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9] Business Focus-영화인쇄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15. 11. 17. 10:09

본문


고품질 아동출판인쇄 전문기업 ㈜영화인쇄(대표이사 노철구)가 최근 고모리 국전 인쇄기 GL 540(이하 GL540)을 도입하고 지난 8월 13일 도입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4월 화성에서 파주로 사옥을 이전하면서 GL540을 교체 도입한 노철구 대표이사는 “원활한 물류와 한 단계 높은 인쇄품질구현, 인쇄물량확충 등을 위해 이전과 함께 GL540을 도입하게 되었으며 한 단계 높은 인쇄품질 구현을 통해 시대에 발 맞춰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33년 전 중앙대학교 출판국에서 근무하던 시절 처음 인연을 맺게 된 한국프뢰벨과의 관계에 대해 “영화인쇄가 현재 3만판 이상의 한국프뢰벨 인쇄필름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물량을 작업하고 있으며 제가 필름 수작업을 하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납기 약속을 어긴 적이 없을 정도로 작업시간과 인쇄품질에 대한 상호간의 두터운 신뢰를 33년간 이어왔기 때문에 오늘에 이를 수 있었다”고 설명한 노 대표는 “인성과 교육적 측면에서 인쇄물로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것 만큼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게 없는 만큼 지금까지 해 왔던 것처럼 매 작업물을 직접 읽어가면서 한 권, 한 권, 품질에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15명의 임직원들에게 대해 “제가 ‘영화맨’이라 칭할 정도로 26년 회사 역사에 대다수가 20년 이상의 근무연수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일당백의 역할을 하면서도 높은 인쇄 품질을 유지하는데 각자의 위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고마움을 표시한 노 대표는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열심히 인쇄작업을 통해 영화인쇄라는 이름으로 다 함께 지속적으로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바람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GL540 도입과 함께 영화인쇄에서는 ㈜신정테크놀러지의 습수냉각여과살균장치 에버퓨어를 2대 도입했다. 에버퓨어 도입을 통해 영화인쇄에서는 항상 깨끗한 습수 상태를 유지, 고품질 인쇄와 함께 작업시간 단축과 인쇄가동률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7월 화랑미술인쇄에 이어 연이어 장비 도입기념식을 진행한 일진PMS㈜ 관계자는 “이미 상반기에만 국내에 10여 대의 GL 540 도입이 이뤄졌으며 하반기에도 추가 도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화인쇄㈜ 

경기도 파주시 당재봉로 12   

전화 031-957-4488 | 팩스 031-947-3883



취재_글_안석현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