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9] Press Conference-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_인쇄업계관련_/기자간담회

by 월간인쇄계 2015. 9. 10. 14:59

본문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마에다 히로시 지사장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지사장 마에다 히로시/www.brother-korea.com)가 8월 18일 압구정 비하이브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정품 무한리필 탱크 시스템’을 탑재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3종 신제품은 지난 7월 먼저 출시한 DCP-T300과 동일 라인의 제품으로 독보적인 가성비 제공 및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잉크젯 복합기다. 개인은 물론 중소규모 오피스 환경의 고객 모두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브라더 고유의 실용성과 미려한 디자인을 겸비하여 다양한 기업 비즈니스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마에다 히로시(Maeda Hiroshi) 지사장은 “우리 신제품은 가성비와 사용 편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국 고객들의 니즈에 완벽히 부합하는 제품이라 자신한다” 며 “비정품 리필 잉크로는 기대할 수 없는 품질의 우월성과 전문기업의 세심한 A/S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한국 고객들이 요구하는 제품을 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IDC의 2014년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프린터 판매 생산 비율 발표 자료에 의하면 지난 6년간 낮은 장당 출력 비용(Low Cost-Per-Page/이하 LCCP)을 지원하는 프린터 제품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09년 2%에 불과했던 LCCP 제품 판매율은 2014년 53%에 달한다. 경제성을 중요시하는 시장의 요구에 의해 잉크젯 방식이 선호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라더는 2014년부터 InkBenefit 제품을 선보였다. 그리고 올해 초대용량 출력과 매우 저렴한 장당 출력 비용을 지원하는 ‘정품 무한리필 탱크’ 시스템 시리즈를 출시하며 대대적으로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잉크젯 복합기 사용자 니즈에 완벽히 부합하는 ‘정품 무한리필 탱크’ 시스템

신제품 DCP-T500W, DCP-T700W, MFC-T800W는 ‘정품 무한리필 탱크’를 탑재하여 흑백 6천매, 컬러 5천매까지 인쇄가 가능한 잉크젯 복합기다. 세 제품 모두 인쇄/스캔/복사 기능을 제공하고, 최고사양의 MFC-T800W는 팩스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중소규모 오피스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3종 모두 최대 인쇄속도11ipm (흑백), 6ipm(컬러), 최대 인쇄해상도 1,200×6,000dpi를 제공한다. 또한 보더리스 인쇄 기능을 제공하여 포토 전용지 인쇄 시 여백 없이 깔끔한 출력물을 얻을 수 있다. 기존 무한리필 복합기들이 대부분 잉크통이 복합기 측면에 따로 튀어나와 있어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데 반해, 브라더 신제품에는 ‘정품 무한리필 탱크’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좁은 사무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잉크 탱크 외관을 투명하게 마감하여 상시 잉크 잔존 량을 눈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리필 잉크 주입구의 각도를 45도로 기울게 디자인하여 잉크 주입의 번거로움 해소는 물론, 기존 무한리필 복합기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리필 시 잉크 흘림을 원천적으로 방지한다.

기기 손상 최소화를 위해 내구성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헤드를 장착하여 불필요한 수리비와 부품 교체비용을 줄일 수 있게 했다. 무선 사무환경에 있는 여러 명의 사용자들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무선 네트워크 및 모바일 인쇄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한다.

 

▲ 기존 무한리필 복합기의 단점으로 지적된 리필 시 잉크 흘림을 방지하기 위해 잉크 주입구의 각도를 45도로 기울게 디자인했다.


한편,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지마켓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9월 20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브라더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배너를 통해 제품을 등록 한 고객에게는 최대 2년 혹은 60,000매 출력 중 먼저 도달하는 시점까지 무상 A/S를 제공한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마에다 히로시(Maeda Hiroshi) 지사장은 “우리 신제품은 가성비와 사용 편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국 고객들의 니즈에 완벽히 부합하는 제품이라 자신한다”며 “비정품 리필 잉크로는 기대할 수 없는 품질의 우월성과 전문기업의 세심한 A/S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nterview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최정규 부장



A 올해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브라더의 기업 모토인 ‘At your side’에 맞추어 고객 지원 강화와 고객 접점 확보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9월부터 실행 예정인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가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후 서비스(After Service)는 제품 문제 발생 이후 서비스가 진행되기 때문에 짧게는 반나절, 길게는 수일이 걸려 장비 다운타임이 발생할 수 밖에 없어 고객이 제품을 원활히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있다. 이에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고객이 인지하기 전에 먼저 제품 문제를 발견하고 고객에게 응대하는 ‘사전 서비스’를 기획했다.   


Q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만의 경쟁력을 어떻게 설정하고 있는가

이와 함께 새롭게 출시한 ‘정품 무한리필 탱크’ 시스템과 ‘사전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9월부터 SOHO와 오피스 밀집 지역에 위치한 서울, 경기 일부 카페베네 직영점에 신제품 DCP-T500W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부터 브라더의 제품은 실사용자를 중심으로 내구성과 신뢰성이 높다는 평가를 얻었지만 브랜드 대중 인지도에 있어서는 약한 부분이 있었다. 이에 체험존과 같이 더욱 많은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브라더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 또한 오프라인과 함께 브라더 공식 서포터즈 ‘브로페셔널(Brofessional)’과 공식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활용한 홍보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지역적으로 거점을 두어 전국 어디에서나 브라더 제품을 쉽게 접하고 서비스를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전국 네트워크를 강화 시킬 계획이다.  

 


Q 상반기 진행된 ‘스타트업(Startup Brother)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A 브라더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지난 4월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브라더 사무기기 제품 및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다수의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들이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1차와 2차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Q 선 출시된 DCP-T300에 대한 국내 시장 반응은

A 극비수기라 알려져 있는 7월에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적합한지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도 여러 이야기가 오고 갔다. 하지만 저렴한 장당 출력 비용을 지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국내 시장 요구에 맞추어 출시를 결정했으며 1달여의 기간동안 세자리수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구매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는 등 시장 반응이 좋았다. 또한 판매를 진행한 오픈마켓 측에서도 성공적으로 평가를 내렸다.

 

Q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가 어떠한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인가

A 브라더인터내셔날코리아는 지난 2010년 사업 개시 이후 중소기업을 주요 타겟으로 높은 내구성의 제품을 공급하고 시장 니즈에 부합한 프린팅 솔루션을 선보이며 경쟁이 치열한 국내 프린터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루어냈다. 앞서 밝혔듯 기업 모토인 ‘At your side’에 맞춰 브라더는 제품 품질에 있어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을 구축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브라더의 제품 품질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국내 시장의 주요 니즈인 높은 서비스 품질과 경제성을 지원하는 프린팅 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취재_글_이혜정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