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0] Promotion-리코코리아/한국하이델베르그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5. 1. 6. 13:35

본문


㈜리코코리아(대표이사 사카이 하루히사/www.ricoh-korea.co.kr)와 한국하이델베르그㈜(대표이사 김범식/www.heidelberg.com)가 지난 8월 28일 서초동 리코코리아 본사에서 ‘리코 디지털인쇄기와 하이델베르그 솔루션의 만남’이라는 공동 프로모션을 개최했다.

리코에 대한 회사소개 동영상 상영으로 시작된 이날 프로모션은 리코코리아 이채욱 부사장과 한국하이델베르그 김범식 대표이사의 인사말과 한국하이델베르그 유광수 부장의 프리넥 프리프레스 매니저와 프리넥 디지털프린트 매니저에 대한 설명, 리코코리아 조중래 차장의 리코 디지털인쇄기 C751EX에 대한 설명, 시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리코코리아 이채욱 부사장은 “리코와 하이델베르그는 본사 차원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디지털인쇄기와 솔루션 영역에서 협력하고 있으며 지난 해 초 리코코리아 설립 이후 한국하이델베르그와 처음 가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서 고객들에게 좋은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하면서 “하이델베르그의 솔루션을 통해 리코 디지털인쇄기가 한국 오프셋인쇄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리코코리아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품종 소량시대에 맞는 디지털인쇄기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고객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하이델베르그 김범식 대표이사는 “최근 인쇄업계의 이슈 가운데 하나는 디지털인쇄기의 컬러를 얼마나 오프셋인쇄와 매칭할 수 있는지”라고 하면서 “어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만큼 오늘 행사를 통해 여러 분들이 이에 대한 좋은 해결방안을 얻어가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제품소개 순서에서는 먼저 한국하이델베르그 유광수 부장이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프리프레스매니저(Prinect Prepress Manager)와 프리넥 디지털프린트매니저(Prinect DigitalPrint Manager)에 대해 동영상과 함께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광수 부장은 “프리넥 프리프레스 매니저는  전체 인쇄공정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프리세팅과정에서 잉크 소모량과 용지량, 잉크 캘리브레이션 과정 등을 워크플로우가 자동으로 진단해서 적절한 양의 잉크를 배합해서 인쇄할 수 있도록 하고, ICC프로파일 기반으로 색상을 관리하게 되어 있고, 그 ICC프로파일을 기반으로 색상 관리를 할 때 디지털이나 오프셋이나 교정의 색상, 품질을 이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관리하게 되어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프린트 매니저는 프리프레스매니저 기반 하에 별도로 운영이 가능하며 데이터 작업과정에서 불필요한 공정은 워크플로우가 자동으로 생략하며 2up 프린팅이 대부분인 디지털인쇄작업에 편리하도록 2페이지에 대한 터잡기 탬플릿이 있어 사용자가 만들어 올려놓고 자동으로 불러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특이할 점은 컬러매칭 부분인데 어떤 컬러정책에 따른 프로파일을 썼는지, 하이델베르그는 인쇄기 제작회사이기 때문에 타사에 비해 좀더 오프셋 품질에 맞는 ECI기반의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다. 물론 P2B기반의 프로파일도 수용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G7관련 프로파일도 다 수용해서 데이터를 작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코코리아 조중래 차장은 리코 C751EX에 대한 제품소개에서 하이델베르그 워크플로우와 리코 디지털인쇄기가 연동되어 소량 접지 전단인쇄물과 소량 카탈로그, 500부 책자인쇄물을 납품 후 고객이 급하게 소량으로 재주문 했을 경우 등 6가지 케이스의 작업하는 과정을 동영상과 함께 설명했다.

Ricoh Pro C751EX는 최상위 모델에 버금가는 고화질과 다양한 용지 지원으로 주문형 인쇄에 필요한 다양성을 충족시킨다. 1,200dpi×4,800dpi의 고화질, 다양하고 폭넓은 용지 지원, 그리고 다양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생산성도 실현했다. 특히, 정밀한 표현을 위해 혁신적인 VCSEL(Vertical Cavity Surface Emitting Laser) 기술을 적용하여 프로페셔널한 수준의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으며, 문자나 세밀한 선을 보다 선명히, 이미지를 보다 사실적으로 재현해내는 것을 통해 높은 이미지 품질을 요구하는 고객을 만족시킨다.

장시간 출력에도 인쇄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의 타이밍에 토너를 현상 유니트 내에 보급, 대량 출력에서도 페이지 내의 얼룩을 줄여준다. 또한 높은 정밀도의 제어기술로 색상편차를 감소시키며 최신 컬러 PXP 토너에 의한 고화질을 실현했고, 오일레스 기술장착으로 수성 펜이나 연필 등의 필기도 가능하다.

Ricoh Pro C751EX는 연속 프린트 스피드 최대 75페이지/분의 고속 출력이 가능한 동시에, 출력 중 기기를 멈추지 않고 토너를 보급할 수 있으며 폐 토너 통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최대 7,700매의 대량급지를 통해 급지 중에 트레이의 용지가 없어졌을 경우에서도 동일 종이종류, 동일 사이즈의 종이가 다른 트레이에 들어가 있으면 자동적으로 해당하는 트레이로부터 급지를 계속하기 때문에 연속출력이 가능, 생산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다.

또한 최적의 유니트 설계에 의하여 다운타임을 최소화한 것은 Ricoh Pro C751EX의 또 하나의 가장 큰 장점으로, 만일 기기가 다운 되었을 경우에는 고객센터의 엔지니어에 의해 유니트 단위의 착탈이 가능하여 다운타임이 큰 폭으로 줄어 주문형 인쇄 사업에 걸맞는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취재_글_안석현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