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3] Open House-에이스기계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15. 5. 8. 13:29

본문



자동접착기 전문생산업체 에이스기계(대표이사 이철/www.acegluer.com)는 지난 1월 30일 시화 MTV 신사옥에서 오픈하우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정치민주연합 조정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한국산업단지공단 강남훈 이사장,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Advanced Technology Center Association/ATCA) 나종주 회장, 에이스기계 미국 에이전트 AIM 케빈 코플리(Kevin J. Koplin) 대표이사 등 내외빈 관계자와 해외 에이전트 관계자,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철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포장산업자동화 분야에서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에이스기계는 종이상자 접착기와 오토패킹시스템 등 다양한 기계를 제조 판매하는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년간 800여대에 가까운 장비를 해외에 수출하는 성과를 이루었다”면서 “다양한 솔루션 구축과 함께 포장기계산업 동반 성장을 위해 포장기계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관련 기업과 글로벌 시장 공략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자사를 소개했다. “앞으로도 에이스기계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그 방법을 달성하는 방안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신사옥은 깨끗하고 능률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했다.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고 이를 발판삼아 고객 감동을 달성하고 포장박스 자동화기계의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각 분야의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우량 기업)이 되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임을 약속한다”고 향후 목표를 강조했다. 이어 “2014년 불확실한 국제 경제환경에도 불구하고 에이스기계는 신사옥 건축과 함께 약 37%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는 괄목할 성과를 이루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R&D 투자와 우수한 인력 자원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고품질의 장비를 개발, 생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기태 전무이사는 “에이스기계 신사옥은 R&D와 판매, 서비스, 생산, 시스템 융합과 개발의 전초기지가 되어 글로벌 시장 리더 역할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평하며 “그동안 에이스기계와 함께한 모든 분들과 같이 동반성장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시공을 맡은 유진타워건설 유은구 대표는 “에이스기계 신사옥은 이철 대표님과의 많은 논의 끝에 기존의 설계보다 한 단계 향상된 혁신적이고 튼튼한 공간으로 조성되었다”면서 “다시 한번 에이스기계 신사옥 오픈하우스를 축하하며 무한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축사를 마무리했다.

AIM 케빈 코플린 대표이사는 “AIM은 시그니처 자동접착기와 관련 부품을 미국과 멕시코, 영국, 유럽에 유통하는 업체로 에이스기계와 함께한 지난 20여년은 영광이었으며, 앞으로도 에이스기계와 AIM의 관계가 더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신사옥은 전 세계로 확대된 영업활동과 에이스기계에 대한 높아지는 수요로 인해 설립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지난 몇년간 AIM을 지원해주고 현재 시그니처 라인을 함께 개발하는 기회를 공유해 준 에이스기계 임직원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나종주 회장이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기념패를 이철 대표이사에게 수여했으며, 시공사인 유진타워건설 유은구 대표가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와 함께 매출 및 영업이익 공헌 부문 김기태 전무이사, 생산공정 및 설계 공헌 부문 김복동 공장장, 고객관리 및 기계출고 공헌 부문 조성국 부장, 해외무역 매출 공헌 부문 최종일 차장, 고객대응 만족 공헌 부문 박경진 과장, 현장 설계대응 및 A/S 공헌 부문 정원배 주임, 프로그램 개발 공헌 부문 민우홍 주임, 전기설치 및 생산 A/S 공헌 부문 최종성 과장, 자재구매 및 생산 공헌 부문 박창섭 대리가 선정되어 표창장을 시상했다.

참가자들은 “어느 공장과 비교해도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설계된 신사옥이 인상깊었다”, “포토 월 행사와 교향악단과 성악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였다”, “신사옥에서 시그니처 엘리트와 시그니처 프리미어, 시그팩, 시그피드 등 에이스기계의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었으며 장비의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한다” 등 신사옥 오픈하우스와 관련해 의견과 소감을 밝혔다.  


생산효율화 공정 FLOW

확장된 공장 공간에는 입,출고를 시스템, 모듈화 입고 및 수입검사, 집중 조립 라인 등을 조성해 생산라인을 최적화 시켰으며 첨단 자동물류 창고가 적용되었다. 특히 창고 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존 100평의 창고 공간을 10평 내외로 축소시켜 생산 공간을 확대시켰으며, 부품을 찾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불필요한 동선을 축소해 생산 리드 타임을 단축(1분 이내 필요 부품 반출 가능)시켰으며, 현물과 정보를 일치시켜 재고의 정확성을 실현(적정 재고 부족 시 알람 기능)해 안정적이고 정확한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 



에이스기계 신사옥

에이스기계 신사옥은 대지면적8,473제곱미터(2,563평), 건축면적 6.318제곱미터(1,911평)로 조성되었다. 1,109제곱미터(335평)으로 신축된 사무동에는 에이스기계의 장비 라인업과 지난 연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실과 로비, A/S 국내영업팀, 경영지원팀, 해외영업팀, 기술연구소, 대표이사실 등 사무 공간이 조성되었다. 특히 사무공간은 부서간 칸막이를 제거해 부서원과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디자인되었으며, 기술연구소는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R&D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전 사옥과 비교해 더욱 쾌적해졌다. 또한 270제곱미터(81평)으로 조성된 복지동에는 구내식당과 기숙사, 휴게실이 마련됐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