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1] Focus-㈜알파텍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16. 3. 31. 11:14

본문


㈜알파텍은 새로운 개념의 와이드 멀티레이저와 자동 포커싱, 드럼 밸런스 조절, 비선형 에러 정정 기술을 갖춘 스마트한 시스템을 탑재한 초대형 하드롱 필름 출력기 WD2050을 출시했다. 또한 최근에는 김포 지역에 위치한 패키지 제작 전문 업체 조일아트에 납품을 완료했다.
 
스마트한초대형 하드롱 필름 출력기 WD2050
급변하는 인쇄 시장에서 업체가 원하는 장비를 맞춤형으로 신속하게 제공하는 알파텍의 주력 장비 중 하나인 WD2050은 1,400×914의 필름사이즈부터 2,050×1,320의 사이즈까지 출력이 가능하여 프린터, 백색 가전제품 등의 포장부분부터 실사, 입간판, 브로마이드 등의 다양한 광고물까지 사용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드롱 타입으로는 드물게 필름 자동 로딩, 자동 커팅, 출력, 현상 등 모든 시스템이 전자동으로 이루어져 높은 편의성과 생산성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암실이 아닌 일반 환경에서 필름 출력을 할 수 있어서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초대형 박스 뿐만 아니라 실크인쇄, 도자기 인쇄도 가능하여 주로 초대형 박스를 인쇄하는 업체나 패키지를 취급하는 업체를 중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WD2050 장비에는 운영컴퓨터 거치대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작업실과 출력실이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도 편리하게 컴퓨터로 운용이 가능하다.


Interview
조일아트 - 허민수 대표


Q WD2050의 도입을 결정하신 배경은 무엇입니까.
A 현재 우리나라 인쇄시장에는 대형 사이즈의 필름 출력기가 많지 않은대 WD2050은 2,050×1,320의 큰 사이즈를 지원하는 점과 필름로딩, 커팅, 출력, 현상의 모든 시스템이 원스텝 전자동으로 이루어져 생산성에서 아주 우수한 성과를 냅니다. 만약 수동 출력기를 써보셨다면 더더욱 WD2050의 우수함을 아시게 될 것이며 저희가 도입을 망설이지 않은걸 이해 하시게 되실 겁니다.

Q WD2050 도입에 대한 부담은 없었는지요.
A 솔직히 부담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존의 출력기는 주로 해외의 메이저 회사의 제품이지 않습니까. 아무래도 검증되지 않은 중국산의 메커니즘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알파텍에서 보내온 WD2050에 대한 자료와 정보, 업계에서 흘러나오는 제품의 대한 소식과 알파텍 임직원들에 대한 믿음으로 인하여 우려했던 부분은 기우였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부쩍 느끼는 바이지만 중국의 메커니즘에 대한 기술력이 많이 향상되어 제품 품질의 의문점이 많이 해소 되었습니다. 지금은 작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이 높아진 데다가 인쇄 결과물의 퀄리티도 우수하여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Q 조일아트의 향후 계획이 궁금합니다.
A 요즘 전반적으로 인쇄 업계의 경기가 좋지 않아 많이 걱정스럽고 특히나 저희가 업계 중심지가 아닌 김포 지역에 위치해 있어서 많이 힘들긴 하지만 높은 생산성과 품질 경쟁력이 있는 WD2050과 함께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 선두주자로 성장하여 WD2050의 도입업체로서 좋은 선례로 남아 김포 지역의 패키지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랍니다.


조일아트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740번지 / 전화 010-3777-3778


기사제공_알파텍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