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1] Event-신구대학교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5. 1. 8. 16:43

본문


신구대학교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신구대학교 캠퍼스와 식물원에서 ‘산학협력의 최고 브랜드’를 주제로 신구EXPO 2014를 개최했다. 2014년 신구EXPO는 산업체와 교수, 학생들의 협업 결과물인 졸업작품과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와 창업동아리의 신개발품, 애로기술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한 산학공동연구 결과물, 그리고 성남시의 우수중소기업 제품 등이 전시되었다. 특히 1978년 학과 개설 이후 산학협력, 해외인턴십, 4년제 학위 과정인 전공심화 과정 개설, 해외 개발도상국 지원 사업,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되고 있는 인쇄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학과교육 과정을 세분화 하고 있는 디지털인쇄정보학과 학생들의 졸업작품전이 참관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졸업작품을 출품한 한 재학생은 “작품 기획 의도에 맞게 적합한 인쇄방법과 재료를 찾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몇달간 조원들과 함께 노력했다”면서 “몇일간 밤을 새는 작업도 해 체력적으로는 많이 힘들었지만 조원과 같이 졸업작품을 만드는 작업이 즐거웠고 좋은 추억이 될 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희교 교수는 “학생들이 졸업작품을 제작하는대 있어 인쇄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했으며 책과 패키지, 지가공 등 다양한 인쇄 제품군에 걸쳐 졸업작품이 다양하게 출품되었다”고 이번 전시의 특징을 정리하며 “전반적으로 인쇄 산업이 침체된 현 시점에 있어 더욱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자질과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를 학생들에게 강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