는 인쇄 기술 트렌드와 사업 동향에 맞춰 고객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장비와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올 하반기에는 앞서 밝혔듯 안정적인 품질의 프리프레스 분야 주력 장비인 SMART-A UV CtP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고객에 공급하는데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