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2] Technical Contribution-한국코닥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15. 2. 6. 13:49

본문


오늘날의 자동화된 생산 워크플로우에 대한 투자 

인쇄서비스 사업자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데 많은 장벽을 마주하고 있다. 작업 복잡성이 증가된 것에 비해 짧아진 납기 때문에 어디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높은 마진과 부가가치 서비스 및 효율성, 비용 절감에 대한 니즈 등 신규 수입 창출원에 대해 압박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복잡한 작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생각할 수 있는 작업 자동화는 다른 생산환경과 마찬가지로 문제를 가지고 있다. 상업인쇄에서 포장인쇄에 이르기까지 인쇄에 있어서 핵심 생산 요소는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낮다.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자동화 생산공정은 웹투프린트와 같은 도구의 사용을 통한 파일 제출이다. 다른 핵심 영역으로는 프리프레스, 관리와 같이 자동화가 실행될 수 있지만 많은 접점을 가지고 있어서 수동으로 처리해야 하는 공정이 여전히 남아있다. (그림 1. 참조)

 

<그림1> 워크플로우 자동화 단계


자동화의 최대 장점은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점점 고조되는 시장 경쟁에서 고객을 유지하고 만족을 달성할 수 있는 요소이다. 추가적으로, 반복적인 업무에 대한 자동화는 에러율을 낮추고 인쇄서비스 사업자가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여 직원을 배치한다면 비즈니스 차별화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된다. 다음은, 오늘날 모든 유형의 인쇄서비스 사업자가 워크플로우 자동화에 초점을 맞추고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나열한 내용이다.

  

1. 수동적인 노력의 감소

인쇄 생산 공정 상에서 매번 사람의 손이 필요한 작업들은 추가적인 비용이 들고 있다는 뜻이다. 반면, 어떤 복잡한 작업들은 수동적인 개입이 요구된다. 반복적인 패턴 또는 템플릿을 수반하는 작업은 자동화가 가능하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이익과 마진을 최소 시간내에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실행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시간 절약은 인쇄사업자가 전체 조직을 통틀어 직원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 결과, 25%의 인쇄사업자는 특히 생산 공정 전반에 걸쳐 수동적인 노력을 절감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투자에 우선순위를 두게된다. (그림2. 참조) 견적, 작업 제출, 접지, 사전 검출, 화면 교정 및 작업 추적과 같은 자동화 프로세스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와 프리프레스 담당자로 하여금 고객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보다 가치있는 양의 작업 또는 새롭고 가치있는 서비스에 대해 상호 보완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 

 

<그림 2> 워크플로우 투자 계획


2. 비용 절감 

인쇄사업자는 비즈니스에서 투자를 지양하는 것을 비용을 줄이는 가장 큰 요소중에 하나로 본다. 종종 이러한 부담은 보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에 대해 기꺼이 투자하는 비용을 줄이는 데에 집중하게 만든다. 언제든지 수동적인 접점이 존재하고, 비용은 작업에 추가된다. 이를 추적할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하고 고객에게 역으로 청구할 수 있다. 하지만, 내부적인 오류, 지연 또는 비효율성은 수동적인 프로세스로부터 기인하고 비즈니스의 핵심은 역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더욱이, 자동화는 교정, 승인, 작업 예상, 프리플라이트와 작업 제출과 같이 보고된 흔히 발생하는 병목현상을 감소시킬 수 있는 동시에 고객서비스와 비용 절약도 가능하다. (그림 3. 참조) 이러한 업무들은 보다 나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될 수 있고 사용자화된 카달로그 주문과 통합된 가변 데이터를 지원하는 인쇄 주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림 3> 주요 워크플로우 병목현상

3. 정확한 정보 관리 

비즈니스에 대해서 정확하고 명확한 이해를 제공하는 것은 고객과의 상호작용과 생산 이슈 또는 지연을 포함하여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부분을 명확히 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다. 어떻게, 왜 지연이 발생하는 지에 따라 각각의 프로세스가 얼마나 소요될 지 식별할 수 있는지는 비즈니스를 할 때 정확한 청구 전반에 걸쳐 비용을 되찾도록 해준다. 프로세스 분석과 갱신에 초점을 맞춘 업무 수행 전반에 걸친 시간을 파악하는 것은 도전이 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정 전반에 걸쳐 흔한 차이와 지연 발생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워크플로우 투자에 대해 중점을 두어야 할 영역을 식별하는 훌륭한 시작점이다.  

 

4. 보다 빠른 처리 

인쇄사업자는 불가능한 마감기한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가능한 신속하게 생산하도록 고객으로부터 압박을 받게된다. 디지털 프린팅이 유연함을 가지고 응대 시간을 줄여가고 있는 반면, 많은 사업자들은 여전히 보다 빠른 작업주기를 요구 받고 마감기한에 영향을 주지 않고 수정작업을 수용할 수 있는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 그러나, 고객 서비스 담당자나 프리프레스 오퍼레이터는 계속해서 작업 티켓, 임포지션등에 관련하여 시간을 소비하는 프로세스를 처리해야 한다. 예를 들어 교정 및 승인, 작업 예측, 프리플라이트등은 그림 3. 에서 볼 수 있듯이 주된 공정 병목현상의 요소가 된다. 


5. 에러 감소 

고객들은 지속적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다. 고객 서비스의 핵심요소로는 오류나 지연없이 전달받고 생산하는 것이다. 마감기한이 단축될수록 수동적인 접점이 포함되었을 때, 인쇄 작업이 에러 없이 생산, 전달 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은 훨씬 도전적인 일이 된다.  

인쇄 생산 공정에서 경영본부와 고객을 직접 상대하지 않는 비영업부서의 공정을 연결하는 것은 도전이다. 작업 접수로부터 발생하는 시간은 직접 파일을 전달하고 작업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작업을 승인하고 처리하는 데에 따라 종종 지연 되는 결과를 낳는다. 사람이 직접 개입하는 것을 생략하게 되면 비용을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오류나 실수에 대한 비용을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6. 소규모 작업을 자동화 

작업 시간을 계속해서 줄여 나가는 것은, 수익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다. 이에 대응하여, 어떤 인쇄사업자는 완전히 자동화된 공정 내에서 인쇄 생산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다. (그림 4. 참조) 이러한 점들이 생산된 작업 유형의 지속성을 생산하는 데 있는 반면에, 최신 워크플로우 기술에 대한 투자가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명함 또는 라벨과 같은 소규모 작업의 생산을 최적화 하는 핵심적인 방법은 페이지를 조합하여 앉히는 것이다. 워크플로우 자동화 도구는 자동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효율적인 비용으로 페이지를 앉힐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모든 유형의 인쇄사업자는 더 많은 인쇄량을 확보하고자 방법을 찾고 있다. 보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는 수동적인 단계없이 각 작업을 처리하고 전반적으로 공정을 다룰 수 있으며, 작업자는 보다 높은 이윤 창출 활동과 서비스에 초점을 둘 수 있다. 작업량을 증가시키는 것 또는 효율성, 다시 말해서 이익성을 높이는 것은 자동화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림 4> 자동화 된 워크플로우 환경에서 생산된 디지털 인쇄 생산량


7. 탐색 및 추적  

비용 절감, 고객 스스로 정보에 접근하여 셀프 서비스를 실현하거나 영업 담당자가 보다 신속한 납기 기한 단축을 이룰 수 있는 것들은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점들은 고객 서비스 또는 영업 담당자가 신규 고객 발굴, 컨설팅과 같은 보다 필수적인 작업에 집중함으로써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가치있는 프로젝트들을 다루는 것을 가능케 한다. 자동화된 작업 탐색 또한 효율적인 일정 관리, 알 수 없는 지연으로부터 발생되는 다운타임을 감소시키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핵심 기능으로는 CTP 와 디지털 인쇄기의 장치 탐색을 중앙집중화하는 능력이다. 이러한 장비들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균형을 이룬 사용을 이끌어 내고, 복잡하게 섞여있는 작업 환경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8. 청구 및 계산서 발행 

현금의 흐름을 유지하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의 우선순위이다. 지속적으로 자금 유입을 유지하고 시기 적절하게 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쇄업자의 약 28% 정도는 청구 작업이 가장 주된 공정 병목현상의 원인으로 꼽고있다. (그림 4. 참조) 그림 1과 유사하게, 인쇄사업자는 청구를 포함한 관리 프로세스가 10 점에 4.8 점 정도 볼 수 있다. 

향상된 생산 투명성과 자동화 된 데이터 수집을 통해, 계산서 발행은 자동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 작업이 완료 단계에 도달하고, 선적되거나 출발하는 것은 내부 프로세스에 달려 있다. 자동화에 투자함으로써, 현금 흐름을 유지하는 비즈니스 능력을 개선하는 것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은 비즈니스 성장을 가능 케 한다.  

 

9. 신규 서비스의 추가 

인쇄 생산을 자동화하는 것은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열 수 있다. 많은 인쇄사업자들은 단순히 인쇄 서비스라기 보다는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의미로 차별화를 추구한다. 포장에 바코드를 추가하거나 고유의 브랜드 랜딩 페이지를 생성하는 것은 자동화 작업 및 자동화된 프리프레스 공정을 연결하여 보증된 파일을 워크플로우로 도입하기 전에 준비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등의 노력으로 인쇄가 단순히 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로 인식할 수 있다. 

성장으로 이어지는 콘텐츠의 지역화와 인쇄를 연결하는 보다 많은 채널에 따라, 인쇄사업자는 서비스 제공에 가치를 부여하는 데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성을 갖게 된다. 

  

10. 고객 가시성 

비즈니스가 보다 글로벌화되고 e커머스가 만연해 짐에 따라, 고객은 하루에 24시간, 일주일에 7일동안 작업 상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을 기대한다. 그 결과, 거의 31%에 해당하는 인쇄사업자들이 고객과의 상호 협력을 개선하기 위해 웹 기반 시스템에 투자하는 것을 우선시하고 있다. (그림2. 참조) 대시보드와 같은 온라인 도구는 워크플로우를 통해 고객에게 수집되어 자동적으로 작업 정보를 보여주는 도구를 제공하고, 서비스 담당자에게 고객 문의에 관련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수 있다. 

<그림 5> 프리너지 워크플로우 6


코닥 프리너지 워크플로우에 대하여 

코닥 프리너지 워크플로우는 상업, 포장 및 출판 인쇄 전반에 걸쳐 생산을 자동화 및 중앙 집중화하는 작업에 선두적인 솔루션중의 하나이다. 15년전 출시된 이래로, 전 세계에 걸쳐 인쇄 생산 워크플로우 운영의 자동화 능력을 진보시키는 데 집중 해 왔다.  


프리너지의 자동화에 대한 진화

1st 세대 자동화 : 사전 정의된 프로세싱 체인(예, 핫 폴더) 

2nd 세대 자동화 : 조건과 분기에 대한 사전 정의 프로세싱 체인 

3rd 세대 ‘지능적인’ 자동화 : 지능적인 ‘규칙 기반 자동화’(RBA)  

- 규칙들은 작업, 고객 레벨, 시스템에 따라 적용 가능함. 

4th 세대 ‘의도에 의한’ 자동화 : 프리너지 워크플로우6 

- 시나리오 : 사전 정의된 RBA의 특징을 사용하는 워크플로우 

- 의도 : 프리프레스 장비, 인쇄기, 마감 유형, 용지와 같은 입력에 기반한 최적의 작업 생산을 결정 

 

코닥은 자동화 된 프로세스를 운영하는 작업 의도가 사용된 프리너지 6를 출시했다. 출시를 통해, 코닥은 주요 컴포넌트인 프리너지, 프렙스, 컬러 플로우, 인사이트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각각의 제품이 향상 되었고, 워크스페이스라 불리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다. 워크스페이스는 사용자에게 매일매일 손쉬운 사용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리, 계획 및 추적과 같은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세 가지 특징으로 구분된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는 사용자가 시나리오에 기반하여 작업을 생성하고, 표준화된 방법내에서 자동화된 단계에 따라 작업 순서를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프리너지 내에서 메타 데이터로부터 작업 리스트에서 특정 작업 볼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 필터 기능을 포함한다. 계획 영역에서는 사용자가 사전 정의된 제품 또는 작업 파트를 JDF 작업 의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추적 영역에서는 호환 가능한 CTP 및 디지털 인쇄 장비를 JDF/JMF 연결을 통해 모니터하고 작업 리스트를 변경할 수 있다. 워크스페이스는 제한 없는 라이센스 정책에 따라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추가적인 사용자 모두가 기존의 워크샵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익힐 필요 없이, 작업을 진행 및 추적이 가능하다. 

새로운 특징에 대한 데모 영상은 www.prinergy6.com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