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12] New product & Solution-㈜디지털한글사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6. 3. 7. 13:09

본문


인쇄관련 설비 및 부자재 공급 전문기업 ㈜디지털한글사(대표이사 송성범/www.hangulsa.co.kr)가 최근 일본 에스티엔지니어링(S.T.Engineering CO.,LTD)의 무알콜 습수장치 BS-1 SYSTEM(이하 BS-1)의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0월부터 본격 시판을 시작했다.
송성범 대표이사는 “이전에도 무알콜을 표방한 습수장치가 국내시장에 도입된 적이 있지만 대다수가 미량의 알코올을 사용해야 했으며 결국에는 기존 시스템과의 불안정성을 발생, 현장에서의 무알콜화를 성공할 수 없었으며 이후 1년 이상의 시간을 두고, 일본 전역에 대한 시장조사를 통해 BS-1을 찾을 수 있게 되었고, 국내 시장 공급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89년 창립 이후, 30여 년 동안 국내 인쇄업계 발전을 위해 검증된 인쇄관련 설비 및 부자재를 공급해 온 만큼 이번에 공급을 시작한 BS-1을 통해 국내 인쇄현장의 진정한 무알콜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종래의 여과 방법은 완전히 습수로부터 잉크와 기름 같은 모든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없다. 그 때문에 항상 습수를 교환하지 않으면 안되었다. BS-1 설치 후 물탱크 청소 및 습수 교환을 하지 않아도 된다.(습수는 사용하는 잉크 및 환경에 따라 연한 미색을 가질 수도 있다.)
BS-1의 핵심기술은 Super-X이다. Super-X는 스케일(금속의 산화막과 더러움)의 형성, 적조, 슬러지를 생성시키지 않는다. 이 장치는 칼슘, 마그네슘, 실리카를 이온화하여 고도의 상태로 물에 용해시킨다. 그 결과, 스케일 형성, 롤러의 마모와 박리(롤러에 금이 가고 쪼개지는 현상)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이 장치는 지하수와 경수를 사용하는 지역의 기업에도 대단히 유익하다.
이번에 디지털한글사에서 본격 시판을 시작한 무알콜 습수장치 BS-1 SYSTEM은 용지 크기와 인쇄기에 따라 3가지 종류로 공급된다. 이미 지난 달 서울과 대구, 대전 등지의 인쇄업체에 5대가 설치, 운용 중에 있으며 수도권은 별도의 판매점(피엠양행)을 통해 판매가 진행된다.



BS-1 무알콜 습수장치의 사용효과
① 환경문제 해결
디지털한글사가 공급하는 BS-1은 항상 습수를 교환해야 했던 종래의 여과방법과 달리 별도의 물탱크나 습수 교환 없이 1년에 1회~3회 필터를 교환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배수와 유료산업폐기물이 없어지며 별도의 폐수를 배출할 필요가 없다.
② 인쇄물의 품질안정
BS-1의 설치를 통해 IPA나 알코올을 줄이게 되면 잉크량이 줄기 때문에 건조시간이 단축되며 파우더 사용량이 감소되어 현장환경이 쾌적하게 변화한다. 이로 인해 인쇄망점이 대단히 샤프해지고, 인쇄 건조 후 변색 퇴색되는 드라이다운이 없어지며, 인쇄품질이 안정되어 고품질의 인쇄가 가능하다.
③ 인쇄 생산성의 향상과 비용절감
BS-1을 설치하게 되면 습수 교환을 위해 인쇄기를 정지할 필요가 없고 습수 탱크 주변의 세정작업이 적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인쇄공정 상의 생산성 향상이 가능해지며 IPA또는 대체 알코올이 불필요해지기 때문에 잉크와 손지의 대폭 절감을 이뤄 비용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제품문의

디지털한글사 053) 253-767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