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10] Technical Contribution-동양잉크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16. 2. 1. 14:52

본문


최근 인쇄시장은 혁신적인 미디어의 변화에 의하여 점점 축소되고 있으며 인쇄 제품의 수급 불균형 및 업체간의 과당 경쟁으로 인하여 가격경쟁이 점차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인쇄제품의 소품종 다양화 및 단납기, 고품질화 추세에 따라 인쇄와 관련된 제품들의 고성능화 및 고품질화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약 70여년에 걸친 잉크개발, 제조 역사를 가진 ㈜동양잉크(대표이사 최대광/www.dongyangink.com)에서는 이러한 인쇄물의 고급화 추세에 따른 고객요구에 부응하고자 독창적인 수지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의 잉크용 수지 개발과 함께 잉크제조 Know-How를 총 집약하여 잉크설계 최적화를 실현, 광택 및 색상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차세대 윤전 Heat-Set 잉크 신제품 ‘GLORY’를 개발, 출시하게 되었다.


GLORY 특징

① 고품질 인쇄 구현

- 인쇄물 광택 향상

- 자연색에 가까운 색상 재현

② 인쇄안정성 향상

- 습수와의 Balance 최적화 (유화안정성 극대화)

- 지분수리성 & 기상안정성 향상


먼저 아래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이 GLORY는 광택을 기존 제품에 비해 획기적으로 개선하였다. 또한 국제 표준 색상규격 ISO 2846-1인증을 획득하여 잉크자체의 표준 색상을 구현하였을 뿐만 아니라 ISO 12647-2를 기반으로 한 인쇄공정 표준 규격 GRACoL G7에 가장 이상적인 표준 색상 구현이 가능하여 자연색에 가까운 선명한 인쇄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잉크와 습수사이의 Balance를 최적화하여 잉크의 유화안정성 향상을 통한 더러움(よごれ) 및 손지 발생을 억제하였을 뿐만 아니라 적은 양의 습수로도 인쇄가 가능하여 수려한 광택의 인쇄물을 얻을 수 있다.

▲ [그림1] 광택(Gloss)▲ [그림2] 유화안정성(Lithotronic)


다음으로 인쇄기상에서의 안정성을 비약적으로 개선하여 장시간 인쇄시의 인쇄 안정성을 최적화함으로써 Blanket Piling 발생 최소화 및 인쇄지속성을 강화하였다.

Blanket Piling 및 더러움 현상은 현재 윤전인쇄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인쇄트러블로 인쇄작업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호소하는 부분이므로 이번 신제품 개발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였다.


▲ [그림3] 인쇄안정성(Stability)


이상 상기와 같이 이번에 동양잉크에서 출시한 오프셋 윤전 신제품 ‘GLORY’는 기존에 생산성에만 주로 의존하던 윤전잉크 시장에 고품질화를 이룩함으로써 윤전잉크 시장에 판도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윤전잉크의 생산성에 매엽잉크의 품질수준을 이룩함으로써 인쇄시장이 추구하는 고속화와 고품질화를 동시에 만족시킬수 있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두에 언급한 바와 같이 성장성 정체 및 각종 경쟁에 따른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인쇄업계에 동양잉크는 오프셋 윤전 신제품 ‘GLORY’ 출시를 통하여 그 해결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물론 앞으로도 지속적이면서도 심도있는 기술개발을 통하여 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개발을 통하여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자 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글_㈜동양잉크 연구 1팀 책임연구원 김동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