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7] 드루파(Drupa) Special Report-라벨Ⅰ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16. 10. 7. 14:02

본문

DRUPA 2016-라벨


Durst는 라벨 인쇄 분야에서 코팅과 비코팅 원단을 대부분 지원하며 한번에 최대 40만 건의 가변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싱글 패스 UV 잉크젯 라벨 프레스 Tau 330 와 레이저 후가공 시스템을 콤비네이션해 시연했다.

코니카미놀타는 엠보싱과 바니싱에 높은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MGI의 장비와 풀컬러 라벨 인쇄를 지원하는 디지털 라벨 프레스 bizhub C71cf와의 조합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라벨 인쇄의 생산 시간을 감소시키고 고부가가치 라벨 제품의 원활한 생산을 커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미야코시는 B2 사이즈의 매엽 리퀴드 토너 디지털 프레스 MDP4000과 라벨을 위한 고속의 세미 로터리 오프셋 프레스 MLP13/16H, 웹 고속 풀컬러 잉크젯 프린터 MJP20AX를 선보였으며 장비 중 일부에는 BST 검사 장치가 장착되었다.

도미노는 플렉소의 생산성과 디지털 방식의 맞춤형 경쟁력을 모두 갖춘 디지털 컬러 라벨 솔루션 N610i와 가변데이터 디지털 잉크젯 라벨 프린팅 Colour Label press K600i를 선보였다. 

HP는 HP 인디고 WS6800 디지털 라벨 프레스와 인라인 피니싱 유니트를 선보였으며, 이 통합 라벨 라인을 통해 포일과 스팟, 촉각 바니싱을 적용한 라벨 생산 시연을 진행했다. 스크린은 확장된 색 영역 인쇄를 지원하는 UV 잉크젯 라벨 프린팅시스템 Trupress Jet L350UV를 중심으로 컬러 가변 라벨제작 솔루션을 소개했다.  


01


도미노

도미노의 디지털 컬러 라벨 프레스 N610i는 흰색 피그먼트 잉크를 포함한 최대 7 컬러를 지원하며 일반라벨과 코팅라벨, PP/PE 라벨 생산에 적합하고, 분당 최대 75미터의 고속 인쇄가 특징이다. 또한 고해상도 모드 작동시 Pantone 컬러의 90% 이상을 구현해 고품질의 이미지 출력을 할 수 있으며 자동 관리 솔루션인 자동 프린트 헤드 클리닝 시스템(i-Tech CleanCAp)이 채택되어 있다.


01


HP

HP는 라벨과 패키징 생산을 위해 분당 80m의 고속 인쇄로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킨 신장비 디지털 소폭 웹 라벨 프레스 HP 인디고 8000프레스와 함께 라벨과 패키징, 필름 또는 수축 슬리브를 포함한 확장된 응용 범위와 프리미엄 화이트 잉크를 채용한 HP 인디고 20000 프레스를 선보였다. 전시 현장 곳곳에 HP 인디고 프레스로 제작한 주류, 음식, 의약, 보안 등 라벨과 패키징 샘플을 확인할 수 있었다.


01


Durst

durst 싱글패스 UV 잉크젯 라벨 시스템 Tau330에 활용되는 저전이성 잉크는 유럽에서 식품과 의약품에 사용되도록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잉크로 환경호르몬과 유해물질 배출량을 최소화한 잉크이다. 또한 현장에는 Tau 330과 레이퍼 피니싱 시스템을 결합해 시연을 진행했으며 Tau330의 기능을 계승하며 도입비용을 낮춘 엔트리 레벨 Tau330E를 소개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