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1] Technical Contribution-한국코닥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15. 1. 8. 16:42

본문


Kodak ColorFlow 소프트웨어는 인쇄 생산 시스템의 색상 성능을 입력부터 출력까지 조정 및 최적화 하는 솔루션이다. 보다 쉬운 유지보수 및 단순한 색상 설정을 통해 전체 공정을 아울러 색상의 일관성을 향상시키는 통합을 이룰 수 있다.



색상 제어, Kodak Prinergy 워크플로우내에서의 통합

ColorFlow 소프트웨어는 작업자가 단순하게 인쇄 조건을 선택하고 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Prinergy 워크플로우와 밀접하게 통합을 이룰 수 있다. Prinergy의 인터페이스내에서 다양한 색상 옵션을 선택하고 이해할 수 있다.

 

색상 정확성 및 일관성

모든 색상 재현 장치는 자신의 도구 집합을 통해, 색상을 조정하는 공정 및 단계를 거친다. 설정하기 위해 시간을 소비하고, 배우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각각 독립적으로 동작하게 된다. ColorFlow 소프트웨어는 모든 색상 장치를 통합하고 색상 프로파일, 프로세스 및 스팟 컬러 커브를 조정하는 유일한 단일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특허를 지닌 그레이 밸런스 알고리즘을 통해, 잉크의 시각적인 효과를 보존하고 용지상에 표현될 수 있도록 한다.

 

색상 관계 매니지먼트

ColorFlow 소프트웨어의 색상 관계 매니지먼트 기능은 다양한 색상의 톤 커브, 디바이스 링크 프로파일 및 ICC 프로파일을 보존하고 일관성 있는 색상 재현을 위해 할당한다. 이는 커브와 프로파일을 통합하는 수준을 넘어 색상의 변화를 관리한다. 만일, 장치와 인쇄기 상의 색상 변화가 있게 되면, ColorFlow 소프트웨어는 많은 장치간의 색상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전체 공정상의 색상 일관성을 갖기 위해, 최소한의 측정을 통해 이를 수행할 수 있다. 워크플로우의 프로세스 템플릿 세팅 적용으로 에러를 방지하고 줄일 수 있다.

 

그레이 밸런스 인쇄 커브

ColorFlow 소프트웨어의 워크플로우 에디션은 쉽고 간편하게 그레이 밸런스 커브를 편집하고 생성할 수 있다. 만일, Harmony 커브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다면 커브들을 ColorFlow 소프트웨어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GRACoL C1, SWOP C3 or C5 와 같은 산업표준을 가지고 측정 데이터를 수집하며 차트화해 커브를 조정할 수 있다.

 


향상된 패키징 적용

향상된 플렉소그래피 지원을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손쉽게 Bump 커브를 포함하는 Kodak Flexcel NX 시스템 색상 커브 제어를 통해 정확한 그레이 밸런스와 교정을 볼 수 있다. 또한, Dotshop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특정 커브 또는 톤 조절을 PDF 상에 적용시킬 수 있다.

Kodak Ink 최적화 솔루션은 Kodak ColorFlow 소프트웨어의 부가적인 기능으로, CMYK ICC 디바이스 링크 프로파일의 생성을 가능하게 하여, 하이 레벨의 GCR(Gray Components Replacement)을 통해, 인쇄 안정화와 잉크 절감을 창출하는 솔루션이다. 지능적인 색상 변환으로 CMY 잉크의 총 사용량을 절감하여 텍스트 또는 라인아트의 샤프니스(sharpness)의 영향을 주지 않고 색상 혼합을 제공한다.



생산 시간 단축 및 유연한 워크플로우 통합

Kodak ColorFlow 소프트웨어는 Kodak Prinergy 워크플로우에 통합되어, 능률적인 프로세스와 보다 유연하고 안정성있는 공정으로 생산 시간 단축을 이룰 수 있다.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요소없이, 완전하게 통합이 가능하며 잉크 최적화 솔루션은 인쇄를 위한 입력 또는 출력에 적용되어 이미지, 그래픽 모두에 적용할 수 있다. 잉크 사용을 절감함으로써, 빠른 흡수 및 보다 선명한 실행으로 고속 인쇄를 가능 케 한다.



Kodak Spotless Software

Spotless 소프트웨어는, 최대 색상 재현 효율성을 얻기 위해 워크플로우내에서 별색을 프로세스 잉크로 대체시켜주는 시스템이다. 반복적인 프린트 환경에서 수집된 색상 모델링 데이터는 작업상의 별색을 대체하기 위한 Spotless 레시피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고 인쇄상의 색상 프로세스 제어를 지원하기 위해 컬러 스트립을 재현한다. 인쇄 과정에서 비일관성 및 다양한 잉크 변화와 증가된 인쇄 준비 시간 향상과 증가된 잉크 재고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대체하는 역할을 한다.

Kodak Spotless Software 1.0 은 기존의 Flexcel NX 고객들에게 증가된 품질과 미디어 반복성을 행사하고 새롭게 향상된 색상 알고리즘을 적용한다. 뿐만 아니라, 2.0 버전에서는 오프셋 인쇄를 포함하는 지원 영역을 확장한다. 7가지 색상 이상의 프로세스 모델링을 지원하고, 유연한 잉크 조합 제어와 인쇄단에서 프로세스 제어 모델링을 위해 컬러 스트립을 사용한다. 웹 리포팅을 통해, 결과에 대한 추적 및 분석도 가능하다.


Spotless 수행 단계

Kodak Spotless Software 수행을 위해, 인쇄 조건을 정의하고 인쇄, 측정 차트등을 생성한다.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를 선택하여 색상 라이브러리를 정의하고 나서 사용자 라이브러리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프로세스 제어와 리포팅을 위해 컬러 스트립을 생성하고 인쇄 레이아웃에 컬러 스트립을 추가한다. 웹 리포팅을 통해 수집된 폭 넓은 범위의 데이터를 추적, 분석하고 이를 PDF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Spotless 사용 시 고려사항

Kodak Spotless Software 사용 시, 고려할 점은 인쇄 조건, 색조 선택 및 스크리닝 등이 있다. 인쇄 조건은 반드시 표준화 및 밀접하게 제어되어야 한다. 또한, 인쇄기는 N-컬러 유닛수에 적합해야 하며, 부가적인 색조의 선택을 위해 CMYKOG 또는 CMYKRB와 같이 다양한 세트가 실행되어야 한다. AM 스크리닝을 지닌 N-컬러는 신중하게 각도를 정할 것을 요구하며, 보다 많은 색조는 더 많은 가못을 확보할 수 있음과 더불어 재현에 어려움을 수반할 수 있다.

 기사제공_한국코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