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2] Open House-이모션티피에스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15. 4. 6. 15:36

본문



이모션티피에스(대표이사 김재택/www.emotiontps.com)가 지난 1월 22일 문래동 센터플러스 사업장에서 CTP 출력사업 확장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업계 관계자와 고객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모션티피에스에서 개발한 스마트 자동견적 프로그램 시연과 새롭게 도입한 최신형 CRON UVP-46128 시연이 이루어졌다. 

김재택 대표는 “오래 전부터 인쇄 사업을 하며 가진 애로 사항은 바로 견적을 내는 문제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10여년의 개발을 거쳐 스마트 자동견적 프로그램 베타 버전을 출시했으며, 앞으로 이모션티피에스의 노하우를 공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CTP 출력사업 확장을 위해 생산성과 안정성이 향상된 CRON UVP-46128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마트 자동견적 프로그램

프로그램 시연에 앞서 김재택 대표는 “현재 규격화와 시스템화의 부재로 인쇄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스마트 인쇄제작 자동중계 솔루션 개발의 필요성을 느꼈다”면서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미리 준비된 데이터를 이용해 그 자리에서 간단한 입력만으로도 바로 의사 결정이 가능해 제조업체와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며, 제작업체에는 진행할 수 있는 주문건만 선별해 작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계 가동률을 높일 수 있다”고 특징을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 자동견적 프로그램은 간단한 입력으로 자세한 견적이 나오고 실질적인 작업지시서가 자동생성되며 정확한 견적이 산출된다”고 덧붙였다.


•접수창

종이 종류 및 인쇄방식, 제본 방식 등 간단한 사항을 선택하면 많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자동적으로 선택된다. 세부적인 사항 변경과 종이 및 후공정 납품도 간단한 입력으로 선택 가능하다.

•자동화창

접수창에서 간단하게 입력한 사항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조합하는 창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사용자가 입력한 입력값을 산출하고 계산을 하며, 필요에 따라 작업지시서도 자동생성 및 출력이 가능하다.

•견적창

산출된 원가를 고객에 맞게 견적 산출할 수 있으며 고객관리를 셋팅해 놓으면 누가 견적을 산출해도 동일한 견적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이메일로 견적을 발송할 수 있다.

•중앙서버창

종이와 터잡기 등 인쇄견적을 산출하기 위해 필요한 다량의 자료가 적용되어 있다.

•제조업체 서버창

제조업체에 제공되는 업체별 작업진행상황을 고려해 작업을 선택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제조업체를 기계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의 손실을, 고객은 업체 사정으로 인한 기다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CRON UVP-46128와 오토로더 멀티 카셋트

CRON 한국총판 아이에스시스템 김기석 상무이사는 “기존 CRON 고객사였던 이모션티피에스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신형 UVP-46128과 오토로더 멀티 카셋트를 도입했다”고 밝히며 “기존 96채널에서 128채널로 속도가 빨라진 UVP-46128은 시간당 50장을 출력하며 레이저 안정성이 향상되었다. 이와 함께 설치된 3단 오토로더 멀티 카셋트는 간지 배출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져 잼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킨다”고 장비 특징을 정리했다. 이어 “지난해 CRON 한국총판이 아이에스시스템으로 넘어오면서 이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부족했지만 2014 K-PRINT Week 전시회 참가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이를 개선하고 다수의 판매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올해는 그동안 경기가 좋지 않아 투자를 주저했던 기존 써멀 장비 사용 업체와 속도가 느린 구형 장비를 소유한 업체들이 장비 교체를 결정하는 시기라 생각하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추어 더욱 업그레이드 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