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5] Issue-디디피스토리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5. 7. 13. 10:46

본문



디지털 라벨 프린터 수입 전문 업체 ㈜디디피스토리(www.ddpstory.co.kr)는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KINTEX 에서 개최된 제10회 제약화장품기술전(COPHEX 2015)과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5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Wines&SPIRITS EXPO 2015)에 참가했다. 디디피스토리는 각 전시회에 Durst사의 디지털 UV 잉크젯 라벨용 프레스 Tau 330으로 제작된 다양한 라벨 제품을 선보였으며 현장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과 비즈니스 정보를 공유했다. 최신 디지털 작업 방식과 분당 인쇄 속도 최대 48m 에 달하는 탁월한 인쇄 속도, 높은 내광성과 내구성의 자외선 잉크, 일반종이와 PP, PE, PET, BOPP, 아트지, 알루미늄 호일 등 높은 미디어 대응성을 지원하는 Tau 330은 다품종 소량의 공업용 및 보안용 라벨, 페인트, 특수 식품 및 음료, 제약 및 화장품, DIY 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용 라벨을 제작하는데 이상적이며, 전 세계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제10회 제약화장품기술전(COPHEX 2015)



국내 유일의 제약화장품 기술전인 COPHEX 2015는 제품 위생과 안전에 민감한 제약 화장품 업계의 품질관리 향상과 이에 준한 제조, 프로세싱, 관리, 아웃소싱 관련 기업이 참가하는 전문 무역 전시회다. 디디피스토리의 부스를 찾았을 때 마치 예술작품이 전시되는 갤러리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 깔끔한 화이트 톤으로 통일된 부스의 선반에는 화려한 일러스트의 화장품 튜브 제품과 다채로운 디자인의 라벨이 부착된 용기가 전시되었으며, 금박과 은박, 홀로그램 등 후가공 공정을 거쳐 제작된 차별화된 라벨 제품들은 액자에 담겨 있었다. 디디피스토리 한윤석 팀장은 “최근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 기업들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고 있다. 뛰어난 미디어 대응성과 컬러 품질을 지원하는 Tau 330을 통해 제작된 라벨 제품에 다수의 기업들이 만족감을 표하고 있으며, 현장 부스에서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며 “또한 Tau 330은 제약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블리스터 팩(알약 등을 투명 플라스틱 칸 안에 포장하는 것) 및 기타 포장용의 알루미늄 호일상에서도 인쇄가 가능하다”라고 다양한 용도의 제품 생산을 지원함을 강조했다.


2015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Wines&SPIRITS EXPO 2015)



약 20개국 250개사 320여 부스의 규모로 진행된 2015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는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와인과 맥주, 스피릿, 사케 등 다양한 주종이 소개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각 부스에서 진행되는 시음 및 홍보행사에 참가하며 각국에서 생산되는 주류를 즐겼다. 주류 수입업체가 다수를 차지한 가운데 디디피스토리는 주류에 부착되는 라벨 제품을 부스에 전시해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디디피스토리 김미소 주임은 “와인 라벨에는 와이너리 이름, 와인생산지역, 포도품종, 생산국가, 용량, 와인종류, 알코올 함량 등 다양한 정보가 명시되어야 하며, 차별화된 디자인을 위해 다양한 컬러와 소재 등이 적용되고 있다. 때문에 가변화된 정보에 즉시 대응 가능하고 다양한 미디어의 수용, 다채로운 컬러 표현이 가능한 Tau 330의 라벨 샘플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표했다”고 밝히며 “최근 주류시장에는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한 홍보와 판촉을 비롯해 개인 DIY 와인 등 소량다품종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에 디지털 작업 방식으로 소량 다품종 물량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UV 잉크젯 라벨용 프레스의 활용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취재_글_이혜정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